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가 이탈리아의 명품 주거용 가구 브랜드 ‘몰테니앤씨’, 주방용 가구 브랜드 ‘다다’와 함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LG전자와 몰테니앤씨 S.P.A.는 지난 16일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와 몰테니그룹 CMO 줄리아 몰테니는 각각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과 이탈리아 밀라노 인근에 위치한 몰테니뮤지엄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형식의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들 공간은 두 회사의 브랜드 철학이 녹아있는 곳이다. 양사는
KT가 서울시교육청과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원격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비대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 야학’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랜선 야학은 코로나19로 어려운 대학생과 중학생의 마음을 담아 KT 기술로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멘토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심화된 청소년들의 학습 공백 해소와 대학생 경제적 문제를 동시에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최근 원격 수업이 장기화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해야 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사교육 비대칭이 또 다른 문제로 제기되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교사 5만 1021명에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20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8월16일부터 10월15일 2개월간 온라인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19일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이다.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가나다 순으로 지난 7월 고려개발과 삼호를 합병 출범한 대림건설(대표 조남창)의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키워드 포함)',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 '
네이버가 자사 블로그에서의 '꼼수 뒷광고'에 대해 검색 노출 제외 등으로 제재를 강화했다. 18일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네이버 검색팀은 "본문 내 대가성 표기가 미흡할 경우, VIEW/블로그/카페/포스트 통합검색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안내했다. 네이버 검색팀은 "많은 창작자들의 다양한 콘텐츠 생산이 늘어나는 만큼 뒷 광고 논란도 줄어들지 않고 있다"며 "여전히 검색 사용자들을 속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여러 좋은 콘텐츠 창작자들이 무분별하게 활용되는 안타까운 상황이라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특히 네이버 검색팀은 "업체로부터 물품/서비스/기타 금전적인 지원을 받았다면 모든 글
택배 노동자의 산재 적용제외 신청제도로 인해 산재를 당해도 보상을 못 받고 있는 현실에 대한 비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특고 노동자 산재율이 최근 5년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윤준병 의원(전북 정읍시·고창군, 더불어민주당)이 고용노동부로부터 제출받은 ‘2015년~2019년 특고 산재보험 적용 및 요양승인 현황’자료에 따르면, 2015년 특고 산재보험 실적용자는 4만4497명에 요양승인건수는 283건으로 재해율은 0.64%였는데, 2019년에는 실적용자 7만4170명에 요양승인건수는 1,445건으로 1.95%를 기록해 재해율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요양승인 건수는 5배가 증가했다. △2015년 283건 △2016년
SK텔레콤이 5G 시대를 맞아 휴대폰 분실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SKT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고객센터에 접수 된 휴대폰 분실 상담은 약 40만 건으로 이 중 휴대폰을 되찾지 못한 고객 비중은 약 절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은 고객센터에 분실 접수를 한 후 분실폰 찾기 서비스, 휴대폰 분실 보험 처리, 임대폰 신청, 기기변경 등 후속 업무를 직접 처리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5G 시대 휴대폰 가격 수준이 지속 상승하는 추세에서 휴대폰을 분실한 고객의 부담 또한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SKT는 이
한화토탈이 코로나 확산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비대면 사회공헌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렸다. 한화토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9월 6일부터 약 40일간 진행한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습관을 길러주는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교육 현장에 나서는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점을 감안해 영상
친환경 엔진오일에 친환경 용기까지 더한 ‘SK ZIC ZERO(SK 지크 제로)’를 이제 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한층 더 진화된 친환경 윤활유 SK ZIC ZERO의 신제품을 알리기 위해 차량관리앱 ‘마이클(MYCLE)’과 손잡은 것이다. SK루브리컨츠는 10월 1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서린사옥에서 마이클 운영사인 ‘마카롱팩토리’와 ‘그린 모빌리티를 위한 친환경 윤활유 SK ZIC ZERO 사용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SK루브리컨츠 박지원 윤활유사업 본부장과 마카롱팩토리 김기풍 대표 등 행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환경친화적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
삼성SDI가 코로나19를 주제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백일장을 진행했다. 삼성SDI는 최근 사내 소통 채널인 SDI talk을 통해 '희망은 우리 안에 있어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자작 시 및 삼행시 부문에서 비대면 백일장을 개최, 200여 명의 임직원들이 작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백일장에 접수된 시에는 △코로나19 상황을 함께 이겨 내자는 '희망' △'일상' 속 마스크와 소독의 중요성 △ 존재 자체에 대한 '감사' 등 다양한 메시지가 녹아 있었는데, 주제는 조금씩 다르지만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마음을 품고 있었다. 임직원들의 백일장 심사는 풀꽃 시의 나태주 시인과 고두현 시인이 진행했다. 나태주 시인은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 SK종합화학이 협력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SK종합화학은 최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동반성장위원회 및 협력 중소기업들과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격차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알 밝혔다. SK종합화학은 협력사의 기술력을 높이는데 힘을 보태, 근본적인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임금격차를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향후 3년간 협력 중소기업과 임직원에게 총 735억원 규모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SK종합화학은 코로나19로 직면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술개발 투자와 친환경 생태계 조성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이벤트 콘텐츠 ‘붉은 등대’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 보이는 ‘붉은 등대’는 매 층 강력해지는 몬스터를 물리치면서 탑을 올라가는 형태의 이벤트 콘텐츠로 하루에 6번까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상점에서 입장권을 구매 시 추가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각 층을 완료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정 층 완료 시 보상으로 장신구 합성 재료인 ‘영웅 장신구의 빛’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9등급 망토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성소’ 콘텐츠의 최대 레벨도 기존 70에서 75로 확
포스코강판과 ㈜승일실업이 공동으로 주최한 ‘2020 포스아트(PosART) 건축 공모전’ 시상식이 15일 포스코강판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하는 포스아트 건축 공모전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포스코강판의 제품을 적용한 주택 디자인을 공모하는 대회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포스아트와 프린트 강판을 활용해 기존과 차별화된 공동주택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으로 전국에서 총 37개 팀 100여 명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수상작은 총 10팀(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입선 7팀)으로, 대학생들의 창의성과 실제 활용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건국대 김성훈 교수, ㈜승일실업, 포스코강판 임직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QLED TV로 감상하는 8K 영화 '언택트'를 16일 전격 공개한다. 8K 영화 언택트는 김지운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고 김고은 배우와 김주헌 배우가 주연으로 참여한 단편영화로, 도예 공방을 운영하며 브이로그를 즐기는 수진(김고은 분)과 해외 유학을 떠난 후 3년만에 귀국한 성현(김주헌 분)의 연애 이야기를 감성적으로 다룬다. 비대면이 일상화된 뉴 노멀 시대를 배경으로 서로 떨어져 있어도 사랑의 감정까지는 격리할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8K로 찍고 8K로 보는’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이 영화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