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방송인 박나래가 함께 독도의 대표 생물인 괭이갈매기와 독도 새우를 국내외에 알리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이번 4분 분량의 영상은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과 공동 제작했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도를 대표하는 괭이갈매기와 지난 2017년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방한 당시 만찬으로 화제가 된 독도 새우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또한 지난 2004년 독도에서 신종 미생물이 발견되어 '독도'라는 이름의 학명으로 국제 학계에 발표되고, 이 중 한 종은 우주정거장에서 연구가 진행된 사실을 알려준다.영상을 기획한 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차이니스 레스토랑 크리스탈 제이드가 겨울을 맞아 제철 식재료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메뉴는 통영 앞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겨울 식재료 굴과 구황부추를 활용한 메뉴로 구성되었다. 신선한 제철 통영 굴을 가득 넣은 크리스탈 제이드 시그니처 메뉴 ‘통영 굴짬뽕’과 현지식 풍과(风锅)반죽을 적용해 겉이 바삭한 ‘풍과 크리스피 통영 굴튀김’을 신메뉴로 선보인다. 냄비 안에서 회오리 치는 형상을 뜻하는 ‘풍과’는 물 대신 고추기름과 술로 반죽하여 매콤한 풍미를 살리고 빵가루 없이 튀겨내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로드샵에서는 구황부추를 활용한
삼양식품 라면 번들(묶음)용 패키지를 한층 더 환경 친화적으로개선해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재활용이 용이한 소재를 활용해 기존 대비 잉크 사용량을 60%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패키지의 윗면, 아랫면, 뒷면에 투명 디자인을 도입해 환경 영향을 최소화했다. 변경된 패키지는 이달 초 불닭볶음면 시리즈와 삼양라면 번들 제품에 적용됐으며, 앞으로 다른 품목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2021년 스낵 제품 ‘사또밥’에 녹색기술제품 인증 포장재를 처음 적용한 이후, 2022년에는 친환경 패키지 연구를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해 관련 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36개 품목에 녹색 인증 패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11월 20일 ‘세계 어린이의 날’을 맞아 남산서울타워가 유니세프 상징색인 파란 빛을 점등하며 함께 기념했다고 21일 밝혔다. 유니세프는 2017년부터 ‘세계 어린이의 날’을 기념해 그리스 아크로폴리스, 미국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요르단 페트라, 중국 만리장성, 프랑스 팡테옹 등 세계 주요 건축물에 유니세프 상징색인 파란 빛을 밝히며 어린이에 대한 관심 제고와 존중을 촉구해 오고 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또한 2019년 국회의사당, 2020년 경복궁, 2023년 부산 광안대교 등 다양한 랜드마크에서 파란색 조명을 점등하며 어린이를 향한 지지와 염원을 전해왔다. 이번 해는 전쟁과 자연재해로 고
종합주류회사 부루구루가 중식 그랜드 마스터 여경래 셰프와 협업해 ‘여경래 펑리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한 여경래 셰프와 손잡고 중국 요리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하이볼 RTD (Ready To Drink·즉석음용음료)라는 콘셉트로 출시했다.제품명인 펑리 하이볼의 ‘펑리’는 ‘파인애플’을 일컫는 말이며, 이름에 맞게 캔 안에 실제 파인애플 조각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파인애플의 달콤함과 함께 은은한 리치 향이 어우러지는 맛으로 훠궈, 양꼬치 등의 중식과 특히 잘어울린다.여경래 펑리 하이볼은 500ml 캔에 담긴 알코올 도수 6.5%의 제품이다
샤넬은 지난 1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아레나 광장에서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 오프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샤넬 윈터 테일 홀리데이 아이스링크는 홀리데이 시즌을 기념하는 아이스링크 이벤트로 오픈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많은 눈꽃들과 함께 펼쳐지는, 황홀하면서도 신비로움으로 가득한 샤넬의 향기로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샤넬 앰버서더인 배우 박서준도 이날 오프닝 행사에 참석했다. 샤넬 아이스링크를 방문한 박서준은 눈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조형물과 샤넬의 아이코닉 컬러인 골드와 화이트로 꾸며진 친환경 인공 아이스링크장을 구경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는 후문이다.