형지글로벌, 38조원대 유니폼 및 작업복 등 중국 단체복 시장 진출

복장조달(服裝調達)은 유니폼, 작업복 등 각종 단체복의 구매 및 납품 사업을 아우른다. 이로써, 중국 교복 시장에 진출해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형지엘리트와 함께 형지글로벌은 유니폼 등을 공략하며 중국 단체복 시장에서 형지그룹의 영향력을 넓혀 간다는 방침이다.
중국의 단체복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로, 정부 기관을 비롯해 민간 서비스,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안정적인 납품처가 마련되어 있다. 실제 공안, 사법, 법원, 검찰 등 정부 기관과 철도, 우체국, 항만, 해운, 은행, 의료시설 등 공공 서비스 분야에 단체복이 공급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 규모는 2024년 기준으로 약 1,981억 위안으로(약 38조원)에 달하며, 전년 대비 6.4%의 신장률을 기록 중이다.
형지글로벌을 비롯해 형지의 주요 계열사를 이끌고 있는 최준호 부회장은 이러한 중국 단체복 시장성에 주목해, 지난 20일 보노의 장양삥 총경리와 만남을 갖고 중국 내 단체복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공동의 협력을 다짐했다.
양사는 연내 합자법인 설립을 추진하며, 제품 개발과 디자인, 생산, 물류, 판매 등 관련 인프라와 자원을 활용해 공동의 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보노는 중국의 대표적 의류 기업인 빠오시니아그룹(BAOXINIAO GROUP)의 자회사로, 대기업 및 관공서 등에 다양한 의류를 생산해 납품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중국 전역에 직영 영업망 및 영업 인력 등 강력한 현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보노는 약 3만개 이상의 업체가 경쟁하는 중국 유니폼 및 단체복 업계에서 10대 기업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형지글로벌 관계자는 “보노와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공공 및 민간 분야 단체복에 성공적인 안착을 기대한다”라며, “양사의 굳건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발휘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