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대표 안순홍),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사업본부(본부장 정성준),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함께하는 ‘비전을 키우는 책상’ 기탁식이 지난 3일 성남시청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을 통해 한화비전이 기부한 3,000만 원의 기금은 성남시 내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학습용 책상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한화비전의 이번 기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되었다. 지난해 11월, 한화비전 임직원 200명이 참여한 ‘워크온 챌린지’에서 총 걸음 수 5천만 보를 달성하며 회사가 3천만 원을 출연했다. 이처럼 직원들의 나눔과 노력으로 조성된 기금은 지원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사업 내 제공되는 책상의 경우 아동의 생활
LG이노텍은 대학생 대상 유튜브 광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LG이노텍 브랜드를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1980~2000년대 출생)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공모전 주제는 LG이노텍의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ENABLE THE NEXT(고객이 그리는 새로운 미래의 실현)’와 브랜드 슬로건 ‘YOUR ASPIRATION, OUR INNOVATION(고객의 미래, 우리의 혁신이 답하다)’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LG이노텍은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고객의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기술 파트너’라는 새 비전과 함께, 비전의 핵심을 압축적으로 나타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공개
스위스 뷰티 브랜드 벨레다는 99년의 헤리티지가 담긴 벨레다 대표 보습 라인 ‘슈퍼푸드’에서, ‘벨레다 슈퍼푸드 너리싱 페이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퍼푸드 라인 최초의 페이셜 전용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슈퍼푸드 올 데이 너리싱 크림’과 '슈퍼푸드 딥 너리싱 슬리핑 마스크’ 는 가볍지만 촉촉한 부라타 치즈 같은 텍스처와 부드러운 발림성, 즉각적인 수분 및 영양 공급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100% 천연 오일과 금잔화, 팬지, 카모마일 추출물을 결합한 공통 원료를 바탕으로 올리브나무잎과 잉카 피넛 등 자연의 힘을 듬뿍 담은 유기농 원료를 블렌딩했다. ‘슈퍼푸드 올 데이 너리싱 크림’은 올레인산과 비
고물가와 그로 인한 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물품대금을 받지 못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아직 미지급된 물품대금을 받아내기 위해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보았지만 소용이 없었다면 물품대금소송을 제기하는 것도 고려해봐야 한다. 이러한 소송을 제기하기 위한 준비에 앞서 반드시 확인해야할 것이 바로 ‘소멸시효’이다.소멸시효란, 법률상 일정기간 권리행사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권리를 소멸시키는 것을 말한다.물품대금 또한 채권이기에 소멸시효가 존재하는데, 채권자는 기한내에 채권변제를 위한 권리행사를 해야 한다. 보통 물품거래 등으로 발생한 상사채권은 소멸시효가 5년인 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그러나 물품대금채권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국내 산하 19개 호텔과 함께 기금을 모아 지구촌 어린이를 지원하는 기금 2천3백만 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호텔 19곳에서 2024년 한 해 동안 유니세프 모금함, 자선 볼링, 달리기, 걷기 대회, 객실 내 어메니티 판매 수익금 등 다양한 모금 활동을 전개해 조성한 것으로 전액 개발도상국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국, 필리핀, 베트남 지역 담당 남기덕 대표는 “이번 유니세프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는
소방용품 전문업체 육송㈜(대표이사 박세훈)은 지난해 런칭한 ‘AI 전기차화재확산지연시스템’ 사업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에 힙입어 올해 총 매출 55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매출 415억7천만원 대비 32.3% 신장된 수치이다. 특히 전기차화재 대응 시스템인 ‘전기차 상방향직수자동화장치’ 분야에서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전기차화재 대응 신규사업 활성화에 따라 육송측은 주차장의 전기차 화재 대응시 소비자 입장에서 설비구축에 필요한 필수항목 9가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육송에서 밝힌 전기차 화재시 배터리 열폭주 및 화재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기존건축물
평균 기대수명이 늘면서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화를 추구하는 웰에이징 트렌드가 주목받는 가운데, 이를 돕는 저속노화 생활방식의 영향으로 관련 식품 소비가 덩달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컬리는 최근 저속노화 푸드 상품군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이들의 2024년 연간 판매량을 살펴보면 대표적인 저속노화 푸드인 잡곡은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샐러드는 10%, 이너뷰티는 11% 등 모두 두자릿 수 성장을 이뤘다. 특히 최근 3개월 사이 저속노화 푸드의 인기는 더욱 두드러졌다. 식단관리 도시락 브랜드 마이비밀의 ‘다이어트 도시락 8종’은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동년 9월 대비 130% 늘었다. 같은 기간 샐러드판다
