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發 통상갈등 심화와 내수 부진으로 국내 산업은 글로벌 경제의 완만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에 직면할 전망이다. 반도체·AI·바이오 등 일부 산업은 성장세를 유지하겠으나 자동차·철강·건설 등 주력 산업은 대외 불확실성과 중국발 공급 과잉으로 부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신산업 육성과 정책적 공조, 내수 활성화를 위한 조기 재정 투입이 필요하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미·중 무역갈등에 따른 통상리스크의 확산 여부 점검과 기민한 대응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하나금융연구소 김남훈 연구위원의 ‘2025년 산업, 통상 압박과 내수 부진의 이중고(二重苦)’ 보고서에서다. 2025년 글로벌 경제는 3.2%의
우리은행은 20일 송파구 소재 송파시니어클럽에서 ‘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송파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WOORI 어르신 IT 행복배움터’는 노년층의 디지털 소외현상을 해소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은행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조성하고 있는 노년층 복합 디지털·IT 교육공간이다.우리은행은 2022년 은평점 개소를 시작으로 2023년 서울에 5곳을 추가 조성했다. 특히 2024년에는 대상 지역을 수도권으로 확대하고 복지관 뿐만 아니라 노인 일자리 교육 수행 전담기관인 시니어클럽까지 대상 기관을 넓혀 지역선정을 마무리했다. 올해 송파점을 시작으로 강서, 동작점을 비롯해 광명, 성남점까지 순차
미국 트럼프 2기 정부가 제2의 플라자 합의 즉, 인위적 달러 약세를 시도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달러 강세는 트럼프 관세정책의 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제2의 플라자 합의를 원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재정적자와 인플레이션 문제는 인위적 달러약세 실현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다. 트럼프 2기 금융, 외환시장은 지난 몇십 년간 시도되지 않았던 관세전쟁, 제2의 플라자 합의와 같은 다양한 변수들의 전개 양상에 따라 크게 변동할 수 있으므로 종합적 시각으로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 하준경 한양대학교 경제학부 교수가 하나금융연구소에 기고한 ‘트럼프 2기 관세정책과 제2의 플라자 합의 가능성’ 글에서다. 202
자동차 종합 플랫폼 전문 기업 도이치오토모빌 그룹의 자회사 ‘DT 네트웍스(DT Networks, 대표 권혁민)’가 BYD 서초 및 수원 전시장을 공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강남권역에 유일한 전시장으로 자리잡은 서초 전시장은 BMW, 벤츠, 볼보 등의 수입차 전시장이 다수 위치한 강남 반포대로 수입차 거리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총합 1,813.25㎡ 약 548평) 규모로 마련됐으며 최대 5대의 차량 전시 및 같은 건물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를 통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같은 날 오픈한 수원 전시장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 매매단지 ‘수원 도이치오토월드’ 1층에 위치해 있
오뚜기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K-라면 진라면을 중심으로 한 주력 제품을 세계 시장에 홍보하고 있다.팬시 푸드쇼는 매년 여름과 겨울 개최되는 세계적인 식품 박람회로,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SFA)가 주최한다. 올해에는 약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여하며, 신선한 조합의 스낵과 칠리를 활용한 소스 등 다양한 트렌드 제품이 소개되고 있다.오뚜기는 이번 박람회에서 진라면의 새로운 수출용 패키지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패키지는 영문 ‘JIN’을 전면에 강조하고, 국가별 언어로 맛을 표기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대한항공은 을사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 전달식을 열고 쌀 10㎏ 300포, 총 3000㎏를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증식은 20일 오전 서울 강서구청에서 지상휘 대한항공 사회봉사단 운영위원장과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한 쌀은 강서구청이 선정한 관할 지역 내 취약 가구와 사회복지 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사랑의 쌀’ 기증 행사는 2004년부터 22년째 이어온 대한항공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한항공 본사가 위치한 서울 강서구 특산물 ‘경복궁 쌀’을 매입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해당 쌀은 지역 이웃에게 기증한다. 