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오마이브랜드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아트브랜드를 상품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 서비스 ‘오마이브랜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마이브랜드는 아이디어와 영감만으로 아트창작과 아트상품 제조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초기 자본 없이 아트브랜드 론칭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과거 디자인물 제작 시간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제작 시간을 10분 내외로 단축하고, 일간 아트웍, 미술작품 제작 수를 100개 이상으로 확장시켜 소비자가 창작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아트작품 제작부터 굿즈 제작까지 직관적이고 간소화
IBK기업은행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전시회인 ‘CES 2025’에 첫 단독 부스를 마련한다고 6일 밝혔다.기업은행의 단독 부스는 ‘IBK, Cultivating Tomorrow’s Giants‘를 슬로건으로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 마련된다. 전시 주제는 △기업은행이 세상에 없는 미래 성공기업을 발굴하는 여정 △미래 성공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발전시킨 플랫폼·서비스 △미래 성공기업과 함께 성장해온 기업은행이 꿈꾸는 미래이다.단독 부스에서는 AI와 금융의 융합으로 고객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성장모형, IBK BOX, i-ONE Bank 등을 비롯해 기업은행이 투자·육성한 기업들의 영상, 게임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5일(미국 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5’을 진행해 삼성 비전 AI를 공개하며 AI 스크린의 미래를 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저스 팰리스 호텔에서 약 500여개 미디어가 참석했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용석우 사장은 “AI의 시대에 TV는 사람들의 취향과 니즈를 알아서 맞춰주는 인터랙티브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삼성 AI 스크린은 단순한 시청 기기를 넘어 생활의 중심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하는 삶의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CES 2025에서 삼성전자는 AI 스크린이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인
동원F&B가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휘닉스파크 스키장에 ‘바른어묵’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바른어묵’은 2016년 출시 이후 매일 아침 1톤의 새 기름으로 어묵을 만들어내는 특별한 제조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동원F&B는 이러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조하며, 슬로프 인근 휴식공간에 푸드트럭 형태의 팝업스토어를 설치해 스키 중간에도 따뜻한 어묵을 간편히 즐길 수 있도록 했다.또한 스키장 주요 거점인 스키 하우스, 리조트 지하 1층, 복합상가 내 편의점 등 다양한 위치에 어묵 전용 판매대를 마련해 접근성을 높였다. 동원F&B는 지난달 27일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와 팝업스토어 설치 및 운영,
KB국민은행은 실수요자 위주의 자금 지원을 위해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 잔금대출 한도를 늘리기로 결정했다고 6일 밝혔다.KB국민은행은 올림픽파크포레온 입주 시기였던 지난해 11월부터 3000억원 규모의 잔금대출을 지원했으며, 추가로 3000억원을 배정해 총 6000억원 규모로 올림픽파크포레온 잔금 대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시중은행 중 가장 큰 규모로 새로운 보금자리에 입주를 계획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원활하게 자금 공급할 예정이다.KB국민은행의 올림픽파크포레온 잔금대출 금리는 연 4.29~4.79%의 금리로 금융채 5년물 금리에 1.3%포인트를 더한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헤어기기 전문 브랜드 유닉스가 감각적인 도넛 브랜드 올드페리도넛과 손잡고 디오 드라이어 올드페리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닉스는 베스트 셀러 제품인 디오 드라이어 출시 1주년을 맞아 많은 사랑에 대한 감사함을 담아 유닉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올드페리도넛의 트렌디한 감각을 결합한 재미있는 협업을 기획했다.유닉스는 46년간 헤어드라이어 시장을 선도하며, ‘바람’이라는 본질에 집중한 제품 혁신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작년에 출시한 디오 드라이어는 초저소음, 무진동, 가벼운 무게, 그리고 태풍급 강력한 바람을 제공하며 기능과 디자인 모두에서 호평을 받았다.이번 콜라보는 디오 드라이어의 독창적인 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올해 주주환원정책을 대폭 강화한다고 6일 공시를 통해 알렸다.코웨이는 6일 현금배당과 자사주 전량 소각을 통해 총주주환원율을 기존 20%에서 40%로 두 배 이상 늘린다고 밝혔다. 자사주 소각 대상은 총 189만 486주로 2.56%에 해당하며 금년 내 소각 예정이며, 주주환원율 수준은 2025년부터 2027년까지 향후 3년간 동일하게 적용된다.또한, 2025년 내 회사의 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도 참여할 계획이며, 상세 계획은 1분기 중 공시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이번 코웨이의 주주환원 확대 배경에는 2020년 넷마블 그룹에 편입된 후 재무 건전성 및 사업 경쟁력을 충분히 확보한 것
