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생태계 확장 위한 스타트킷(Start KIT) 제공.. “사용자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블록체인 ‘Play Ground’ 마련”

헥슬란트, 노드 플랫폼 '옥텟 엑스플로러'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블록체인 인프라기업 헥슬란트(대표 노진우)가 다양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멀티체인 노드 플랫폼(Multi-chain Nodes Platform) ‘옥텟 엑스플로러(Xplorer)’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기본적으로 노드를 운영함에 있어 블록체인 개발자는 다양한 블록체인 특성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이해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높은 전문성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노드를 직접 구축 하던지, 이미 구축된 노드를 빌려야 한다. 비용과 시간적 측면을 고려한다면 이미 구축되어 있는 노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옥텟 엑스플로러’는 노드 구독(정기결제) 서비스로 블록체인 개발자부터 대학생들까지 구축하고 싶은 웹3 프로덕트를 모두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헥슬란트 대표 서비스 '옥텟 엔터프라이즈 월렛' 개발을 '옥텟 엑스플로러'를 사용했기 때문에 안정성과 운영능력에서 플랫폼 검증을 마친 완성형 노드 플랫폼이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플랫폼 사용자들이 초기 블록체인 개발자인 점을 감안하여 플랫폼은 노드 활용성에 따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 BSC 등 중심으로 먼저 제공한다.

초보자를 위한 무료서비스도 제공한다. ​​테스트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노드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블록체인 개발자, 서비스 제공자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 기관, 투자자가 불편 없이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헥슬란트 박인수 CTO는 “옥텟 엑스플로러는 4년 동안 꺼지지 않고 운영되었던 헥슬란트 내 기술 플랫폼이었다.”며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를 짓는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이 들었고, 웹3 생태계에 진입하고자 하는 스타터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노드 플랫폼 서비스를 공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며 “앞으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진입장벽을 낮추는 블록체인 Play Ground를 만들 것" 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