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대학·교육

상명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MOU 체결

입력 2025-11-21 02:49

MOU 협약 사진. (사진 왼쪽부터) 김종희 상명대 총장, 이명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사진제공=상명대)
MOU 협약 사진. (사진 왼쪽부터) 김종희 상명대 총장, 이명수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사진제공=상명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상명대(총장 김종희)는 20일 서울캠퍼스에서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명수)와 기관 간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명수 이사장, 김민선 비서팀장, 이재경 글로벌협력팀장이 참석했으며, 상명대에서는 김종희 총장, 이광옥 대학원장, 이종환 천안캠퍼스 대외협력처장, 구상균 융합공과대학장, 기장서 생명공학전공 교수, 한상호 계당교양교육원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실습 프로그램, AR/VR 활용 간호교육 프로그램 개발,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 과정 및 연구 협력과 취업 지원에 대한 유의미한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상명대 김종희 총장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의료산업 분야에서 의미 있는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공동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의료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연구성과의 제품화 촉진을 위해 2010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으로, ‘바이오 4.0’ 시대를 선도하며 글로벌 협력 강화를 통해 대한민국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이끌고 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