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3월 한 달간 '신세계 스프링 콘서트' 개최
신세계가 백화점 매장을 봄꽃과 클래식이 흐르는 예술 광장으로 꾸민다.신세계는 내달 1일부터 '봄이다. 세계가 핀다.'라는 봄 캠페인을 열고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4층 중앙계단과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리고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6층 중앙광장에 ‘오픈 스테이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10여평의 공간에 다채로운 봄꽃과 함께 열리는 오픈 스테이지는 백화점 방문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치된 피아노와 음향장비를 활용해 버스킹을 펼칠 수 있다. 고객 버스킹을 비롯해, 3월 한 달간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부터 재즈 공연까지 진행된다. 본점(3월 1~3일), 대전신세계(3월 8~10일), 강남점(3월 15~17일, 3월 22~
2024-02-28 08:45
-
먼키, 소자본 ‘1,000만원 창업’과 ‘높은 매출’로 관심↑
창업비용 1억원 시대, 맛집편집샵 먼키가 1,000만원 소자본으로 창업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전해져 외식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숍에 IT·AI 시스템을 접목한 차세대 외식플랫폼이다. 입점 매장의 매출 패턴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내일·모레·일주일 판매 수량과 매출, 주문시간 등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식자재 절감과 주문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현재 먼키는 약 130여개의 식당의 영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입점 매장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보증금을 제외한 1,000만원으로 창업한 것으로 알려졌다.먼키에 입점한 매장은 홀과 주방 등 공간은
2024-02-28 08:38
-
현대리바트, 서울시·한국해비타트와 주거취약계층 지원
현대리바트는 서울특별시, 한국해비타트와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민관협력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본청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권태진 현대리바트 영업본부장 전무와 유창수 서울시 행정2부시장, 이용철 한국해비타트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반지하 실태조사 등을 바탕으로 지원대상 추천 및 행정적 지원(서울시), 지원 사업을 위한 인테리어 자재 및 시공 후원(현대리바트), 지원 사업 관련 행정절차 등 제반사항 주관(한국해비타트), 중장기 추가 지원 방안 발굴(공통) 등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리바트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반지하 주택에 거주
2024-02-28 08:35
-
[포토] 롯데백화점, 신품종 ‘신데렐라 딸기’, ‘비타베리’ 선봬
롯데백화점이 3월 17일까지 롯데백화점 7개점(본점, 잠실점, 강남점, 인천점, 노원점, 동탄점, 평촌점)에서 신품종 딸기 신데렐라 딸기와 비타베리를 산지에서 직배송 받아 판매한다.이번에 판매하는 딸기는 새벽 4시부터 수확해 딸기의 신선함을 고스란히 유지해 판매한다. 특히 신데렐라 딸기는 특유의 연분홍빛과 단단한 과육이 특징이며, 비타베리는 이름처럼 비타민 함량이 높은 품종이며 설향보다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2024-02-28 08:32
-
센드버드, 스타트업·소상공인 위한 ‘센드버드 AI 챗봇’ 솔루션 출시
AI 커뮤케이션 플랫폼 센드버드(대표 김동신)가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사업자도 노코드로 쉽고 간편하게 AI 챗봇을 이용할 수 있는 ‘센드버드 AI 챗봇’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센드버드 AI 챗봇은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 문의에 유연하게 응답하고 제품 추천, 판매, 마케팅, 영업 성과 측정 분석까지 기업의 업무 전반에 걸친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기존 데이터 유형과 구조를 학습해 최적화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생성형 AI 특징에 따라 기업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센드버드 AI 챗봇 솔루션은 사용자가 코딩 없이 센드버드 대시보드에서 챗봇을 디자인하여 생성한 한 줄의 코드를 자사의 웹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붙여 넣
2024-02-28 08:31
-
밀리의 서재,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종이책 정식 출간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밀리로드’에서 9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작품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를 종이책으로 정식 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는 청소년 문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혜정 작가 성인 독자들을 대상으로 집필한 첫 번째 작품이다. 지난 11월부터 밀리의 서재가 운영하는 창작 플랫폼 ‘밀리로드’에서 연재를 시작했다. 소설은 스물일곱 살 주인공 혜원이 과거에 잃어버린 물건들을 찾아가는 여정을 통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해당 작품은 ‘밀리로드’ 연재 당시 “어린 시절로 돌아가 그때의 나를 위로할 수 있었다”, “종이책으로 꼭
2024-02-28 08:27
-
네파, 기능성에 스타일까지 웨더 자켓 ‘듀라이크’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날씨와 TPO에 구애받지 않고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웨더 자켓 ‘듀라이크(Dew Lik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네파가 새롭게 선보인 듀라이크는 ‘갑작스러운 폭우도 이슬처럼 작고 가볍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아 탄생한 코트 스타일의 방수 자켓이다. 방수 자켓이 지녀야 할 고기능성은 물론 모던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부터 데일리 라이프 스타일, 더 나아가 출근길 커뮤터룩으로도 활용도 높은 ‘에브리 웨더 자켓(Every Weather Jacket)’이다. 듀라이크는 라미네이션 필름 가공 원단과 전체 심실링 처리를 통해 완벽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동시에, 고밀도 방풍 안감을 더해
2024-02-28 08:22
-
오뚜기,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 후원… ‘행복기획관’ 조성
오뚜기가 3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 메인 전시인 ‘행복기획관’ 제작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행복기획관'은 동시대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 한 해의 주요 트렌드 키워드를 발견하고, 리빙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기획전시다. 매거진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관하고 서영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임태희 디자이너가 참여하며, 코엑스 D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시대의 흐름과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달라진 ‘집’이라는 공간에 주목해, 오늘날의 집과 그곳에 사는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각자의 취향이 깃든 여덟 개의 페르소나
2024-02-28 08:18
-
교원투어 여행다움, ‘2024 여행가는 달’ 참여…봄 시즌 여행 상품 선봬
교원투어 여행다움이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해 국내 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여행다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동참했다. 지역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을 통해 봄 시즌에 맞는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과 ‘아산 및 온양 1박2일 여행’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여행가는 달’은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지방자치단체, 관광업계가 함께 추진하는 캠페인으로, 국내 여행상품에 대해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먼저 ‘강화도 역사 체험학습’은 초·중학생을 겨냥한 테마 상품이다. 여행에 교육 콘텐츠를 접목한 콘셉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강화도 대표 유
2024-02-28 08:15
-
4주년 맞은 갤러리아 광교, ‘더 드림 데이’ 행사 진행
올 해로 개점 4주년을 맞은 갤러리아 광교가 3월 1일부터 17일까지 ‘THE DREAM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갤러리아 광교는 3월부터 1층 정문 출입구 공간을 복합 문화 팝업존으로 신규 구성한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 3월 1일 ‘LG전자 캠핑 팝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슈 팝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3주간 진행되는 ‘THE DREAM DAY’ 행사에서는 매주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1주차에는 미래형 백화점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3월 1일부터 3일까지 3대의 사족 보행 로봇들이 백화점 내부를 순회하며 고객들에게 점 내 행사 및 혜택을 안내해주는 역
2024-02-28 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