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0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4,273,19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3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빅뱅 지드래곤,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황민현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7월...1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085 미디어지수 547,594 소통지수 1,556,728 커뮤니티지수 2,274,8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7,26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23,745와 비교해보면 1.83% 하락했다.

2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877,223 미디어지수 517,954 소통지수 1,551,028 커뮤니티지수 1,526,6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2,8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69,492와 비교해보면 12.68%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464,154 미디어지수 439,105 소통지수 1,611,566 커뮤니티지수 1,699,9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4,7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39,376과 비교해보면 21.06% 하락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836 미디어지수 230,460 소통지수 815,800 커뮤니티지수 1,225,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6,45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72,023과 비교해보면 38.45% 하락했다.

5위,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5,772 미디어지수 553,523 소통지수 529,027 커뮤니티지수 529,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27,96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49,272와 비교해보면 26.9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02,839,097개와 비교하면 18.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1% 하락, 브랜드이슈 14.59% 하락, 브랜드소통 27.64% 하락, 브랜드확산 13.9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정국은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발표하다, 과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솔로, 세븐, 트위터'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23,745와 비교하면 1.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4% 상승, 브랜드이슈 145.37% 상승, 브랜드소통 38.59% 하락, 브랜드확산 31.32%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