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 철도 건설현장 BIM 실무교육으로 시공역량 강화

신용승 기자

입력 2025-11-10 11:13

철도건설 설계·시공 품질 향상 위한 현장 중심 교육 시행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가 공단 및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BIM 실무교육을 시행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가 공단 및 협력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BIM 실무교육을 시행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
[비욘드포스트 신용승 기자]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는 철도건설 현장의 설계·시공 효율성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직원 및 협력사 대상으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건설정보모델링)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춘천∼속초, 강릉∼제진 등 관내 주요 노반분야 건설사업을 담당하는 공단 및 협력사 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BIM 이론 및 프로그램 교육 ▲터널·교량 설계 및 시공관리 기법 ▲주요 사업의 공구별 성과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3D·4D BIM 데이터를 활용한 설계자료 교육 및 현장 적용 방법 등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최영환 국가철도공단 강원본부장은 “관내 철도사업은 터널과 교량 등 복합 공정이 많은 만큼 BIM을 활용한 통합관리 역량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공관리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용승 기자 credit_v@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