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2,985,1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9월 연금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은행, 신한은행, 삼성생명보험,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한화생명보험, 교보생명보험, 한화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나타났다.
연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2,412 미디어지수 977,961 소통지수 750,860 커뮤니티지수 512,7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3,97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92,566과 비교해보면 1.55% 하락했다.
2위, 하나은행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9,186 미디어지수 242,022 소통지수 537,187 커뮤니티지수 548,6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7,06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28,874와 비교해보면 12.13%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109 미디어지수 431,884 소통지수 312,418 커뮤니티지수 311,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9,45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34,345와 비교해보면 19.2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연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연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6,514,979개와 비교하면 13.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1% 상승, 브랜드이슈 27.11% 하락, 브랜드소통 14.67% 하락, 브랜드확산 28.9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