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피싱범죄로부터 고객보호…“기술적으로 차별화된 악성앱 탐지 가능”

에버스핀, NH농협캐피탈에 악성앱 피싱방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공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AI 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NH농협캐피탈에 악성앱 피싱방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NH농협캐피탈은 농협의 신뢰와 최고의 금융 전문가들이 만든 NH농협금융의 자회사이다. 창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NH농협캐피탈은 고객우선주의에 입각하여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크파인더를 통해 NH농협캐피탈의 고객은 악성앱 피싱범죄로부터 한층 더 안전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크파인더는 국내 점유율 1위의 악성앱 피싱 방지 솔루션으로, ▲KB국민은행카카오뱅크현대카드한화생명삼성화재한국투자증권 ▲SBI저축은행 등 국내 45개 금융사에서 이용 중이다. 4,300만 이상의 월간 순 이용자 수(MAU)로 국내 금융인구 대다수를 보호하며 축적된 페이크파인더의 데이터는 가장 신뢰도 높은 악성앱 탐지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영빈 에버스핀 대표는 “페이크파인더는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앱의 정보를 화이트리스트DB에 수집하고, 이를 사용자 단말기에 설치된 앱과 대조해 악성앱을 탐지한다.”기존 널리 쓰이는 블랙리스트 방식이 이미 피해를 일으킨 악성앱 정보만 모아 탐지하던 것과는 접근방식 자체가 달라 기술적으로 차별화된 악성앱 탐지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