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성폭력상담소의 ‘2020년 상담통계 및 상담동향 분석’을 보면, 술과 약물을 동반한 성폭력 피해는 전체 상담의 5분의 1(18.6%)에 이른다. 2021년 10월 관세청의 자료를 보면, 대표적인 성범죄 약물인 지에이치비(GHB‧감마하이드록시낙산) 적발은 2020년 469g에서 2021년 1~8월 2만 8800g으로, 1년도 안 돼 61배가 늘었다. 준강간 수사·재판 관행이 달라지지 않으면 피해자가 계속 양산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우선 약물, 음주와 관련된 주요 성폭력 범죄로는 준강간죄, 준유사강간죄, 준강제추행죄가 있다. 가해자가 유형력을 행사하지 않더라도 피해자가 이미 심신상실 또는 항거가 곤란한 상태에 빠져 있고, 가해자가 이를 이용하여
▲ 강신봉 씨 별세, 강주인(대원제약 경영지원부 이사) 씨 부친상 = 18일, 서해안장례식장 201호 (전남 목포시 고하대로 797), 발인 : 21일 8시 30분, 장지 : 진도 의신면 선영
계룡건설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택지개발지구 A-5BL에 공급하는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의 정당계약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엘리프 옥정 시그니처’는 지하 2층 ~ 지상 29층, 9개동, 전용면적 59㎡·79㎡, 총 921가구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다.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단지는 임대료가 주변 시세의 95% 이하로 책정되고 임대료 상승률은 연 5%로 이내로 제한돼 세금 부담 없이 안정적인 주거를 10년간 보장한다.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는 옥정신도시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안심 통학 가능한 율정초가 있으며, 율정중, 옥정중, 옥정고 등 다양한 학교와 옥정 중심상업지역 내
정지선 셰프가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향신료를 볶기 시작하자 쿠킹 스튜디오 안에 매운 냄새가 번지기 시작했다. 코를 자극하는 냄새에 기침이 나왔다. 반응을 살핀 정 셰프가 화구 위의 환기청정기를 가동하자 금새 기침이 가라앉았다. 실제로도 조리대 위에 놓인 에어모니터를 통해서 미새먼지 수치가 줄어드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경동나비엔이 나비엔매직 출범을 앞두고 마케팅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18일 서울 양재동 오트밀 쿠킹 스튜디오에서 흑백요리사 중식대가로 출연한 정지선 셰프와 플러스키친 쿠킹클래스를 열고 쿡탑, 3D 에어후드, 환기청정기가 통합된 ‘키친플러스’ 시스템이 실내 공기를 어떻게 관리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기부를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음저협은 최근 KBS에서 주관한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연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특히 추가열 회장은 지난 18일 ‘희망 2025 나눔 캠페인’ 프로그램에 출연해 나눔의 가치를 전하며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도 했다. 방송을 통해 추가열 회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해 이웃들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인스타그램까지 접수한 트로트계 신예, 팔색조 매력의 아이콘으로 우뚝”트로트 가수 송서아가 무대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는 그녀는 "트로트 여신"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주목받고 있다.최근 송서아가 인스타그램에 게시한 과거 무대 사진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난 인삼축제에서 선보인 "진또배기" 퍼포먼스는 아이돌 못지않은 비주얼과 에너지 넘치는 무대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팬들은 댓글을 통해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완벽한 퍼포먼스는 홍진영의 뒤를 잇는 국민 여동생 같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픈마켓 부문에서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픈마켓 부문의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50억 원 이상 개선됐다. 11번가는 지속적인 고정비 절감과 더불어 지난달 개최한 최대 쇼핑 행사인 ‘그랜드 십일절’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안정적인 흑자 흐름을 이어갔다. 특히, 프로모션과 혜택을 강화해 고객 유입 및 활성화를 촉진했으며,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이로 인해 11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 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고, 결제 고객 수는 14% 증가했다. 신규 및 휴면 고객의 결제 증가율도 25%에 달했다.‘그랜드 십일절’의
