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홀딩스(대표 김정완∙권태훈)와 자회사 매일유업 및 매일헬스뉴트리션, 대한골프협회(KGA)가 공동 주최하는 『매일 셀렉스배 제29회 한국시니어오픈골프선수권대회』가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제주도 타미우스 골프앤빌리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국내외 프로골퍼 및 아마추어골퍼 중 만 50세 이상만 참여 가능하며, 올해로 29회 개최를 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시니어오픈 골프대회이다. 인구 고령층이 늘어남에 따라 성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단백질과 균형영양식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매일그룹은 이번 한국시니어오픈 대회의 공동 주최사로 참여해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를 위한 브랜드로 ‘셀렉스’와 ‘메디웰’, ‘오
이디야커피는 지난 26일 강남구 일원에코센터에서 열린 ‘2024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를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들의 꿈을 응원하고 자립을 돕기 위한 이디야커피의 지속적인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올해 6회를 맞이한 본 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2명의 본선 진출자가 커피 제조 실력을 겨루며 경합을 벌였다. 이디야커피는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후원금과 집기 등의 물품을 지원했으며, 수상자를 위한 상금도 함께 후원했다. 이디야커피는 2015년 청음복지관과의 상생 협력 MOU를 통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커피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배우 수애 씨가 소방 공무원 처우 개선·사회적 인식 개선을 촉구하는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 재능 기부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애가 참여한 영상은 소방의 날인 11월 9일 희망브리지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명 스타의 캠페인 참여는 박해일에 이은 두 번째다. 캠페인은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을 요구하는 성명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성명서는 △소방관들의 신체적·정신적 안전을 위한 체계적인 제도 개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한 휴식 시설 확대 △순직 소방관 유가족에 대한 복지 향상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4F/W 시즌을 맞아 모델 신현지를 새로운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4'에서 우승하며 모델로서의 경력을 화려하게 시작한 신현지는 개성있는 마스크와 우월한 비율을 바탕으로 ‘동양인 모델 최초’로 샤넬 오뜨 쿠튀르 쇼에서 단독 클로징을 장식했고,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캠페인 및 매거진 커버를 책임지면서 현재 패션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모델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히트 아이템들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국내 아웃도어 시장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사명을 '빗썸코리아'에서 '빗썸'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빗썸은 지난 9월 30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 변경 안건을 의결한 데 이어 상호변경 절차를 마무리했다. 국내를 대표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을 사명으로 통일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하기 위함이다.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한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선보인다. 한글로 가독성을 높이고, 이용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간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한글 BI는 빗썸 앱 화면을 시작으로, 추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사명 변경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빗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엔라이즈(대표 김승훈)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3억2천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엔라이즈는 지난 23일 취약계층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자 자사 제품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철분 보충에 효과적인 ‘네추럴라이즈 액티브 철분’, 뼈와 치아 건강 관리에 좋은 '원어데이 뼈건강 칼마디PGA’ 등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제품 7종으로 구성됐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지체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되거나, 밀알복지재단의 기빙플러스 매장을 통해 판매 수익금 형태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
아무리 조심스럽게 운전한다 해도 100% 피할 수 없는 것이 교통사고다. 만일 교통사고에 휘말린 모든 운전자를 형사처벌한다면 순식간에 국민들 대부분이 전과를 가진 범죄자로 전락할 수 있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을 두어 12대중과실에 해당하지 않는 업무상과실이나 중과실로 교통사고를 일으킨 운전자에 대해 형사처벌 등의 특례를 정하고 있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르면 운전자가 업무상과실이나 중과실로 인해 교통사고를 유발하여 업무상과실치사상 혹은 중과실치사상 죄를 범한 경우, 5년 이하의 금고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하지만 피해자가 상해를 입거나 건조물 혹은 재물 손괴의 죄만 범한 경우에는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법률사무소 우인과 함께 수원시 결식우려아동 끼니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수원시 영통구 법률사무소 우인에서 진행된 ‘행복두끼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에는 이서영 법률사무소 우인 대표, 임은미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실장이 참석해 수원시 복지사각지대 결식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뜻을 모았다. 법률사무소 우인은 사업장이 위치한 수원시 내 결식우려아동이 배고픔 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부금 1,000만 원을 행복얼라이언스에 기탁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아이들에게 영양 가
2024년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펩트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0,2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2024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임영웅,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2,938,35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
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박람회에서 생활맥주는 자사의 안정적 비즈니스 모델과 높은 수익성,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예비 창업자들에게 차별화된 성공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생활맥주의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지난 2014년 여의도 직영점 1호점 오픈 이후 10년 동안 지속 성장해온 저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 53개를 포함해 전국에 25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생활맥주는 50여 개의 로컬 양조장과 협업하여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이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하반기 IFS 프랜차이즈 창업 산업 박람회’에 참가, 향기마케팅을 함께 이끌어갈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센트온은 이번 박람회에서 향기마케팅의 특색을 반영한 상담 부스를 마련해, 예비 창업자에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향기마케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센트온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한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엑스퍼트 마켓 리서치(EMR)에 따르면 한국의 향기 시장 규모는 2023년 4억5643만 달러(약 6200억원)에서 매년 6.3%씩 성장, 2032년에는 7억9316만 달러(약 1조8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렇게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미국산 육류의 가치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한 소비자 참여 행사 ‘미국산 스테이크 능력고사(U.S. Steak Ability Test, 이하 U.S. S.A.T)’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U.S. S.A.T는 지난해 미국산 돼지고기를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된 ‘미국산 돼지고기 능력고사(U.S. Pork Ability Test)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올해는 한국 최고의 스테이크 마스터를 선발하는 컨셉으로,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에 대한 지식 경합을 펼치는 예선전을 거쳐 고득점자를 선발해 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U.S. S.A.T 예선전은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10일간, 온라인 설문 플랫폼(스모어)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