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사진진흥에 관한 법률 제정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개최됐다. "새로운 문화예술의 시대, 왜 사진인가?"를 주제로 열린 이번 토론회는 박수현·김윤덕·김주영·오세희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사진작가협회(이사장 유수찬)를 비롯하여 한국프로사진협회, 현대·예술·사진학회가 공동 주관했다. 행사에는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전국직능대표자회의 의장, 조계원 의원, 이연희 국원, 황희 의원, 용호성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특히 사진을 새로운 문화예술 시대의 일상예술(daily art) 모델로 재조명하며, 사진의 독립적 정책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홍현철 한국
어제 첫 사진은 동쪽 유리창 다 연 뒤 바깥 녹음과 탁자 유리에 비친 풍경, 둘째인 위 사진은 서쪽 투명 유리창에 비친 동쪽 녹음, 내 모습, 거실 천장 그림자와 서쪽 바깥 녹음이 환상적으로 보이는 사진, 이를 알아본 조재창님의 재미있는 댓글, 제자들 112명 카톡방 반응, 내 사진을 칭찬하며 가끔 이런 사진 올리는 김정남 친구, 아침마다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감사, 감사!
프리미엄 모션베드 침대매트리스 브랜드 소닉슬립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최대 50% 할인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기존 구매 고객들 사이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기록한 소닉슬립의 모션베드 침대매트리스의 경우 슈퍼싱글, 퀸 사이즈 침대사이즈 여기에 쇼룸 방문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혜택까지 더해져 실질적인 체험과 합리적 구매가 동시에 가능하다. 소닉슬립 관계자는 “편안한 수면 환경을 선물하는 것은 가족 모두를 위한 최고의 투자”라며, “5월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소닉슬립의 전동 리클라이너 침대 제품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닉슬립은 프로모션 기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대표 브랜드 ‘필라이트(FiLite)’의 신제품 ‘필라이트 클리어(FiLite CLEAR)’의 런칭 TV 광고를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TV 및 디지털 채널을 통해 방영,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번 광고는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의 신규 라인업인 ‘필라이트 클리어’ 출시를 알리는 캠페인으로, 필라이트의 상징인 ‘필리’ 캐릭터 없이 처음 제작된 광고다. 제품 자체를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레귤러 급의 맛과 실버 캔 디자인의 세련됨을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광고는 실버캔이 대지를 질주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속도감에 캔의 외피가 벗겨지면서 ‘FiLite’ 로고가 모습을 드러내고, 도심과
카카오페이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한 캠페인 ‘카카오페이 하지 마세요. 지금 만나러 가세요’를 진행하며 가족 간의 따뜻한 소통 응원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카카오톡을 통해 대화 같은 송금 문화를 선도해 온 카카오페이가 역설적으로 소중한 ‘마음’을 직접 전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다가오는 어버이날에는 디지털 소통 대신 부모님을 직접 찾아뵙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갖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2030 젊은 세대의 유동 인구가 많은 성수동에서 이색적인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광고는 친환경 문구 브랜드 ‘트롤
KB금융그룹이 국제 소방관의 날(5월 4일)을 맞아, 산불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1억원 상당의 방진마스크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KB금융이 지원하는 방진마스크는 지난 3월 경남·경북 등지에서 발생했던 대형 산불 현장뿐만 아니라 공장, 주택 등 일반 화재 현장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유해물질 흡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제품이다. 소방공무원들의 화재 대응 능력 강화와 직업성 암 등 직업병 사전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험준한 지형이 많아 진화가 어려운 산불 현장에서는 하중이 20kg 이상에 달하는 공기호흡기의 착용이 제한된다. 소방