LG전자는 CES 2025에서 더 밝고 선명해진 화질은 물론, 더 똑똑해진 AI로 초개인화 경험을 제공하는 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2025년형 LG 올레드 에보 는 디스플레이 알고리즘과 유기 화합물 적층 구조를 바꾼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해 최대 밝기가 일반 올레드 TV(B5 모델) 대비 3배에 이른다. 더 밝아진 화면은 올레드의 장점인 명암비를 더욱 극대화해 화면 효과가 풍부한 영상을 표현한다.2025년형 LG 올레드 TV는 글로벌 인증기관 UL 솔루션으로부터 화면 밝기·주변 조도에 상관없이 검정색과 일반 색상 표현의 일관성을 각각 보증하는 ‘퍼팩트 블랙’, ‘퍼팩트 컬러’ 인증을 모두 받은 올레드 디스플레
해태제과는 ‘홈런볼 신년 에디션’을 출시하고 새로운 해의 힘찬 출발을 응원한다고 6일 밝혔다.해태제과는 2025년 모두의 소망 메시지를 담아 대박 홈런을 날리길 바라며 대용량 사이즈 홈런볼 25만개를 마련했다. 이번 신년 에디션에는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건강·머니·취뽀·내인생'을 키워드로 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담았다. 홈런볼 마스코트인 '로(Ro)'가 신입사원 정장과 선글라스를 쓰고 돈을 움켜쥐는 모습으로 등장해 힘찬 응원을 전한다. 여기에 꽃길을 걷자는 의미에서 꽃, 취업 성공을 기원하는 사원증 등 재미있는 디자인 포인트도 더했다.또, 제품 전면의 QR코드를 통해 새해 소원도 빌고, 행운도 점쳐보는 더블 이벤트도
현대백화점그룹의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난해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발생한 음식물 쓰레기를 2023년 대비 약 100톤 줄였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이산화탄소 170톤의 배출을 줄이는 효과와 맞먹는 수준으로, 지속 가능한 급식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성과를 낸 결과다.현대그린푸드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식 코너 메뉴를 사전 예약제로 전환, 잉여 생산을 최소화했다. 또, 사업장별 메뉴 선호도 조사와 잔반 특성 분석 결과를 급식 메뉴 구성에 반영해 잔반 발생량을 효과적으로 낮췄다.특히 지난해 6월 한국환경공단과 체결한 ‘친환경 급식사업장 운영 및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한
‘심리학 저널(Psychological Science)’에 발표된 독일 브레멘대 연구팀의 결과에 따르면, 평생 독신으로 살아온 사람들은 결혼을 한 사람들에 비해 삶의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결혼정보회사 듀오는 결혼 여부에 따른 삶의 만족도 및 성격 특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소개했다.이들은 50세 이상 중·장년층 7만 7,000명의 독신과 기혼자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으며, 독신인 사람들은 결혼을 한 사람들보다 외향성, 성실성, 개방성 등의 성격 특성에서 배우자가 있는 사람들에 비해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다고 발표했다.이는 결혼이 단순히 두 사람 간의 법적 결합이 아니라, 서로의 결핍을 채워주며 상호보완(相互補完)하는 관계임을
알피바이오는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시네트롤(sinetrol)’ 원료를 적용한 다이어트 제품군의 고객사당 공급량이 전년 대비 약 5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알피바이오의 내부 자료에 따르면, 시네트롤이 적용된 다이어트 제품군의 2024년 매출액에서 한 판매사당 공급량 성장세가 약 55.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체중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로, 2025년에는 성장세가 한층 더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알피바이오는 특히 100% 식물성 자연 유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여 ‘부작용을 줄인 건강한 다이어트’를 보장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EV 배터리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이차전지 전문 시장조사 기관 SNE리서치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의 비율은 1%에 불과했으나, 2022년에는 13%로 증가했다. 전기차용 이차전지 수요는 2015년 28GWh에서 2022년에는 492GWh로 급증했다. 전기차 시장은 2022년에 60%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지난해에는 30%, 올해에는 2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까지 수요 회복이 어려울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이차전지 산업 관계자들은 최근의 부진은 급격한 성장으로 인한 성장통일 뿐이며, 친환경 정책에 따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