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대학·교육

동국대 BMC 경기RISE사업단, 'K-커피 산업 활성화'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5-12-05 20:13

㈜지엠씨월드·㈜지비씨코리아와 커피 산업 활성화 협력 ‘맞손’

동국대학교 경기RISE사업단·㈜지엠씨월드·㈜지비씨코리아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국대)
동국대학교 경기RISE사업단·㈜지엠씨월드·㈜지비씨코리아 주요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국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는 지난 2일(화)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이하 BMC) 약학관에서 경기RISE 사업단(단장 성정석, 동국대 BMC부총장)이 ㈜지엠씨월드(대표 전범석), ㈜지비씨코리아(대표 진대현)와 커피 산업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국내 커피 산업의 기반을 확충하고, 특히 고양특례시를 중심으로 한 'K-커피'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기RISE 사업단 서영권·유한림 부단장과 ㈜지엠씨월드 전범석 대표, ㈜지비씨코리아 진대현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한국형 K-커피 재배 육성 및 보급 ▲고양특례시 및 국내 커피산업 기반 확충 및 활성화 ▲고양 K-커피도시 프로젝트 협력 등이다.

세 기관은 앞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서영권 부단장은 "이번 3자 간 협력이 지역 사회와 국내 커피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전범석 ㈜지엠씨월드 대표와 진대현 ㈜지비씨코리아 대표는 구체적인 비전 발표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의지를 함께 다졌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