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8(수)
center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3일 ‘수원성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수원성 중흥S-클래스’의 투시도. (사진 = 중흥토건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은 3일 ‘수원성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위치하며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최저 3층~지상 최고 15층 32개동, 전용 39~138㎡ 총 1154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 49~106㎡ 593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분양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이미 형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지동초교가 위치해 초품아 단지로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주위로 인계초, 동성중, 수원고, 수원여고 등도 있다.

또 팔달문시장, AK플라자, 롯데백화점, CGV 등의 쇼핑·문화시설을 비롯해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 인근에는 수원천 산책로, 팔달공원, 수원화성둘레길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이 여가생활을 보내기도 좋다.

교통망도 빠지지 않는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수인분당선·KTX·GTX-C(예정) 등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과 동탄인덕원선이 지나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역(예정), 수원 1호선 트램 팔달문역(예정) 등 교통 개발도 진행 중이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는 청약 및 대출 규제 조건이 완화된 분양단지다. 만 19세 이상 수원시 및 수도권(서울·인천·경기) 거주자라면 1주택자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또한 주택담보대출(LTV) 비율은 최대 70%로 늘었으며, 전매제한 1년을 비롯해 양도세 중과에 대한 부담도 없다.

‘수원성 중흥S-클래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jhyk777@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