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6.20(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엄정화, 3위 안효섭 순

[브랜드평판] 이제훈, 드라마 배우 브랜드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이제훈, 2위 엄정화, 3위 안효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5일부터 5월 5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192,69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0,583,656개와 비교하면 22.95%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이제훈, 엄정화, 안효섭, 한석규, 표예진, 차주영, 우도환, 이도현, 유인나, 이성경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이제훈, 드라마 배우 브랜드 5월...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4,812 미디어지수 1,079,793 소통지수 1,016,375 커뮤니티지수 1,951,9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32,935로 분석됐다.

2위, 엄정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682,625 미디어지수 629,600 소통지수 494,263 커뮤니티지수 1,112,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9,343으로 분석됐다.

3위, 안효섭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329 미디어지수 341,827 소통지수 1,409,471 커뮤니티지수 428,2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1,863으로 분석됐다.

4위, 한석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038 미디어지수 194,337 소통지수 1,247,293 커뮤니티지수 753,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5,283으로 분석됐다.

5위, 표예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21,364 미디어지수 557,400 소통지수 570,310 커뮤니티지수 651,9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0,99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5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모범택시2'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이제훈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이제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복수하다, 기부하다, 통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모범택시, 수사반장, 유퀴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07%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0,583,656개와 비교하면 22.9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52% 상승, 브랜드이슈 13.69% 상승, 브랜드소통 30.90% 상승, 브랜드확산 20.7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