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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0월...1위

입력 2023-10-04 08:54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0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67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LG에너지솔루션,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엘앤에프, SK아이이테크놀로지, 에스피지, 원익피앤이, 성일하이텍, 피엔티, 두산퓨얼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10월...1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LG에너지솔루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9,525 미디어지수 1,227,250 소통지수 1,199,367 커뮤니티지수 1,429,631 시장지수 41,001,293 사회공헌지수 347,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514,0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2,407,953과 비교해보면 11.25% 하락했다.

2위, 에코프로비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3,236,140 미디어지수 3,387,690 소통지수 3,866,899 커뮤니티지수 3,256,315 시장지수 9,464,049 사회공헌지수 140,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51,50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637,612와 비교해보면 32.58% 하락했다.

3위, 삼성SDI 브랜드는 참여지수 714,665 미디어지수 998,382 소통지수 1,047,195 커뮤니티지수 1,007,610 시장지수 13,474,771 사회공헌지수 240,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83,39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823,098과 비교해보면 7.12% 하락했다.

4위, 엘앤에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5,875 미디어지수 1,516,386 소통지수 1,420,554 커뮤니티지수 1,206,190 시장지수 2,354,607 사회공헌지수 469,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2,83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7,436과 비교해보면 23.33% 하락했다.

5위, SK아이이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310 미디어지수 314,974 소통지수 288,853 커뮤니티지수 220,480 시장지수 1,995,875 사회공헌지수 60,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3,1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480,114와 비교해보면 27.8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LG에너지솔루션 ( 대표 권영수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827,857개와 비교하면 18.5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75% 하락, 브랜드이슈 25.43% 하락, 브랜드소통 26.76% 하락, 브랜드확산 35.41% 하락, 브랜드시장 7.59% 하락, 브랜드공헌 30.2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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