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과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오는 5월 9일부터 10일까지 국제캠퍼스 전자정보대학관에서 'khuthon 2025'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희대 SW중심대학사업단을 비롯해 경기대, 단국대, 아주대의 SW중심대학사업단, 경희대 실감미디어 혁신융합대학사업단, 경희대 IT 동아리 '쿠러그'가 공동 주관한다.경희대는 지난 2023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2단계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핵심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해커톤 역시 소프트웨어 중심의 문제 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25일 제주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ITS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박동주 서울시립대 교수, 이진우 카이스트 교수, 김현 한국교통대 교수, 홍정열 계명대 교수, 조재훈 코레일 차량기술센터장, 철도기술연구원 오동규 선임연구원 등이 패널로 나서 토론을 벌였다. 주제는 ‘KTX-1 대체 차량 도입 방안’에 관한 것으로, 코레일은 기대수명 30년인 KTX-1 초기편성이 운행한 지 20년이 경과했으므로 적기에 교체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고 밝혔다. 우선 2024년 기준 전체 고속철도 여객 수송량의 약 73%를 분담한 KTX-1을 대체하는 방안으로는 △안전평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철도공사(사장 한문희), 에스알(사장 이종국)은 열차 좌석의 비효율적 사용을 줄이고 실수요자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주말과 공휴일 열차 위약금(취소수수료) 체계와 부정승차에 대한 부가운임 부과 기준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출발 임박 환불’ 방지, 승차권 환불 기준 합리화, 좌석 회전율 개선 등을 통해 철도 운영의 공공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주말(금-일)과 공휴일 열차 이용 시 출발 1일 전까지는 400원, 출발 전까지는 최대 10%, 출발 후에는 최대 70%의 위약금이 부과되고 있다. 그러나 위약금 수준이 낮아 수요가 집중되는 시간대에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본부장 심우섭)는 지난 24~25일 이틀간 ‘건설분야 안전관계자 체계 구축 포럼’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건설업 사고사망자 비중이 높은 인천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건설분야 안전관계자(안전관리자 등) 워크숍과 연계해 진행됐고, 사고사망자 20% 감축을 목표로 한다. 포럼에서는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사항과 비계, 거푸집 등 고위험 가시설물 교육, 안전관리 우수사례 공유, 협의체 분임토의 등이 진행됐다. 교육은 공단 내부 전문가와 이현섭 한국비계기술원 소장(토목구조기술사)이 맡았다. 특히 분임토의 시간에 공단과 협의체는 안전관리 체계 구축 시스템 개선 방안을 주제로 상호 의견을 나누며
EOA(이오에이)가 자사 뷰티 디바이스 3종을 더현대 서울 GIO(지오)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이푸 풀쎄라, 고주파 풀써마, 그리고 하이푸 풀쎄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풀쎄라 프로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풀쎄라 프로는 더현대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사전 예약도 진행되어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EOA(이오에이)는 비수술적 초음파 리프팅을 자랑하는 하이푸 풀쎄라를 통해, 집에서도 손쉽게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푸 풀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기술을 적용하여, 여성들의 주요 피부 고민인 심부볼, 불독살
2025년 4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박서진, 3위 김용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76,847,714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
2025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아이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5,029,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미스터트롯 이후 단순한 인기가 아닌 사회문화적 현상, 채널 구독 171만, 콘텐츠 총조회 28억, 누적 소프라밍 100억 이상, 아이돌 차트 평점 212주 연속 1위, 학계 업계 학술 연구 결과 트로트 벽 넘어 발라드, 댄스곡, 모던록 등 다양한 장르 섭렵, 부드럽고 순수한 음색, 인간미, 팬 섬기는 배려, 연예인 최고 340억 희사 등 사회 공헌, 가족 사랑 60대이상 중산층 여성들 열광, 따라올 자가 없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24일 중앙선 영천역에서 비상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재난대비 상시훈련’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국토교통부와 소방서, 지자체, 군부대 등 10개 유관기관이 합동 시행하고, 어린이 등 안전취약계층과 일반국민으로 구성된 국민체험단 6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훈련은 중앙선을 달리던 KTX-이음 열차가 드론 폭탄 테러로 궤도를 이탈하며 객실 내 리튬배터리 화재가 발생한 복합 재난상황을 가정해 실제와 같이 진행됐다.△사고급보와 유관기관 전파 △초기대응팀 출동과 사고수습본부 가동 △인명구조와 화재·테러 진압 △현장 통제, 차량, 시설물 복구 등 재난대응매뉴얼에 따른 사고 복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닉앤니콜(NICK&NICOLE)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 코리아)와 함께 디즈니 애니메이션 '101마리 달마시안'을 주제로 한 컬렉션을 4월 29일 공식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2025 PRE-SUMMER 컬렉션으로 '101개의 심장, 하나의 가족(101 Hearts, One Family)' 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달마시안’과 ‘크루엘라’에 영감을 받아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주로 사용했으며, 레드 포인트 컬러를 더했다. 1990년대의 레트로 무드가 느껴지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닉앤니콜의 공식 앰버서더 댄스팀 '베베'가 특유의 힙함과 자유로움으로 표현한 개성있는 룩북 및 영상콘텐츠
배우자의 외도를 알게 된 순간, 많은 생각이 머릿속을 스친다. 이혼을 바로 결심할 수도 있고, 당장 결정하긴 어려워도 불륜 상대에게 책임을 묻고 싶을 수도 있다. 이럴 때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상간소송’이다. 상간소송은 배우자의 불륜 상대방에게 정신적 피해에 대한 위자료를 청구하는 민사소송이다. 상간소송은 배우자와의 혼인 관계를 법적으로 종료하는 이혼소송과 전혀 별개의 절차이지만, 현실에서는 두 소송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각자의 상황에 따라 상간소송과 이혼소송을 ‘따로 또 같이’ 활용하면 보다 유리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판단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가정을 유지하면
코인노래방 창업 전문 브랜드인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이 오는 4월 26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산척동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동탄산척동점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 주변 반경 1km 내에 초등학교·중학교와 주거단지가 밀집되어 있어 학생층과 주말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높은 이용률이 기대된다.매장은 총 23개의 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룸을 포함한 다양한 크기의 노래방 룸을 갖추고 있다. 최신 음향 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장 내 영수증 사진기를 설치하여 방문객들이 친구나 연인과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세븐스타코인노래방 동탄산척동점은 최근 유행하는 ‘뉴트
버추얼 스트리머 감제이와 캐릭터 스튜디오 폰디(fondee)의 협업으로 탄생한 콜라보 캐릭터 ‘제쪽이’ 인형이 오는 4월 26일 오후 8시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형은 감제이의 특징을 반영해 폰디와 공동 제작된 한정판 상품으로, 감제이의 팬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제쪽이’는 스트리머 감제이의 별명 중 하나인 ‘금쪽이’에서 착안해, 말을 잘 듣지 않는 귀엽고 개성 있는 성격을 캐릭터화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 페이지를 통해 ‘못 말리는 워커홀릭’이라는 설정이 강조되며, 단순 굿즈를 넘어 하나의 독립된 세계관으로 확장될 계획이다.‘제쪽이’ 인형은 버추얼 스트리머 감제이의 신규 의상 디자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