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던킨도너츠, 3위 파리바게뜨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10월 8일부터 11월 8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141,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1년 11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성심당, 홍루이젠, 몽슈슈, 크리스피크림, 타르타르, 이성당, 롤링핀, 앤티앤스,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못난이꽈배기, 김영모 과자점, 브레댄코, 미스터도넛, 스트릿츄러스, 블럭제빵소, 브리오슈도레, 한나식빵, 맘스케익, 심봉사도로케, 정항우케익, 잇브레드, 학화호도과자, 마리웨일237, 명랑시대쌀핫도그, 보네스뻬, 따삐오 순으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1,736 소통지수 583,084 커뮤니티지수 382,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7,3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10,057과 비교하면 19.6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뚜레쥬르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964,719개와 비교하면 27.38% 감소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24.56% 하락, 브랜드소통 21.47% 하락, 브랜드확산 41.2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