올 겨울 특별한 추억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인피닉이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각자 대표 체제를 도입한다. 인피닉은 21일 최철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최철규 대표는 외환은행, 현대증권 등 주요 금융기관에서 경영 내실화와 재무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쌓아온 인물이다. 최 대표는 앞으로 인피닉의 인사·총무·재무·회계 등 경영관리 전반을 담당할 예정이며, 기존 박준형 대표는 국내 사업 운영, 글로벌 시장 확대와 인공지능 연구소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사업 부문을 총괄한다. 인피닉은 전문성을 보유한 두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 빠르게 대응해 선택과 집중의 사업구조를 확립할 방침
패션 하우스 MCM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특별한 연말 캠페인 ‘홀리데일 테일(A HOLIDAY TAIL)을 공개했다. MCM의 ‘홀리데이 테일’ 캠페인은 일상에 행복을 더해주는 가족 같은 소중한 존재인 반려동물들과 함께 준비하는 축하의 순간을 담아냈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따뜻한 분위기를 진정성 있게 담아낸 ‘홀리데이 테일’ 캠페인에는 다양한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들이 특별하게 등장해 귀엽고 충실한 쇼핑 동반자가 되어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MCM의 AW24 및 SS25 컬렉션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남성 및 여성 의류, 액세서리, 신발, 가방은 물론 그동안 MCM이 선보였던 반려동물을 위한 컬렉션도
2024년 11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구미시, 2위 김천시, 3위 대전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70,565,1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
수출바우처와 혁신바우처 수행기관으로서 신뢰받는 ㈜라온마케팅이, 2025년부터 변경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신청 방법에 발맞춰 전문적인 컨설팅과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5년부터 혁신바우처 사업 신청 시 수행기관 기재가 필수로 변경되었다. 이에 따라 ㈜라온마케팅은 수행기관으로 지정된 기업에 한해 사업계획서 작성법부터 컨설팅까지 지원하며, 기업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신청을 돕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온마케팅은 다양한 마케팅 및 브랜딩 서비스 품목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 제공서비스는 영상 제작: 기업 홍보 영상 및 제품 프로모션 콘텐츠, 온/오
SNS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금전을 편취하였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A그룹의 출신 C씨의 피해자들이 고소에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금전 사기 피해자 모임이라는 이름의 단톡방에 있는 B씨는 당일 경찰서에 방문해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전했다.B씨는 이에 그치지 않고 C씨의 남자친구 D씨를 사기 및 명예훼손죄로 고소하였으며, 해당 고소장에는 C씨와 D씨가 돈을 빌려 간 뒤, 변제하기로 한 날짜에 돈을 갚지 않았다는 내용이 적힌 것으로 밝혀졌다.사기죄란 사람을 기망하는 행동을 통해 재물을 편취하거나 재산상의 불법한 이익을 취득하거나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취득하게 함으로써 성립하는 범죄를 의미한다. 생활을 하다 보면
‘디저트계의 에르메스’로 평가받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바틸(BATEEL) 부티크가 지난 11월 15일 동아시아 지역 최초로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문을 열었다.88년 전통을 자랑하는 바틸은 사우디아라비아 왕실의 공급처로 두고 있으며, 프랑스 럭셔리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Moët Hennessy·Louis Vuitton S.A.)와의 파트너십을 비롯해 인터콘티넨탈, 파텍필립, 벤틀리 등과 같은 유명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이 VIP 선물로 바틸의 제품을 선택해 화제를 낳기도 했다. 지난 2023년 오스카 시상식 당시 공식 기프트로 선정된 가운데 페루 장인이 디자인한 아라베스크 패턴의 서랍형 패키지에 담긴 바틸 제품을 선
2024년 11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2,368,440개를 추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아이돌그룹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