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대학

대전과기대 간호학과,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진행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입력 2025-05-09 11:50

[대전과기대 제공]
[대전과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7일 교내 동방관 앞 주차장에서 한마음혈액원과 함께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간호학과 NIS 전공동아리 주최로 진행됐으며, 교직원과 재학생 총 80명이 참여해 그중 74명이 실제로 헌혈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매 학기 정기적으로 열리는 생명나눔 실천 활동으로, 간호학과 내 NIS 전공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추진하고 있다. 해당 동아리는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봉사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헌혈캠페인은 그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간호학과 3학년 이예균 학생은 “임상실습 중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체감했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더 크게 느껴졌다”며, “여러 사람들과 함께 헌혈에 참여하면서 생명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미자 간호학부장은 “예비의료인들이 생명 존중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학교의 건학이념인 경천·위국·애인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과기대 간호학과는 2024년도 제64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최근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제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교육성과 측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