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대학·교육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서 단체 표창 수상

입력 2025-11-09 23:19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

제63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윤성주(오른쪽 2번째)교수와 한종우(오른쪽 3번째) 청주동부소방서장,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주대)
제63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윤성주(오른쪽 2번째)교수와 한종우(오른쪽 3번째) 청주동부소방서장,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청주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항공서비스학과는 최근 개최된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학과는 2021년 ‘119대학생 청소년단’을 창단한 이후 매년 학생들과 함께 다양한 안전교육 캠페인, 소방행사 참여, 화재 예방 홍보 활동, CPR 및 응급처치 교육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 실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또한 학생들은 학과 과정에서 단순 봉사를 넘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공공서비스의 가치를 체험하고, 항공서비스 전공 특성에 맞는 위기 대응 능력, 배려·협업 역량, 현장 소통 능력을 키운다.

특히 항공서비스학과 윤성주 교수는 2021년부터 학생들과 함께 활동을 시작해 지도교수로서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지역 소방서와의 교육·봉사 연계를 주도했다.

윤 교수는 “학생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노력의 결과가 표창을 받게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항공서비스학과는 실무형 인재 육성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대학 교육의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 전상미 학생은 “각종 활동을 통해 ‘서비스’란 단순한 친절을 넘어 타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돕는 책임과 실천이라는 것을 배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주대 학생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이번 단체 표창 수상을 통해 대학과 지역 소방기관이 협력해 앞으로 지역사회 volunteer safety hub(지역 안전 연계 중심학과)로서 더욱 확대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