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분야 채용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지난달 선보인 AI 분야 특화 채용 서비스 ‘AI잡스’가 오픈 한 달 만에 주요 지표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AI 산업의 채용시장 확대 흐름을 입증했다. 24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AI잡스 론칭 후 1개월간 자사 플랫폼 내 AI 직무 관련 채용공고 수는 10.1%, 지원자 수는 18.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지원 건수도 12.3% 늘었으며, 신규 공고 등록 수는 4.3% 상승했다. 상반기 공채 시즌 이후 채용시장이 다소 주춤하는 시점임에도, AI 분야는 오히려 채용 지표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산업군에 걸쳐 AI 기술 도입이 본격화되면서 관련 인재 수요가
경호·경비 전문 기업 이에스아이 컴퍼니는 경매 및 공매 대상 담보물에 대한 보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보안 업무를 전국 단위로 확대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이에스아이 컴퍼니는 25년 이상 축적된 경비·경호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현장 운용과 맞춤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매 및 경매 진행 과정에서 채권 회수 전까지 담보 자산의 안정적인 보존이 중요한 만큼, 해당 분야에 특화된 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에는 담보 계약 자산, 감정서 내 자산, 기계·기구 등 각종 현물 자산이 포함되며, 매각 절차 전후 전반에 걸쳐 보안 및 사후관리를 함께 수행하는 것이 특징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오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KSPO DOME에서 열리는 ‘2025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체험형 부스 ‘따오-락실’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칭따오는 매년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브랜드 공식 캐릭터인 ‘따오’를 활용해 브랜드 특유의 유머러스함을 담은 이색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올해는 여기서 더 나아가 현장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 ‘따오 클럽’을
도미노피자의 하이프로틴 도우 광고와 관련 디지털 컨텐츠가 조회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5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혁신의 의미를 담은 미션 H 캠페인을 진행,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과 저속노화 및 헬시 플레져 트렌드를 겨냥한 ‘하이프로틴 도우’ 출시와 함께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선보였다. 먼저 도미노피자의 모델 손흥민 선수가 출연한 광고에서는 손흥민 선수 일러스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하이프로틴 도우의 우수성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공식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공식 SNS를 통해 하
국제유가가 트럼프 대통령의 이란-이스라엘 전면 휴전 합의 소식에 선물시장에 5% 가까이 추락하고 있다.23일(미국 동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 대비 5.33달러(7.22%) 급락한 배럴당 68.5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브렌트유 8월 인도분도가격은 전장 대비 5.53달러(7.18%) 급락한 71.48달러에 마감했다.하지만 WTI 선물가격은 오후 6시 40분 현재(미국 동부시간) 5% 추가 하락하며 배럴당 65달러선이 무너졌다.브렌트유는 7.6% 폭락하며 69달러까지 하락했다. 하루 사이에 국제유가가 12% 넘게 급락하고 있지만 하락세는 당분간 지속되며 전쟁 전 상황으로 되돌아갈 것으로 전망된다.이란은 이날 카타르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린 글로벌 한류문화축제 ‘2025 MyK FESTA’(마이케이페스타)에서 향기마케팅을 진행, 큰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전했다.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아시아 지역 문화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행사다. 에스파(asepa), 있지(ITZY), 아일릿, 이무진 등 케이팝 스타들의 공연과 함께 산업 전시, 수출상담회,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류 문화 산업의 가치를 세계 시장에 널리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센트온은 자사의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
3D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스케치(대표 이주성)는 2025년 상반기 인테리어 트렌드를 분석한 8가지 인테리어 컨셉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키스케치는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량 분석과 인스타그램 인기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그리고 아키스케치 실사용자 데이터를 시간으로 2025년 상반기 인기 있었던 8가지 인테리어 컨셉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인테리어 컨셉은 인테리어 기획자, 공간 디자이너를 비롯해 소비자들도 직접 적용해볼 수 있도록 제안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인테리어 컨셉은 언커먼 스타일(Uncommon Style), 플랜테리어(Planterior), 바이오필릭 디자인(Biophilic Design), 미니멀 인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의 초정탄산수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스파클링워터 부문 1위에 오르며 4년 연속 소비자 선택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평가 지표다. 매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건강성, 환경친화성, 사회적 책임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산업군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국내 탄산수의 원조격인 초정탄산수는 1986년 처음 선보인 장수 브랜드다. 세계 3대 광천수로 꼽히는 충북 청원군 초정리 광천수를 사용하여 천연 미네랄과 은은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주최로 열린 ‘2025 하나은행 3X3 트리플잼(Triple Jam)’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WKBL 3X3 트리플잼’은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주최하는 3대3 농구 대회로, 여자농구 비시즌 동안 팬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선수 경기력을 유지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대회 결승에서 팀의 17점 득점 중 10점을 담당하며 '이디야커피 MVP'로 선정된 혼다 나오코(모리스 라크로와)에게는 ‘이디야커피 프리미엄 선물 세트’가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후원을 통해 ‘생과일 수박주스(L)’ 무료 쿠폰과 이디야카드를 비롯해 스낵, 커피, 텀블러 등 다양한 제품을 현장 관람객에
트럼프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이스라엘과 이란이 12일간 진행해온 무력충돌과 관련, 양국이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에 합의했다고 밝혔다.카타르의 셰이크 압둘라만 총리도 이란으로부터 휴전 합의의 동의를 받아냈다고 밝혀, 사실상 극단적으로 치닫을 위기게 처했던 이란-이스라엘간 전쟁은 소강 상태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된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에 완전하고 전면적인 휴전을 하는 것으로 완전한 합의가 이뤄졌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미 동부시간 오후 6시2분께 올린 이 글에서 양측이 현재 진행중인 작전을 종료하는 약 6시간 후부터 휴전이 시작될 것이라고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나는 솔로’ 제작사로 알려진 촌장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MJ플렉스, 대전MBC, CCS충북방송 등 다양한 미디어 기업에서 PD, 촬영, MD 등 분야별 인재를 모집 중이다.특히 학력이나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는 채용도 다수 포함돼 있어, 지원자의 선택 폭이 더욱 넓어졌다. ◇ 촌장엔터테인먼트, 나는 솔로 유튜브PD 모집촌장엔터테인먼트가 '나는 솔로' 정규직 유튜브 PD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지원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접수 마감일은 6월 26일이다. ◇ MJ플렉스, 방송직무 파견직 인력 대규모 채용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2025 채용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리포트는 구직자는 많지만, 기업에 꼭 맞는 인재는 찾기 어려운 '채용 미스매치' 현상에 주목해 기획됐다. 급변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전략이 필요한 기업들을 위해 최신 트렌드와 사례, 인사이트를 정교하게 담았다. 리포트는 상반기 채용 시장 현황 및 전망, 2025 채용 트렌드 3가지, 우리 기업에 적용하기 순서로 구성됐다. 특히 채용 트렌드 항목에서는 타깃 선제 채용, 브랜딩 전쟁, 오프 모먼트 등 2025년 채용 전략 수립에 핵심이 될 키워드도 함께 제안했다. 이번 리포트의 가장 큰 강점은 실제 기업 성공 사례를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2025년 5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4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00만 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추가로 100만 대가 판매된 결과다. 이를 시간으로 환산하면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는 지난 5개월 동안 약 13초마다 1대꼴로 판매된 셈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에이지알의 판매 속도는 100만 대를 기준으로 가속도가 붙고 있다. 지난 2021년 3월 공식 론칭한 에이지알은 첫 신제품 출시 후 약 2년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대를 달성했다. 이를 시작으로 약 11개월 만에 200만 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300만 대 판매까지는 8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