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대학·교육

이화여대, 수시모집 최초 합격자 대상 입학 전 프로그램 ‘이꿈비’ 성료

입력 2025-12-19 20:36

법학과 서을오 교수의 ‘미리 듣는 대학 강의’부터…학교 소개, 선배와의 만남,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큰 호응 받아

지난 16일 개최된 이화여대 이꿈비 행사 사진. (사진제공=이화여대)
지난 16일 개최된 이화여대 이꿈비 행사 사진. (사진제공=이화여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처장 배현아)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 합격자들을 축하하고 대학생활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인 ‘이화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라(이하 이꿈비)’를 지난 12월 16일(화)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6학년도 이꿈비는 올해 수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최초 합격한 예비 이화인들을 대상으로 85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 등 총 1,000여 명 이상이 참석해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배현아 입학처장의 개회사와 이향숙 총장의 환영사, 최윤정 입학정보부처장의 학교 소개를 시작으로, 법학과 서을오 교수의 ‘미리 듣는 대학 강의’, 재학생 및 졸업생 선배와의 만남 ‘우리들의 이화로움’, 축하공연, 스탬프 투어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배현아 입학처장은 “‘이꿈비’는 예비 이화인들이 대학 입학에 앞서 한발 먼저 이화를 만나보고, 대학 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이화의 교육 환경과 가치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향숙 총장은 예비 이화인들에게 “이화여대 수시 합격을 진심을 축하하며 여러분이 보여준 열정과 노력의 결실이 매우 값지고 자랑스럽다”고 격려하고 “내년 창립 140주년을 맞는 이화여대는 대한민국을 이끌어온 소중한 사회적 자산으로, 도전과 개척의 역사로 이어져 온 이화의 여정에 여러분이 새로운 주인공으로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화에서 잠재적 역량과 열정을 마음껏 펼쳐 세상을 이롭게 하는 미래 리더로 성장해 나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최윤정 입학정보부처장의 학교 소개 순서에는 ▲이화가 걸어온 최초와 최고의 역사 ▲우수한 재학생·졸업생 성과 ▲맞춤형 학사·장학제도 ▲글로벌 학습 기회 ▲우수 인프라 ▲진로·취업 지원 시스템 등을 안내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미리 듣는 대학 강의’는 이화여대의 명강의를 예비 이화인들이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마련됐다.

법학과 서을오 교수는 유명 교양과목인 ‘시민생활과 법강의’를 통해 시민으로서 일상생활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법적 문제와 권리 보호의 중요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 이화 교육의 수준과 깊이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예비 신입생들이 소통하고 교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이꿈비 네트워킹’ 시간에는 패들렛을 활용한 이꿈비 3행시, 이화여대 다섯 글자로 표현하기 등 온라인 소통의 장이 열렸고, 이화여대 미니꿀팁 뽑기 및 포토존 등 오프라인 이벤트도 실시됐다.

참여자들은 입학 전에 서로 친해질 수 있는 다채로운 미션에 적극 참여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선배와의 만남’ 순서에서는 이재원(서양화 23년졸) 씨의 진행으로 재학생과 졸업생 3명이 참여해 예비 이화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슬기롭고 활기차게 대학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재학생 선배들과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생 선배들은 학점 관리, 학생 활동, 진로 개발 등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과 취업 노하우를 전하며 예비 이화인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특별 순서로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리는 깜짝 이벤트가 진행돼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고된 수험생활을 마친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이화스트링앙상블의 현악7중주 공연과 비바시티 동아리의 댄스 공연이 펼쳐졌으며, 행사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한편, 이화여대는 2026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29일(월)부터 12월 31일(수)까지, 서류 제출은 1월 1일(목)까지. 최종 합격자 발표는 1월 30일(금)로 예정돼 있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