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연예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2023년 9월...1위

입력 2023-09-12 09:0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BBQ, 3위 60계치킨 순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2023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9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BBQ, 3위 60계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069,4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된다.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확산도를 알아낼 수 있다.

2023년 9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굽네치킨, BBQ, 60계치킨, 맘스터치, BHC, 노랑통닭, 교촌치킨, 푸라닭, 네네치킨, 자담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2023년 9월...1위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410 소통지수 609,532 커뮤니티지수 671,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9,6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23,722와 비교해보면 2.42% 하락했다.

2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70 소통지수 673,334 커뮤니티지수 740,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2,10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708과 비교해보면 28.34% 상승했다.

3위, 60계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910 소통지수 434,606 커뮤니티지수 831,2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6,81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30,427과 비교해보면 13.73% 상승했다.

4위, 맘스터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600 소통지수 477,353 커뮤니티지수 486,9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7,86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728과 비교해보면 0.64% 상승했다.

5위, BHC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510 소통지수 542,514 커뮤니티지수 426,8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9,8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86,005와 비교해보면 38.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치킨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굽네치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치킨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치킨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827,618개와 비교하면 8.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1% 상승, 브랜드소통 4.38% 상승, 브랜드확산 19.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지원하다, 제휴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마늘치킨, 소이갈릭, 허니알리오'가 높게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긍부정분석에서 긍정비율 83.04%를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