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13일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낮아 춥겠으며, 중부지방을 포함한 일부 지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13일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내외가 되겠고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오전에는 수도권과 충청권·전라권·제주도에, 오후에는 강원 남부 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다만 수도권과 충청권 내륙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예상 적설량은 ▲경기 남부, 서해 5도 1~5㎝ ▲서울·인천·경기 북부 서해안 1㎝ ▲강원 남부 내륙 1㎝ ▲대전·세종·충남, 충북 1~5㎝ ▲광주·전남 북부, 전북 내륙 1~5㎝
우리 문학이 번역의 벽을 넘어서 세계적 상을 받은 쾌거, 언어는 한강 말대로 "우리를 잇는 실"?하이데거 말대로 인간의 생각을 지배하는 "존재의 집"? 내 말대로 생각을 함께하는 "영혼의 집"? '아내'와 '와이프'는 같은 뜻이지만 말 속에 담긴 삶, 영혼은 다르지 않은가? 이래서 인간 혼의 노래, 이야기인 시, 소설 같은 문학이 인문학의 핵심 아닐까?
특허법원이 ‘인생맥주’ 상표권을 둘러싼 소송에서 생활맥주(데일리비어) 측의 손을 들어주며 상표권 무효 심판을 기각했다. 이번 판결은 생활맥주가 출원한 상표권의 법적 유효성을 재확인한 결정으로, 유사 상표를 둘러싼 분쟁에 중요한 선례로 남게 되었다.2016년 생활맥주가 출원한 ‘인생맥주’ 상표권은 2017년 정식으로 등록되었으며, 제43류 식음료제공서비스업 전반에 걸쳐 보호를 받고 있다. 해당 상표권은 간판, 메뉴판, 인테리어 등 매장 운영 요소에 사용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위벨롭먼트는 2019년 ‘인쌩맥주’라는 유사 상표를 사용하며 영업을 시작했다. 이후 2022년 위벨롭먼트는 생활맥주의
유모멘트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결혼식장 대관료와 웨딩 준비 서비스의 가격 자율 공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업무 협약은 내년 1월 27일부터 결혼식장 대관료와 결혼 준비 대행업체(웨딩플래너)의 '스드메'(스튜디오 촬영·드레스 대여·메이크업) 가격을 자사 홈페이지나 한국소비자원 ‘참가격’에 자율 공개하는 내용이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예식업중앙회와 유모멘트를 포함한 주요 결혼식장·결혼 준비업체 11개 사가 참여하였으며, 결혼식장의 경우 대관료와 장식비용, 식음료 비용 등 필수 품목과 추가 장식비, 연출 추가 비용, 촬영 비용 등을 공개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유모멘트의 웨딩홀 브랜
티소믈리에가 엄선한 고급 티 전문 브랜드 아만프리미엄티가 12일부터 1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홈테이블데코페어 2024’의 VIP 라운지에서 특별한 시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올해 19회를 맞이하는 홈테이블데코페어는 대한민국의 인테리어 트렌드와 다양한 리빙 브랜드를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리빙 페어로 K리빙을 선도할 브랜드 550여 개사, 950여 개 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차 문화와 카페 티 메뉴 토탈 솔루션 제공 등 티 문화 전파에 힘써온 아만프리미엄티는 이번에 홈테이블데코 참가를 계기로 인테리어와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발맞춰 최상급 티를 선보이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티 전문가 양
금호석유화학그룹이 환경과 안전 부문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금호석유화학과 금호피앤비화학, 금호미쓰이화학, 금호폴리켐, 금호티앤엘, 금호리조트 등 주요 계열사들은 그룹 ESG 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사의 안전 및 환경경영 현황을 공유하며 공통의 전략 방향성을 점검하고 있다. 더불어 작년부터는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내 계열사별 안전, 환경 관련 통합 데이터가 다뤄지면서 금호석유화학그룹의 ‘안전’과 ‘환경’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1. 환경경영 고도화를 위한 설비 투자금호피앤비화학은 환경 관리 시설 투자로 사업장 내 악취유발 물질과 대기오염 물질에 대한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했다. 여수 1공
12일, 온라인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제주도 국내선 항공권에 대하여 특가요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투어는 제주항공과 함께 △김포 △제주 △부산 △대구 △청주 △무안을 연결하는 국내선 항공편에 대하여 특가요금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할인쿠폰이 추가로 제공되며, 그 동안 실시간 항공권 예약에서 적용되지 않았던 카드즉시할인도 받을 수 있다.예약은 웹투어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해당 노선에 대해 제주항공의 할인석 선택을 통해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결제 시 결제금액과 관계없이 5% 할인쿠폰과 하나카드 결제 시 5% 즉시할인 혜택도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해당 행사는 12월 15일까지 진