LG전자 베스트샵 부산/경남지역 연합 매장에서는 연말을 맞아 특별 가전세일 행사를 2024년 12월 20일부터 2025년 1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이번 가전제품 행사에서는 LG 가전 구독 서비스 특별혜택, M&B 제품 및 진열제품 특가 판매, 김치냉장고 구매 할인, 하이드로타워 신제품 출시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 및 구매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먼저 LG전자 가전구독 서비스 관련 'LG가전 구독의 정석' 이벤트로, 행사 기간 내 가전 구독 서비스 신청 시, 계약기간 내 무상 A/S(고객과실 제외), 가전구독 계약 기간 종료 후 신모델을 좋은 가격으로 재구독 할 수 있는 초기비용 절감 혜택, 연계 할인 혜택(일부 상품 제외), 멤버십 판매경
세븐일레븐이 방송인 신동엽과 협업해 선보인 ‘생드래프트비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방송인 신동엽과 함께 지난 10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리얼(Real) 생맥주캔 ‘생드래프트비어’의 매출이 무서운 속도로 신장하고 있다고 밝혔다.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생드래프트비어 생맥주의 판매량을 살펴보면 처음 판매를 시작했던 일주일간의 판매량 대비 4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생드래프트비어는 효모가 살아있는 생맥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기존 캔맥주와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신선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븐일레븐은 생산부터 유통까지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해 생맥주의 맛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계층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크리스마스 다이닝’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9일 진행된 활동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전종호 서울지방보훈청장, 허기복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대표, 다이소 임직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참여자들은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식사 배식, 설거지, 뒷정리 등의 봉사를 진행하며 온정을 나눴다. 또한 귀마개, 장갑, 넥워머 등 겨울철 필수품이 담긴 ‘행복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연말을 기원했다. 봉사활동에는 가천대 한의학과 봉사동아리가 한방의료 지원을 제공했으며,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이 더해졌다. 아성다
경동나비엔은 휘닉스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내년 2월 말까지 휘닉스파크 평창 리조트에서 ‘나비엔 단꿈 패키지 객실’과 ‘숙면매트 카본 대여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기업은 ‘나비엔 숙면매트’를 통해 활동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겨울여행을 마련했다.휘닉스호텔앤리조트는 객식 예약시 리프트권과 스키 장비 대여권, 경동나비엔의 '단꿈숙면키트', '보일라면', 숙면매트 대여 서비스로 구성된 ‘나비엔 단꿈 패키지 객실’을 운영한다. 특히 단꿈숙면키트는 수면밴드, 수면안대, 노즈스프레이로 구성돼 최상의 숙면을 돕는다.예약은 휘닉스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또한, 프론트에 요청만 하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리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컬리푸드페스타는 컬리가 제안하는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푸드 행사다.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 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컬리가 엄선한 128개 파트너사, 230여 개 F&B 브랜드가 참여해 맛으로 가득한 크리스마스빌리지를 선보인다. 프레시지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양질의 간편식을 소개하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별히 마켓컬리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현석 셰프의 ‘쵸이닷’ 부스를 함께 구성 및 운영할 예정이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18일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브랜드인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신제품 2종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기호에 따라 두 가지 취향을 즐길 수 있는 ‘베이퍼 스틱 탱고(VAPOR STICK TANGO)’와 색다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베이퍼 스틱 트로피(VAPOR STICK TROPHY)’ 2종이다. KT&G는 지난 7월 릴 에이블 전용스틱 통합 브랜드인 ‘에임(AIIM)’의 명칭을 없애고, 타입별 독자적인 특성을 강조한 ‘리얼(REAL, 각초형)’, ‘그래뉼라(GRANULAR, 과립형)’,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액상형)’을 각각의 브랜드로 리뉴얼해, 맛‧지속성‧디자인 등을 개선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