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신규 차 음료 ‘당앤핏 여주차’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당앤핏’은 혈당을 건강하게 관리하여 내 몸에 딱 맞는 건강과 활력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일화가 새롭게 출시한 음료 브랜드다. 일화 당앤핏 여주차는 씨앗이 제거된 100% 국산 볶은 여주를 활용했으며, 자체 기술력을 통해 적절한 온도와 시간으로 여주를 로스팅해 쓴 맛은 줄이고 고소한 맛은 한층 살렸다. 뿐만 아니라 색소 및 향료를 비롯해 칼로리, 카페인도 배제해 물 대신 음용하기에도 좋다. 특유의 쓴 맛이 있어 '쓴 오이’, ‘쓴 멜론’으로도 불리는 여주는 당뇨와 고혈압, 동맥경
F&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MLB키즈의 대표 아이템인 바시티 점퍼와 함께 여아 전용 맨투맨 셋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LB키즈 걸스크루(MLB KIDS GirlsCrew)를 위한 여아 전용 바시티 점퍼 및 맨투맨 셋업은 트렌디한 크롭 기장부터 남아 여아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적합한 유니 아이템까지 구성된 것은 물론 다양한 스포티브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바시티 컬렉션 속 크롭 오버 핏의 ‘걸즈 스트릿 바시티 크롭 패딩점퍼’는 코튼 나일론 소재와 스티치 자수로고 포인트로 멋진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한다. 안감 속에는 마이크로 패딩을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
명절이 끝난 뒤, '명절증후군'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다. 명절증후군은 명절 동안의 과도한 사회적, 감정적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들로,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하지만 때로는 명절 기간의 갈등이 심화되어 이혼 소송과 같은 법적 분쟁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명절에는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기 때문에 그동안 쌓였던 갈등이 표면으로 드러나기 쉬운 상황이 된다. 이로 인해 고부 갈등, 장서 갈등이 발생하고 이를 해결하지 못한 부부는 결국 서로를 비난하거나 갈등을 심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갈등이 단순한 감정적인 문제로 그치지 않고 폭언이나 폭행 등
㈜레보메드는 아랍헬스 2025에서 자체 개발한 생물학적 제제 분리 및 농축 기술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과 중국 규제 당국으로부터 기술 인증을 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동을 포함한 국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레보메드는 중동 지역에서 'TriCell' 시스템을 사용한 생물학적 제제 분리 농축 키트 공급에 성공하고, 현지 의료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왔다. 혈액 내 T-세포, 림프구, 단핵구 등의 세포층을 효율적으로 분리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항노화 에스테틱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에도 활용되고 있다.이번 전시회에서는 피부 재생 및 리프팅 장비 'Rewave'와 HA 필
㈜에이치아이글로넷은 아이와 여성을 위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제품개발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대규모 기부를 진행하며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기업인 ㈜에이치아이글로넷의 친환경 제품을 알아보았다.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친자연 기저귀 에이치아이글로넷은 목화와 타피오카전분을 활용해 개발한 100% 식물성 흡수제를 이용해 ‘아이코코 에코 프리미엄 기저귀’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순면 감촉 원단과 독일 더마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품질과 안전성이 입증되었으며 아기들의 민감한 피부를 보호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에이치아이글로넷은
2025년 2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579,6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롯데칠성음료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제품 라벨 표시사항 검토 시스템(AI Label InSpection System, AILISS)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AILISS는 광학 문자 인식(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OCR), AI 에이전트,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RAG) 등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직원들이 제품 관련 정보와 식품안전나라 품목 정보를 수작업으로 검토했지만, AI 도입으로 검토 시간이 단축되고 정확성이 향상됐다.광학 문자 인식 기술은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포함된 라벨 이미지에서도 95%의 정확도로 문자를 인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명, 식품 유형, 원재료, 영양성분 등의 정보를 추출하고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디어스킨이 월경 기간 온열 케어를 위한 신제품 ‘디어스킨 온찜질팩’을 출시하고, 여성 페미닌 케어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디어스킨 온찜질팩’은 생리통, 복부 긴장, 근육통 등 여성들이 월경 기간에 자주 겪는 불편함을 경험하는 여성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디어스킨 온찜질팩을 개봉하는 순간 발열이 시작돼 부착 즉시 온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최대 12시간 동안 지속되는 온열감 덕분에 하루 1팩으로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너웨어 위에 쉽게 부착이 가능한 디어스킨 온찜질팩은 가로 20cm, 세로 9.1cm에 달하는 와이드 패치로 아랫배와 허리 등 넓은 부위도 안
지난해 경력직 채용이 가장 활발했던 직무는 '개발·데이터'로 나타났고, 합격자들은 평균 '8년차'에 이직한 것으로 조사됐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AI 매칭 서비스 원픽이 올해 채용을 준비하는 기업 대상으로 '경력직 채용 현황 및 전망' 리포트를 발행했다. 이번 리포트는 지난해 원픽에 등록된 각 산업·직무별 공고, 지원자, 합격자 데이터를 분석해 자료화하고 기업 채용에 참고할 수 있는 최신 채용 동향과 전망까지 담았다. 먼저 원픽은 지난해 경력직 채용 수요가 가장 많았던 직무를 조사했다. 그 결과 전체 공고 중 '개발·데이터' 직무가 15%로 1위를 차지했고 마케팅·광고(14%), 영업(14%), 엔지니어링(8%), 디자인(8%)이 뒤
혁신 창업기업 성장 전문 스케일러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2025년 상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50억원의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올해로 5회를 맞이한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기업에 특화된 뉴패러다임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스타트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자금 지원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왔다. 이번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대 50억 원 이상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핵
2025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271,9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hy의 드링크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미국 수출길에 오른다.hy는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윌을 입점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2000년 선보인 윌은 1년에 2억 개씩 팔리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 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6조 3000억 원을 넘어섰다.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를 적용하며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다.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국내 시장의 8배에 달하는 17조 원 규모의 미국 발효유 시장에 '윌'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안으로 대
나이가 들면 아는 게 많아질 줄 알았는데나이가 들면서 알고 싶은 게 많아진다.나이가 들면 모든 게 이해될 줄 알았는데나이가 들면서 이해하려 애써야 할 것들이 많아진다.나이가 들면 무조건 어른이 되는 줄 알았는데나이가 들면서 어른으로 보이기 위해 항상 긴장해야 한다.나이가 들면 모든 게 편해질 줄 알았는데나이가 들면 들수록 더 많이 공부해야 하고, 더 많이 이해해야 하고,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해 애써야 한다. 끝없이 끝없이…나이가 들면서 짙은 향기보다는 은은한 향기가폭포수보다는 잔잔한 호수가 화통함보다는 그윽함이또렷함보다는 아련함이 살가움보다는 무던함이질러가는 것보다 때로는 돌아가는 게 좋아진다.천천히 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