GS건설은 오는 13일 충남 아산시 탕정면 동산리 일대에 들어서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는 아산신도시센트럴시티 도시개발사업 내 첫 공급으로 구역 내 3개(A1·A2·A3) 블록에서 총 3673가구로 조성 예정이며, 이번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A1블록을 시작으로 순차 분양에 들어간다.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는 지하2층~지상35층,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A 102가구 △59㎡B 34가구 △84㎡A 466가구 △84㎡B 95가구 △84㎡C 65가구 △84㎡D 30가구 △125㎡PA 3가구 △125㎡PB 2가구 등 총 797가구이다.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손상모 전문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츠바키(TSUBAKI)가 조선일보 주최 ‘2024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에서 프리미엄 홈 헤어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츠바키의 기술력과 소비자 신뢰도를 입증하며, 국내 시장에서 브랜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계기로 평가받고 있다.손상모 전문 브랜드 츠바키는 독자적인 성분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집에서도 전문가 수준의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모발은 물에 젖는 순간 손상되기 쉬운 상태로 변한다. 이로 인해 샴푸 단계부터 효과적인 보호가 중요하다. 츠바키의 핵심 성분인 까멜리아 오일(동백나무씨 오일)은 샴푸 시 모발을 보호하며 동시에 손상
비건 뷰티 브랜드 아렌시아가 올해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아렌시아는 메이크업 폼 클렌징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전체 클렌징 카테고리에서도 1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같은 카테고리에서 두각을 나타낸 한국 뷰티 브랜드들 중에서도 ‘아누아’에 이어 2위를 기록한 성과로, K-뷰티의 위상을 글로벌 시장에 다시 한 번 알린 사례로 평가된다.특히,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아렌시아는 역대 매출을 경신하며 브랜드 역사상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업체 측은 이런 실적에 힘입어 올해 현재까지 매출이
대한항공이 메가캐리어로 거듭났다. 2020년 11월 16일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결의한지 4년여만에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했기 때문이다.대한항공은 12일 아시아나항공의 신주 1억3157만8947주(지분율 63.88%)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의 자회사로 편입됐다.대한항공은 앞서 지난 11일 아시아나항공에 8000억원의 잔금을 지급하며 아시아나항공과의 신주인수거래를 종결했다. 이로써 대한항공은 기 지급한 계약금 3000억원과 중도금 4000억원을 포함해 총 1조5000억원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대금 납입을 완료했다.아시아나항공은 내년 1월 16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신임 이사진을 선임한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최근 두달간 GS건설의 '자이'가 국내 주요 브랜드 아파트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실수요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와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뒤를 이었다.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0월부터 11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2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의 아파트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미혼남녀의 결혼 인식을 조사·연구해 ‘2024년 이상적 배우자상(像)’을 발표했다.듀오는 1996년부터 매년 ‘대한민국 2030 결혼 리서치’를 기획해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는 대상자 연령을 25~39세 이하에서 25~44세 이하로 확대했으며, 인원도 기존 1,000명에서 2,000명으로 대폭 늘렸다.또한, 우리나라 전체 주민등록인구의 절반 이상(50.7%)이 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다는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지역 또한 전국에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경기·인천)으로 조정해 진행했다.분석 결과, 이상적인 남편은 ▲신장 178.3cm ▲연소득 9,465만원 ▲자산 4억1,407만원 ▲2.1세 연상 ▲4년제 대졸 ▲일반 사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