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영국 프리미어리그 명문 축구단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1882년 창단된 토트넘 홋스퍼는 런던을 연고로 하며, 전 세계적으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축구 구단이다. 팀의 주장으로 활약 중인 손흥민을 비롯해 제임스 매디슨, 데얀 클루솁스키, 루카스 베리발, 아치 그레이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소속되어 있다. 최근에는 신예 양민혁도 팀에 합류하며 주목받고 있다.이번 파트너십으로 파리바게뜨는 영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국내외 고객들과의 소통을 한층 더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토트넘 구단과
프로젠은 차세대 비만·당뇨 치료제 PG-102의 임상 1상 반복투여 시험(파트 C)에서 마지막 환자 투약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총 세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번 임상 시험 중 파트C는 비만 환자 34명을 두 코호트로 나눠 진행됐다.PG-102의 임상 1상 시험은 2023년 8월 IND 승인 이후 98명에 대해 투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결과는 올 1분기 내 국제 학술대회에서 발표할 계획이다.앞서 건강인을 대상으로 한 단회 및 반복투여 시험에서 우수한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한 바 있고, 지난 11월에는 비만 환자를 대항으로 한 파트C의 첫 번째 코호트에서 최대 8.4%의 체중 감소라는 예비 유효성 결과를 발표하며 주목을 받았다.현재 프로젠은 국내
제네시스는 브랜드 첫 번째 모델 G80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해 존재감을 더욱 강화할 ‘G80 블랙’을 8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G80 블랙은 ‘G90 블랙’, ‘GV80 블랙’, ‘GV80 쿠페 블랙’에 이은 제네시스 네 번째 블랙 모델로, 내ᆞ외장 디자인에 차별화된 블랙 색상을 적용했다.G80 블랙의 외관은 차량 고유의 차체 라인과 형태감이 더욱 잘 드러나는 것이 특징이다.제네시스는 △전면 범퍼 그릴 및 라디에이터 그릴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리어 범퍼 몰딩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ADAS 레이더 커버 패턴 등 G80 블랙 외장 전반에 블랙 색상을 입혔다.또 유광 블랙 색상의 20인치 휠과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했으며, 트
주식회사 베이스의 노포 고기집 ‘상록회관 연탄구이’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에서 ‘고깃집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상록회관 연탄구이는 돼지·소고기의 여러 부위를 100g 단위로 판매하며, 수족관에서 바로 건지는 가리비·키조개·대하 등의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매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계절메뉴, 그리고 해물라면과 비빔밥 등의 사이드 식사 메뉴까지 두루 갖춘 노포 감성의 프랜차이즈이다. 특히, 실내에서 구현하기 까다로운 연탄불과 석쇠의 조합으로 자연의 불향을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상록회관 연탄구이는 고기의 재고를 쌓아두는 대신, 주 6회 이상
보람상조가 2025년 상조산업을 전망하는 트렌드 키워드로 ‘S.N.A.K.E(스네이크)’를 제시하고 미래 전략을 공개했다.이는 민첩함과 통찰력을 상징하는 뱀의 특성을 반영한 ‘S.N.A.K.E’는, 실버케어(Silver-care), 기업 간 제휴(Network), 인공지능(AI), 유아동 서비스(Kids),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앞 글자를 딴 것이다.보람상조는 경제적 불확실성과 내수 부진 속에서도 상조업계가 대외 변수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성장 기회를 포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각 분야에서 트렌드에 발맞춘 전략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상조업계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기존 업체의 확장과 타 산업군
양산 반다비체육센터가 엠에스텍(대표이사 이민수)의 ‘AI기반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을 설치해 공공안전 및 위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체육시설 내 물놀이형 운동시설의 수질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여름철과 같이 특정 시기에 이용객이 몰리는 경우 수질이 빠르게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시간에 따라 변동이 큰 수질 오염 상황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기 어렵다.엠에스텍의 실시간 스마트 수돗물 수질 측정 시스템은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 해당 기술은 공공수역의 수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시해 시민들에게 즉각적인 정
현대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진행한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이 고객들의 적극적 참여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지난해 4월부터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로부터 약 567톤의 전자폐기물을 수거했으며 이 중 90%에 달하는 500톤 이상이 재활용됐다.현대홈쇼핑 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한 탄소 절감 효과는 1870톤에 달하며, 이는 30년산 소나무 28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라고 설명했다.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은 아파트·연립주택 등 집합건물에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을 설치한 뒤 이를 통해 모인 전자제품 속 부품을 활용해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이다. 현대홈쇼핑은 상반기 400곳
