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엔피프틴파트너스(N15 Partners, 공동 대표 류선종, 양동민, 허제)는 2020년 시드(Seed) 투자한 뷰티메이커스(공동 대표 유승혁, 최장혁)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프리팁스(Pre-TIPS)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이하 프리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뷰티메이커스는 국내외 뷰티 제품의 기획·제조·마케팅·유통에 이르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맨드 코스메틱 제조 플랫폼이다.
팁스(TIPS)는 혁신적인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해 집중적으로 육성, 프리팁스(Pre-TIPS)-팁스(TIPS)-포스트팁스(Post-TIPS)로 이어지는 성장단계별 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리팁스(Pre-TIPS)에 선정된 뷰티메이커스는 1년간 사업화 자금으로 최대 1억 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어 팁스(TIPS) 단계 및 추가 연계 사업으로 9억 원을 포스트 팁스(Post-TIPS) 단계를 통해 9억 원, 총 14억 원 규모의 예산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뷰티메이커스 유승혁 공동 대표는 “이번 프리팁스 선정을 통해 사업화 자금을 확보함으로써 뷰티특화 제조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며 “이는 현재 준비하고 있는 메이커 스페이스 프로젝트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유 대표는 “뷰티메이커스는 엔피프틴파트너스의 시드 투자와 프리팁스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화장품 샘플 및 공간 상담 신청 등 뷰티 제조 분야에 특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웹사이트에 반영할 예정이다”며 “새롭게 오픈한 신사동 메이커 스페이스를 활용해 메이커들과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기획 중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뷰티메이커스는 최근 아프리카TV와 함께 ‘BJ의 상상 속 아이디어를 실현한다’를 모티브로 기획한 ‘뷰티메이커스 드림메이커스 BJ’ 캠페인의 실 제품 출시를 위한 펀딩을 진행 중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