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가 전통 섬유예술과 현대 공예의 흐름을 조명하는 특별전을 오는 8일부터 캠퍼스 내 박물관과 미술관 3곳에서 동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대학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섬유의 시간: 전통을 담고 미래를 잇다’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숙명여대박물관, 정영양자수박물관, 문신미술관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동아시아 고대 유물부터 현대 섬유공예에 이르기까지 총 265점의 유물과 작품이 소개된다. 개막식은 같은 날 오후 3시 숙명여대박물관 로비에서 열린다.전시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 ‘섬유예술의 역사를 기록하다’는
8년 연속 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한 프리미엄 침구 브랜드 알레르망이 대규모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영남 지역 이재민들에게 소비자가 기준 약 3000만원 상당의 고급 이불 100채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의 '영남 산불 피해 복구 특별 성금 및 물품 전달' 캠페인의 일환이다. 전달된 고급 'Q사이즈' 이불 100채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협력기관을 거쳐,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알레르망 관계자는 "산불로 집과 함께 소중한 일상마저 잃은 분들이 많다는 소식에 마음이 무거웠다"면서 "잠자리는 단순한 쉼이 아닌, 하루의 무게를 내려놓는 가장 개인
토스는 어린이·청소년 금융서비스 ‘틴즈’의 누적 가입자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2021년 7월 출시 후 약 3년 9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로, ‘국내 중·고등학생 85%가 선택한 대표 금융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토스 틴즈는 만 7세부터 만 18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서비스로, 송금·결제·교통·쇼핑 과정에서 10대만이 느낄 수 있는 금융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취지가 있다. 자녀들이 틴즈의 여러 서비스를 통해 올바른 경제관념을 기를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학부모들의 긍정적 평가도 이끌어 내고 있다. 어린이·청소년 전용 선불식 충전 카드 ‘유스카드(USS Card)’는 주체적인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을 통해 특별한 나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설빙은 지난달 29일, 어린이들의 취향을 고려해 '설빙 크리스피롤'을 포함한 물품 4종을 초록우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더 많은 아이들이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기부된 물품은 초록우산을 통해 어린이날을 전후로 다문화가정 및 양육시설 등 다양한 아동복지 기관에 순차적으로 전달되었다. 설빙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설빙에서 작은 정성을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활동을 지속해 나
국내 최대 규모의 AI & Web3 실무형 컨퍼런스 ‘서울메타위크 2025(Seoul Meta Week, 이하 SMW 2025)가 오는 6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SMW는 AI와 Web3 등 첨단 기술을 실제 산업 현장의 전략과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하는 B2B중심 테크 플랫폼으로, 기업 실무자와 디지털 전환 전략 담당자들의 핵심 행사로 자리잡았다. 이번 SMW의 메인 컨퍼런스인 SMW2025: Metacon (이하 메타콘2025)은 6월 26일(목) ~ 27일(금)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컨퍼런스에는 국내외 대기업, 스타트업,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AI와 Web3 기술의 산업별 적용 사례, 전략적 활용법, 정책 및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획기적인 신기술을 적용한 염모제 ‘프로페셔널 헤어 컬러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프로페셔널 헤어 컬러 컬렉션’은 ‘프로아르기닌(ProArginine)’ 성분에 모로칸오일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아르간아이디(ArganID™)’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염모제 라인으로, 퍼스널 컬러에 맞춰 다채롭고 아름다운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탁월한 컨디셔닝 효과로 발색과 모발 손상 모두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맞춤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프로아르기닌은 모발 섬유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자연 상태에서 강한 알칼리성을 띠는
BAT로스만스가 새로운 담배 브랜드 ‘글로벌 에디션 바이 던힐(Global Editions by Dunhill)’을 한국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는 BAT의 대표적인 브랜드 ‘던힐(Dunhill)’의 첫 서브 브랜드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표적인 여행지인 뉴욕, 파리, 런던을 테마로 한 3종 제품으로 출시된다. ‘글로벌 에디션 바이 던힐’은 한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가 세심하게 반영된 제품이다. 일상을 여행하듯 즐기며 자유로운 탐험을 추구하는 감성을 담은 이번 신제품은 ‘일상에서 잠시 벗어난 휴식’을 의미하는 ‘이스케이피즘(Escapism)’ 컨셉 아래 고안되었다. 특히, 이번 신제품 패키지는 한국 소비자의 시각적 감각과 디
최근 인공지능(AI) 기반의 인간 이미지 합성 기술 딥페이크(deepfake)를 활용한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범죄에 연루된 가해자 10명 중 7명이 10대인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딥페이크 성범죄에 대한 엄정 대응을 목표로, 지난해 8월 28일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약 7개월 간 딥페이크 범죄 집중 단속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총 963명을 검거했고 이중 59명이 구속됐다. 연령별로는 10대가 669명(촉법소년 72명 포함)으로 가장 많았으며, 20대 228명, 30대 51명, 40대 11명, 50대 이상 4명인 것으로 집계됐다.10대 청소년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자유자재로
재판부는 음주 측정을 거부한 혐의로 기소된 50대 A씨에게 징역 1년 2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6분 동안 3회에 걸쳐 음주측정기에 입김을 불어 넣는 시늉만 하며 경찰의 음주 측정 요구에 응하지 않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또 A씨는 지난 2021년 동일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 3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받은 전력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집행유예 기간이 종료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무면허 운전을 하였다는 점, 고의로 음주 측정을 거부한 점 등을 이유로 하여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음주 운전은 자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것뿐만 아니라 도로 위의 다른 운전자의 생명권까지 위태롭게 하는 행위이다.
풀무원식품은 바삭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는 김치전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철판 오징어김치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철판 오징어김치전’은 지난해 8월 선보인 ‘철판 바삭감자채전’과 ‘철판 오징어부추전’에 이은 ‘철판 수제전’의 세 번째 제품이다. 앞선 두 제품은 뛰어난 맛과 간편한 조리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인기 간편식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특히 ‘철판 바삭감자채전’, ‘철판 오징어부추전’은 출시 8개월 만인 올해 4월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돌파하며 냉동전 시장에서 풀무원의 제품력을 입증했다. 이에 힘입어 풀무원은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장해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자사 대표 살균막걸리 ‘월매’의 출시 30주년을 맞아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리뉴얼은 1996년 국내 최초 살균막걸리로 탄생한 ‘월매’가 그간의 역사와 가치를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고, MZ세대를 겨냥한 감성 소비 트렌드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은 기존 제품의 상징 컬러와 원형 라벨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전면에는 골드컬러의 ‘月梅(월매)’ 한자를 수직 배치해 강렬한 인상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흩날리는 매화 꽃잎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산뜻하고 감성적인 매력을 더했다. 또한, 달
2025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슈퍼대디 물티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11,787,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데상트코리아의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아티스트 ‘하이다나(HAYDONNA)’와 협업해 영 골퍼를 겨냥해 ‘르꼬끄골프X하이다나’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다나(HAYDONNA)’ 아티스트는 사물을 바라보는 따뜻하고 위트 있는 시선, 감각적 색채의 일러스트를 선보여 왔다. 특히, 하이다나의 대표 일러스트 ‘털복숭이’는 순수하고 귀여운 일명, 무해한 매력으로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심플한 드로잉으로 표현된 ‘털복숭이’는 몽글몽글한 형태와 폭신한 느낌, 귀여운 실루엣이 특징으로 무한한 상상력을 유발한다. ‘르꼬끄골프X하이다나’ 협업 컬렉션은 봄여름의 싱그러운 필드 감성과 ‘털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