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1.24(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7일부터 2022년 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550,1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씨젠,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엔케이맥스, 엑세스바이오, 랩지노믹스, 인트론바이오, 크리스탈지노믹스, 피씨엘, EDGC 순이었다.

center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젠 ( 대표 천종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0,085 미디어지수 1,275,676 소통지수 1,749,912 커뮤니티지수 1,594,082 시장지수 6,957,988 사회공헌지수 236,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64,589로 분석됐다.

2위, 휴마시스 ( 대표 차정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3,400 미디어지수 1,036,053 소통지수 792,020 커뮤니티지수 719,874 시장지수 1,364,670 사회공헌지수 134,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0,706으로 분석됐다.

3위, 레고켐바이오 ( 대표 김용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1,000 미디어지수 360,275 소통지수 290,469 커뮤니티지수 266,959 시장지수 2,893,532 사회공헌지수 95,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7,525로 분석됐다.

4위, 엔케이맥스 ( 대표 박상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2,480 미디어지수 532,965 소통지수 417,925 커뮤니티지수 366,781 시장지수 1,879,998 사회공헌지수 60,3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0,511로 분석됐다.

5위, 엑세스바이오 ( 대표 최영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495 미디어지수 453,664 소통지수 373,041 커뮤니티지수 322,938 시장지수 1,367,250 사회공헌지수 94,5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2,93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씨젠 브랜드는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하고 있다.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이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