동아오츠카는 아일릿과 함께한 포카리스웨트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우리의 지금은 옳다’라는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영상은 정답만을 좇는 일상 속에서도 자신의 선택과 열정을 중요하게 여기는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시험이라는 틀 안에서 벗어나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시도해 보는 것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신규 광고는 아일릿 멤버 원희의 내레이션으로 시작되며, “네가 원하는 게 이것만은 아니잖아?”, “원대하지 않아도 괜찮아” 등의 문구를 통해 청춘의 다양한 선택을 응원하는 내용을 전한다. 마지막에는 “원 없이, 끝까지. 네가 원하면 그게 답이야. 우리의 지금은 옳다”라는 문장으로
예술은 시대를 기록한다. 그리고 디지털 시대의 예술은 공공성과 신뢰를 기록해야 한다. 한국형 미술관 기반 STO(증권형 토큰) 플랫폼 ‘ARTREX(아트렉스)’가 제안한 비전은, 한국 미술계가 디지털 혁신이라는 거대한 전환기에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제시하는 실질적 해답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ARTREX’는 예술(Art)과 규범(Rex)을 결합한 명칭이다. 단순히 미술품을 디지털화하는 차원을 넘어, 공공 미술관의 검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술 작품의 신뢰성을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국립현대미술관, 시립미술관 등 국내 주요 공공기관과 협력해 전시 이력, 비평 기록 등을 스마트 컨트랙트에 내장하는 방식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2025년 5월, 계간 「한국문학세상」 봄·여름호를 발간하며 대한민국 문학의 현재와 미래를 잇는 종합문예지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이번 호는 김영일 회장의 서정적 수필 「봄날의 만찬」으로 문을 연다. 권두 칼럼에서 회장은 문학과 민원현장을 오가며 서민의 삶을 위로하는 자신의 여정을 조용한 감성으로 풀어내 많은 독자의 공감을 자아냈다.이와 함께 시, 수필,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80여 편이 실렸으며, 제24회 신춘문예와 제19회 설중매 문학상 수상작도 함께 소개되어 신진 문인들의 등단을 기념했다. 특히 신춘문예 당선자인 수필가 김성광, 시인 김민영 등 새로운 신인과 문학상 수상자인 수
이디야커피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빙수 메뉴 8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인 빙수’ 4종과 ‘눈꽃 빙수’ 4종으로 구성되며, 여름철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디저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1인 빙수는 초당옥수수 1인 빙수, 꿀자몽 그래놀라 1인 빙수, 팥 인절미 1인 빙수, 망고 그래놀라 1인 빙수로 출시된다. ‘초당옥수수 1인 빙수’는 아삭한 얼음과 옥수수 베이스 위에 고소한 옥수수 알갱이와 콘후레이크를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꿀자몽 그래놀라 1인 빙수’는 상큼한 자몽과 바삭한 그래놀라, 꿀을 조합해 싱그러운 맛을 완성했다. ‘팥 인절미 1인 빙수’는 팥 베이스에 아이스크림, 통
2025년 5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168,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696,132개와 비교하면 5.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산업용 수공구 및 자동차 정비용 케미컬 제품 전문 기업 한국뷔르트가 고강도 작업 환경에서도 부드럽고 효과적인 세정을 돕는 신제품 핸드클리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핸드클리너 대비 사용 편의성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으며,피부 보습을 높이고, 향은 더욱 은은하게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뷔르트는 1945년 독일에서 설립된 글로벌 산업용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자동차 정비소 및 산업 현장을 중심으로 고성능 수공구와 케미컬 제품을 공급하며 자동차 정비와 기계 유지관리 분야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아왔다.새롭게 선보인 핸드클리너는 거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윤활유, 오일, 금속 분진, 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금속가공 전문기업 (주)에이치씨(HC)가 최근 열린 홍천트레일런대회 현장에서 완주 기념 메달걸이 제작과 스테인리스 컵 각인 제작에 참여하여 참가자들의 감동을 금속에 담아냈다고 밝혔다.이번 ‘2025 홍천트레일런’은 산길과 숲길을 달리는 대표적인 트레일런 마라톤 행사로, 자연과 교감하며 달릴 수 있는 트레일러닝 대회로 자리잡았다. HC는 스테인리스 컵에 고급 파이버 레이저 각인을 진행했으며, 메달걸이는 디자인부터 제작까지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해 참가자들에게 전달했다. HC는 1987년 금속가공 사업을 시작, 2022년 젊은 기술 인력과 감각을 더해 (주)에이치씨로 새롭게 도약한 인테리어 철물 및 하드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