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대학·교육

한양대 원격평생교육원-한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온라인 자격증 교육 콘텐츠 개발 MOU 체결

입력 2026-01-08 10:26

(좌측부터) 한양사이버대 양재모 기획처장, 박상현 교무처장, 정현철 부총장, 민연아 평생교육원장, 한양대학교 양주성 원격평생교육원장, 이지연 과장, 이소현 대리. (사진제공=한양대)
(좌측부터) 한양사이버대 양재모 기획처장, 박상현 교무처장, 정현철 부총장, 민연아 평생교육원장, 한양대학교 양주성 원격평생교육원장, 이지연 과장, 이소현 대리. (사진제공=한양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한양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원장 양주성)과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민연아)은 지난해 12월 29일(월) 한양사이버대 사이버2관 화상세미나실에서 온라인 자격증 교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양학원 산하 두 평생교육 기관이 각자의 교육 운영 역량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결합해, 디지털 전환 환경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현장과 직무 변화에 대응하는 실무 중심의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공동으로 기획·개발하며, 평생교육 전반에 걸친 협력 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IT 기술과 인공지능(AI), 사회복지 등 최근 교육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한 자격증 과정이 우선 도입된다.

해당 분야의 자격증 과정은 재취업과 직무 전환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직무 전문성 강화를 모색하는 MZ세대 직장인까지 폭넓은 학습자층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한 양 기관은 콘텐츠 개발을 넘어 교육 운영 체계 개선, 학습 지원 강화, 교육 품질 관리 등 교육 전 과정에서의 협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 기반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한편, 한양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과 한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번 협력을 통해 단순한 교육 제공 기관을 넘어, 학습자의 생애 전 주기를 지원하는 ‘평생교육 협력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