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9.29(목)

신개념 뷰티 디바이스의 출현(인공지능+메이크업 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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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아이콘에이아이는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가 CES2020 ‘스마트홈’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이스봇에이(Voicebot.ai)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1월 기준 글로벌시장에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 스피커의 시장점유율은 아마존 Alexa가 67%를 차지하며, 2025년 미국 인구의 75% 이상 즉 1억가구 이상 및 AI스피커를 사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2025년 2억9100만대(가구별 평균 3대 구매) 및 300억달러(36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 스피커 및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하드웨어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의 개발과 새로운 Hardware의 출시가 필요하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국내 스타트업 아이콘에이아이(ICON.AI 대표 신민영)의 알렉사가 탑재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Smart Makeup Mirror with Alexa Built-in)가 CES 2020 ‘스마트홈’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에 앞서 출품 제품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들을 선별해 ‘CES 혁신상’을 수여한다.

ICON.AI가 혁신상을 수상한 스마트 메이크업 미러는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아마존 알렉사 인공지능 비서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테이블 무드 램프, 카메라, 피부 분석, AR메이크업 등의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고 현대적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에 집중하여 개발된 제품으로 내년 1월 CES에서 세계최초로 공개된다. 특히 ICON.AI은 도시바전자, 아마존 알렉사의 ODM 공장 등에서 공장장으로 38년 경력을 가진 생산총괄 이사를 영입하여 생산 품질의 신뢰성까지 확보하였다.

요즘 새로운 트렌드로서 뷰티 디바이스는 점점 똑똑하고 스마트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단순한 뷰티기기를 넘어서 IT와 결합한 디바이스의 출현은 세계적인 추세이며, KOTRA에 따르면 2017년 글로벌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규모는 35억달러(4조원) 수준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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