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9(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6,25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9,728 미디어지수 1,270,638 소통지수 1,985,485 커뮤니티지수 1,780,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16,2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727,034와 비교하면 35.74%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1,564 미디어지수 700,223 소통지수 1,094,362 커뮤니티지수 1,494,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0,88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30,934와 비교하면 3.24% 하락했다.

3위, 2PM 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998,184 미디어지수 953,407 소통지수 952,943 커뮤니티지수 839,3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3,92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0,798과 비교하면 592.29%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17,842 미디어지수 541,424 소통지수 1,207,712 커뮤니티지수 1,054,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1,28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586,745와 비교하면 0.96% 상승했다.

5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705,033 미디어지수 298,633 소통지수 1,063,611 커뮤니티지수 1,116,037이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3,3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80,395와 비교하면 31.9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51% 상승, 브랜드이슈 66.28% 하락, 브랜드소통 15.10% 하락, 브랜드확산 0.5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즐겁다, 열광하다, 공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버터, 아미, 팬미팅 '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0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5월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727,034와 비교하면 35.74%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2% 상승, 브랜드이슈 0.88% 하락, 브랜드소통 90.70% 상승, 브랜드확산 41.8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분석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에이티즈 윤호, 엑소 레이, NCT 정우, 2PM 찬성,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에이티즈 성화, SF9 찬희, 샤이니 온유, 더보이즈 주연, NCT재민, NCT 재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몬스타엑스 민혁, 더보이즈 영훈, NCT윈 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NCT 해찬, 에이티즈 종호, 더보이즈 선우, 스트레이키즈 현진, 빅스 라비, 세븐 틴준, 비투비 임현식, 빅뱅 태양, 더보이즈 현재, 에이티즈 홍중, 엑소 찬열, 세븐틴 원우, NCT 도영, 인피니트 김성규, SF9 인성, NCT 태용, 몬스타엑스 아이엠, 세븐틴 민규, 슈퍼주니어 규현, NCT 천러, 뉴이스트 백호, 몬스타엑스 주헌, 세븐틴 조슈아, 비투비 육성재, 비투비 서은광, NCT 제노, 몬스타엑스 기현, 더보이즈 뉴, 비투비 이창섭, 뉴이스트 렌, SF9 휘영, 에이티즈 우영, 슈퍼주니어 성민, NCT 런쥔, 슈퍼주니어 동해,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NCT 텐, 슈퍼주니어 이특, 엑소 카이, 뉴이스트 민현, SF9 재윤, NCT 태일, 더보이즈 큐, 세븐틴 승관, 슈퍼주니어 예성, 몬스타엑스 형원, 비투비 이민혁, 인피니트 남우현, NCT 유타, 펜타곤 홍석, 엑소 수호, 더보이즈 주학년, 더보이즈 상연, 빅스 레오 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