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기술의 현황과 시장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이차전지와 전고체 배터리 실무자 교육세미나가 열린다. 산업 전반에 관한 시장, 기업, 기술 동향을 조사 분석하여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허브는 오는 10월 3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 2층 DMC홀에서 “실무자를 위한 이차전지 핵심 소재 및 셀 설계 집중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이튿날인 10월 31일에는 서울 FKI타워(구.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실무자를 위한 전고체 전지 집중 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차전지 산업은 꾸준한 성장이 기대되는 대표적인 미래 먹거리 산업이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소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8일 경주 엑스포공원에서 개최된 ‘제23회 산의 날’ 기념식 유공자 포상에서 농림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의 날 유공 표창은 산림문화, 휴양, 치유, 교육, 등산 등 산림복지 증진 및 임업 발전을 위해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는 제도다. 산림청에서 주관하고 있다. 두나무는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과 공동으로 '나무'를 키워드로 한 다양한 ESG사업을 추진, 환경·사회적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블록체인과 NFT(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을 접목한 '식물이력관리', '시드볼트 NFT 컬렉션', ‘멸종위기 식물보호 기금 조성’ 등
국내 최대 사진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와 중국예술사진학회(주석 양위안싱)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2024 베이징 국제 사진 주간’ 동안 양국의 사진단체를 대표하여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지난 19일, 중국 문화여유부와 베이징시가 추최한 ‘2024 베이징 국제 사진 주간’의 오픈닝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중화세기단에서 진행되었으며 유수찬 이사장, 중국예술사진학회 종신 명예회장 양위안싱, 국제사진예술연맹(FIAP) 회장 리카르부 부시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막을 올렸다. 다음날인 20일, 특별무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사진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10월 21일(월) 태국전력청(EGAT, Electricity Generating Authority of Thailand) 신협 임직원을 초청하여 방한 연수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신협연합회 회장국인 신협중앙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태국직장신협연합회(FSCT) 소속 태국전력청 신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시아신협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10월 21일(월), 태국전력청 신협 임직원 39명은 신협중앙회 서울사무소를 방문해 양국 신협 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태국 임직원들은 한국신협의 역사, 조합원 중심의 운영 방식, 그리고 디지털 혁신을 통한 금융 편의성 증대 방안에
글로벌 No.1 유기농 푸룬 브랜드 테일러팜스가 신제품 ‘유기농 하루노니즙’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테일러 ‘유기농 하루스틱’ 시리즈 ‘유기농 하루레몬즙’에 이어 출시된 제품이다. 많은 사랑을 받았던 테일러 유기농 하와이 노니주스를 보다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리뉴얼 되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주 원료로 사용되는 ‘노니’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도 불리며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식품이다. 노니는 각종 항산화 성분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까지 함유한 열대 과일로, 2003년 유럽식품안전청(EFSA)에서 인정한 ‘노벨 푸드(Novel Food)’이자 동의보감에서는 기력 증진 및
프랑스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이브살로몬(YVES SALOMON)’에서 배우 손태영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파리 컬렉션 기간 중 해당 브랜드의 쇼룸에서 열린 25 S/S 프리젠테이션에도 참석하여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며 많은 이목을 끌었던 손태영은, 공개된 사진 속에서 변함없는 아름다운 외모로 우아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었다. 평소 애정하는 브랜드라고 밝힌 손태영은 촬영 현장에서도 프로정신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매력으로 스텝들의 찬사를 받았다.화보에서 그녀가 착용한 제품은 이브살로몬의 24F/W 컬렉션으로 크림컬러의 롱 무스탕부터 화사한 폭스퍼, 매력적인 그린 컬러의 토스카나 재킷 등 다양한 퍼소재의
실리프팅 분야의 선두주자인 ㈜힐룩스(Healux)는 최근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의료인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초고사양 LED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2024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LED 비전 스튜디오는 주사율 7680Hz로 최대 60FPS 촬영, 30FPS 촬영 시 50% 즉 2배속 슬로우 촬영까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웹드라마, 뮤직비디오, 광고, 웨비나, 세미나 등 다양한 콘텐츠 촬영이 가능하다.힐룩스의 LED 스튜디오는 전 세계로 콘텐츠를 송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미니 방송국 역할을 하며, 국내외 병원과 의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1부
SK스퀘어 자회사인 11번가가 올해 오픈마켓 사업에서 7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오픈마켓 부문에서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으며, 이로 인해 2024년 1~9월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70억 원 이상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11번가의 이번 실적 성장의 배경에는 셀러와의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 전략이 있다. 특히 2022년부터 시작된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 셀러들의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한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올해 3분기(7~9월) ‘오리지널 셀러’의 결제거래액은 직전 분기 대비 10% 증가했으며, 상품결제수량도 13% 늘어났다. 이를 바탕으로 11번
유한양행은 ‘암환자를 위한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2024년 하반기에도 지속하며, 국민 건강을 위한 헌혈 활동을 이어간다. 2008년부터 매년 헌혈을 통해 사회공헌에 힘써온 유한양행은 이번 하반기 캠페인을 통해 헌혈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 문제를 해결하고, 암환자들에게 필요한 헌혈증서를 기부할 예정이다.이번 하반기 캠페인은 서울 본사, 오창 공장, 용인 연구소 등 유한양행의 3개 주요 사업장에서 진행되며, 약 140명의 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헌혈캠페인은 단순한 헌혈 활동을 넘어, 임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서를 암환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생명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이번 캠페인까지 총 2,300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를 증진하고 이들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소스류 최초로 점자 스티커를 자사의 대표 소스 제품인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에 적용했다.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제품 개선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회사는 그동안 컵밥과 죽 등의 간편식에도 제품명과 조리법을 점자로 표기해왔다. 이번 점자 스티커는 제품명이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는 시각장애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이를 소스류 제품으로 확대 적용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특히 토마토 케챂과 골드 마요네스 제품에는 투명 도트로 ‘케챂’, ‘마요’와 같은 제품명이 점자로 표시되어 있어, 시각장애
알리익스프레스가 K뷰티 대표 주자인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을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뷰티 브랜드와 특별 혜택이 제공되는 최초의 프로모션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이번 브랜드 데이에는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뷰티 브랜드인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를 비롯해 에스쁘아, 비레디, 그리고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헤어, 바디, 덴탈 관련 제품들을 다루는 데일리뷰티 등 다양한 제품군이 대거 참여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트렌디한 메이크업 제품,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가을 시즌에 맞춘 다양한 뷰티 아이템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의 와인웍스 매장에서 백화점 수석 소믈리에가 매달 선정해 선보이는 10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총 56종으로, 선선해진 가을 날씨에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선별했다. 대표 상품은 '에밀리아나 코얌 20주년 에디션', '알베르 비쇼 부르고뉴 파스투그랭', '흐무와스네 부르고뉴 블랑 호노메', '샴페인 프레스티지 데 사크레 브뤼' 등이 있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H포인트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해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Countdown to Christmas’ 패키지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설렘을 더해줄 이번 패키지는 1박 숙박과 함께 조식 2인, 린트(Lindt)의 초콜릿 어드벤트 캘린더 제품이 포함된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12월 동안 매일 하나씩 문을 열어 작은 선물을 발견하는 기쁨을 주는 특별한 달력이다. 이 전통은 19세기 독일에서 시작되어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 24일까지의 날짜가 포함되어, 매일 하나씩 문을 열어 숨겨진 작은 선물 사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