이를 통해 대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에서 서울·수도권 25~44세 미혼남녀 2,000명(남녀 각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출산 인식 보고서’를 공개했다.결혼 후 희망 출산 시기는 평균 1.8년(남 1.7년, 여 1.8년)이었다. 남녀 모두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낳지 않겠다’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낳지 않겠다’는 응답을 제외하면, 희망 출산 시기로 남녀 모두 ‘결혼 후 1년 이상~ 2년 미만’(남 31.9%, 여 20.7%)을 가장 원했다. 이어 ‘결혼 후 2년 이상~3년 미만’(남 17.9%, 여 14.4%), ‘결혼 후 3년 이상’(남 10.4%, 여 8.3%), ‘결혼 생활 1년 미만’(남 3.6%, 여 2.6%)이 뒤를 이었다.희망 자녀 수는 남녀 동일하게 ‘평
디저트39가 필리핀부터 몽골, 미국까지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디저트39만의 현지 차별화 전략으로 세계 시장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디저트39는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최초로 제로칼로리&저칼로리 음료와 저당 디저트를 선보이는 등 건강 지향 메뉴로 현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각국의 문화적 특성과 소비트렌드를 철저히 분석한 맞춤형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디저트39는 미국 워싱턴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지역을 중심으로 진출을 확정 짓는 등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건강한
△ 대표이사 겸 편집국장 강현주
종합 식품 기업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가 운영하는 존쿡 델리미트가 워크맨2 장성규와 함께 베이컨 공장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장성규가 진행하는 웹예능 ‘워크맨2’는 지난 17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에쓰푸드 베이컨 공장 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방송에서 장성규는 원료 운반부터 살균까지 모든 공정을 체험하며 베이컨 공장 체험을 혹독하게 치렀다. 장성규는 실제 업무에 투입되자 난이도 높은 업무에 지친 기색을 보였다. 하지만 갓 훈연된 컨츄리 베이컨과 바로 먹는 베이컨을 맛볼 때는 맛에 놀라움과 칭찬을 보냈다.워크맨2 에쓰푸드 베이컨 공장 편에서 장성규가 제조에 참여한 제품은 컨츄리 베이컨과 바로 먹는 베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오마이브랜드가 지난 3일 생성형 AI 기술 기반 플랫폼 오마이브랜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으로 ㈜오마이브랜드는 연구·개발 및 금융·세제, 인력 지원, 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오마이브랜드는 22년 ‘창업기업 인증’과 23년 ‘전문 산업디자인 기업 인증’, 24년 ‘벤처기업 인증’ 등 다양한 기술적 성과를 인정받아온 기업으로, 올해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력과 혁신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졌다.㈜오마이브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가 배우 유태오를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고디바 관계자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유러피안 감성을 지닌 유태오 배우가 99년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혁신을 겸비한 고디바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우러질 것”이라며 선정 배경을 전했다. 유태오는 브랜드 앰배서더로서 고디바의 스토리를 전하며 발렌타인데이를 시작으로 각 시즌에 맞춘 다양한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고디바는 이번 모델 발탁으로 “유태오와 함께 일상의 순간을 특별하고 달콤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유태오를 주인공으로 한 이번 상반기 캠페인은 ‘고디바로 말하다’라는 슬로건 아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멤버십 기업인 알레시오(주)가 지난 12월 2일 입체초음파 검사 효율을 개선하는 AI 입체초음파 ‘클리어페이스 Pro’를 정식 출시했다.클리어페이스 Pro는 딥러닝 기반의 AI 이미지 복원 기술을 적용해 버튼 클릭만으로 태아 얼굴을 복원함으로써 재촬영 빈도를 크게 줄이고, AI 선명도 향상 기술을 통해 태아의 얼굴을 선명하게 복원하여 검사 시간을 단축하는 서비스이다.특히 클리어페이스 Pro 버전 출시를 통해 기존 서비스 대비 화질과 정확도를 대폭 향상했으며, 의료진의 추가 교육이나 복잡한 장비 설정 없이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도입 즉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알레시오(주)는 전 세계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