삼성전자는 4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5’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업계를 선도하는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전시장 ‘피라 바르셀로나’에 1728㎡(약 52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하고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4종 △AI 기능을 한층 강화한 B2B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 △전자칠판 신제품, 고급 매장 및 빌딩 로비에 적합한 초대형 사이니지 등을 선보인다.전시장 입구에는 삼성 마이크로 LED 기술이 집약된 462형(8920x2520) ‘더 월’을 활용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가 설치됐다.삼성전자
맥도날드는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가 포함된 2025년 첫 ‘해피 스낵’ 라인업의 전체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60%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의 분석에 따르면 올해 1월 해피 스낵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약 160%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해피 스낵이 고물가 시대 가성비 선택지로 주목을 받음은 물론, 신메뉴 ‘한입 초코 츄러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견인한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 한입 초코 츄러스는 판매가 시작된 지 11일 만에 약 5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입 초코 츄러스는 진하고 촉촉한 초코 필링이 채워진 한 입 크기의 츄러스로, 겉면에는 시나몬 슈가가 뿌려져 있어 더
삼표그룹(회장 정도원) 주력 계열사인 삼표시멘트는 지난달 15일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기술연구소에서 ‘블루멘트’(BLUEMENT) 적용을 위한 기술설명회 및 시연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삼표시멘트의 고성능 친환경 시멘트 ‘블루멘트’(BLUEMENT)가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한 기술설명회를 진행했다. 아울러 시연회를 통해 성능과 안정된 품질을 검증받고 신뢰성까지 확보해 경쟁력 강화에 기대감을 높였다. ‘블루멘트’(BLUEMENT)는 지난해 6월 삼표시멘트가 상표권을 출원한 고성능 친환경 제품군이다. 기술 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혼합시멘트로 그중 대표적인 제품이 블루멘트 ECO SPEED다. 블루멘트 ECO SPEED는 기존 1종 포틀랜
SK텔레콤가 글로벌 초일류 공과대학인 MIT(매사추세츠공대)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산업 혁신에 나선다.SK텔레콤(SKT)은 MIT가 올해 2월 발족한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이하 MIT GenAI 컨소시엄)’에 창립멤버로 참여해 GenAI 기술의 상용화와 산업별 응용 방안을 공동 연구한다고 4일 밝혔다.컨소시엄 창립 멤버에는 글로벌 톱 티어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SKT를 비롯해 오픈AI, 코카콜라, 인도 타타그룹, 시총 150조원 규모의 미국 반도체 기업 애널로그 디바이시스, 글로벌 벤처 캐피탈 업체 TWG 글로벌 홀딩스 등 총 6개사다.전 세계 통신사 중 유일하게 선정된 SKT는 MIT 석학과의 공동 연구, 오픈AI 등 창립 멤버와의 협력을 통해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김지원과 함께한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다가오는 SS시즌을 겨냥하여 사전 공개한 이번 화보는 봄날의 싱그러움과 정적인 아름다움의 조화를 주제로 듀베티카 특유의 세련된 무드와 배우 김지원의 우아한 매력을 담았다.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은 간절기에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스트링 디테일 등을 통해 볼륨감을 살린 디자인이 눈에 띈다. 또한 모노톤부터 파스텔톤까지 폭넓은 팔레트를 선보이면서 스타일링의 자유도를 한층 높였다. 화보 속 김지원이 착용한 대표 제품 ‘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자사의 중소상공인 상생관 '함께가게'가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7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기록했으며, 판로 지원 혜택을 받은 가게는 3만 곳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함께가게는 지역 사회에서 가치를 인정받는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상생 플랫폼이다. 기존 배민 입점 가게 중 전통시장 상점, 다회용기 이용 매장, 정기 기부 실천 매장, 백년가게 등을 별도로 선정해 상생관에 노출하고, 홍보 및 판촉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 중이다.서비스 효과는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 ‘전통시장’ 카테고리를 통해 부천중동사랑시장 밀키트 판로 지원 사업을 진행한 결과,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