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세종메디칼 순
![[브랜드평판]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7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270920340580846a9e4dd7f492541784.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0,7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세종메디칼, 수젠텍, 오스템임플란트, 미코바이오메드, 녹십자엠에스, 디오, 인바디, 덴티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7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7270923220385146a9e4dd7f492541784.jpg&nmt=30)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4,926 미디어지수 955,104 소통지수 96,334 커뮤니티지수 611,781 시장지수 451,048 사회공헌지수 128,8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7,9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17,914와 비교하면 71.63% 상승했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4,991 미디어지수 503,495 소통지수 430,626 커뮤니티지수 463,393 시장지수 2,473,532 사회공헌지수 184,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0,9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24,503과 비교하면 35.49% 상승했다.
3위, 세종메디칼 ( 대표 이재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6,465 미디어지수 635,108 소통지수 583,324 커뮤니티지수 585,646 시장지수 142,893 사회공헌지수 232,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6,05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67,145와 비교하면 245.97% 상승했다.
4위, 수젠텍 ( 대표 손미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7,640 미디어지수 615,719 소통지수 556,785 커뮤니티지수 551,231 시장지수 136,509 사회공헌지수 213,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1,21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9,321과 비교하면 289.37% 상승했다.
5위, 오스템임플란트 ( 대표 엄태관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688 미디어지수 404,492 소통지수 403,087 커뮤니티지수 655,240 시장지수 756,802 사회공헌지수 189,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7,05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14,624와 비교하면 71.2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비엔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464,712개와 비교하면 14.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70% 상승, 브랜드이슈 16.35% 상승, 브랜드소통 3.67% 상승, 브랜드확산 14.88% 상승, 브랜드시장 6.82% 상승, 브랜드공헌 22.4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