LG생활건강은 인포뱅크와 함께 벤처투자조합을 설립하고 뷰티테크 분야에 역량 있는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나섰다.LG생활건강은 8일 오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뷰티테크 펀드 조성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고 ‘LG생활건강-인포뱅크 밸류업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했다고 밝혔다. 조성된 펀드 규모는 총 22억원으로, LG생활건강이 주요 출자자로 참여하고 인포뱅크 투자사업부 ‘아이엑셀’이 운영을 맡는다.아이엑셀은 유니콘 기업을 발굴·투자하는 기업으로 AI, 바이오, 헬스케어, K-뷰티 등 다양한 첨단 분야의 기술 혁신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오는 2월 총운용자산(AUM) 110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이
향기로운 비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브아(LAVOIR)’가 2025년 설 기프트 컬렉션을 선보였다.매년 감도 높은 디자인과 알찬 구성으로 선물 세트를 선보이는 라브아는 올해 더욱 감각적인인 디자인과 풍성한 구성의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라브아 김동주 대표는 “부담스러운 물가 속에서 소비자의 부담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이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어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라브아의 설 선물 세트들은 감각적인 동시에,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제품들이기에 실용적인 면에서도 만족할 수 있다. 무엇보다 라브아의 다양한 니치 향이 일상에 설렘을 더해줄 수 있어 많은 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눈에 띄
폭행과 협박을 수단으로 사람을 추행하여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유발하는 강제추행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자주 목격할 수 있는 성범죄다. 강제추행은 가장 대표적인 성추행 범죄로, 형법에 따르면 10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하지만 같은 혐의가 적용된다고 해서 성추행 처벌의 무게가 모두에게 동일한 것은 아니다. 만일 공무원처럼 사회적으로 더욱 높은 수준의 윤리 의식이 요구되는 직업이라면 처벌이 더욱 무겁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공무원이 성추행과 같은 성비위에 연루되면 처벌을 받을 뿐만 아니라 징계위원회에 회부되어 징계를 부과받게 된다. 국가공무원법에서는 공무원이 국가공무원법이나 해당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 취득한 약 6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전량 소각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8일 주식 소각 결정 공시를 통해 보유 중인 자사주 88만 4335주를 전량 소각한다고 밝혔다. 해당 주식은 지난해 6월 24일 공시된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따라 NH투자증권을 신탁기관으로 선정하여 취득한 것으로, 당시 에이피알은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목적으로 자사주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에이피알의 이번 자사주 소각은 이사회 의결을 통해 8일 최종 결정됐다. 이번 자사주 소각 물량은 발행주식총수 기준 2.32%에 해당하며, 보통주 자기주식의 주당 평균취
GS샵이 명절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반영한 설 마케팅에 본격 돌입하며 다양한 채널과 상품으로 고객 맞춤형 혜택 제공에 나선다. 지난해 추석 이후 45~54세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심층 인터뷰에서 명절 간소화와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확인되면서, GS샵은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했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명절에는 차례 절차를 간소화하고 가족 모임은 하루 일정으로 줄이는 대신 개인 휴식에 집중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음식 준비도 반조리 식품과 완제품 활용이 늘고, 선물은 가족에게는 5~10만 원대, 지인에게는 2~3만 원대 실속 선물세트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GS샵은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모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근력 튼튼한 건강한 사회인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생활체육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실내클라이밍 대회를 후원하고 러닝, 풋살, 댄스동아리 등 대학생 및 사회인 동호회를 지원하는 등 아마추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국내 대표 단백질 브랜드인 ‘셀렉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해 왔다. 올해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 지난해, 스포츠 큐레이팅 플랫폼 '우리그라운드'와 함께 '2024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를 개최하고 배드민턴 동호회를 지원했다. 셀렉스 배드민턴 챔피언스리그는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