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대학·교육

이화여대, 제5회 ‘2025 여성기술창업포럼’ 개최

입력 2025-10-22 14:35

지지 왕(Gigi Wang) UC버클리대 교수 등…‘여성, AI 그리고 연결’ 주제로 논의

이화여대 2025 여성기술창업포럼 포스터. (사진제공=이화여대)
이화여대 2025 여성기술창업포럼 포스터. (사진제공=이화여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이화여자대학교(총장 이향숙)는 오는 10월 28일(화) 오후 2시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여성, AI, 그리고 연결(Woman, AI and Connection)’을 주제로 ‘2025 여성기술창업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기술창업과 혁신 생태계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올해는 5회째를 맞아 기술창업에서 어려움을 겪는 여성 예비 창업인을 위해 선배 여성 창업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AI 시대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과 여성 리더십, 창업 생태계 내 연대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포럼 1부에서는 미국 UC버클리 공과대학의 지지 왕(Gigi Wang) 교수가 ‘여성창업 성공 마인드셋’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지는 대담 세션에서는 지지 왕 교수와 이현승 아이인위 대표의 1:1 대담을 통해 글로벌 임팩트, AI, 리더십 확장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포럼 2부에서는 AI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여성 창업 사례가 공유된다. 전혜진 이지태스크 대표는 ‘AI 기반 HR 혁신과 창업 여정’을, 이현승 아이인위 대표는 ‘리더십을 다시 묻다: 연결과 포용으로 확장되는 영향력’을, 이우진 변호사(이우진 법률사무소)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AI 적용 흐름 및 글로벌 여성창업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이후 토크콘서트에서는 ‘AI 시대 여성 창업자의 도전과 연대’를 주제로 연사들이 패널로 참여해 참가자들과 생생한 대화를 나눈다.

포럼 마지막 순서로는 라운드테이블 그룹 멘토링이 진행된다. 연사로 참여한 여성 창업가들과 참가자들이 그룹을 이뤄 투자유치, 팀 빌딩, 시장진입 전략 등 창업 과정에서 직면하는 실질적 문제에 대해 그룹 멘토링 형식으로 심층 논의를 이어간다.

조윌렴 이화여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여성 주도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AI 기반 산업 전반에서 창업 사례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제도적·생태계적 과제도 함께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5 여성기술창업포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예비 창업자는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