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병억), 도서출판이음과 발간한 어린이 환경교육도서 ‘구독과 좋아요, 탄소제로 여행’ 영어·몽골어 번역본 출간을 기념해 대국민 참여형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영어·몽골어 번역도서 제목 짓기와 독후감 쓰기 두 부문으로 열린다. 각 언어의 문화적 맥락과 정서를 반영한 새로운 영어·몽골어 제목 아이디어와, 도서를 읽고 탄소중립의 의미와 실천 의지 등을 담은 독후감을 모집한다. 제목 수상작은 번역본 출판 시 공식 제목으로 사용된다. 공모기간은 7월 31일까지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
화성특례시 출범을 기념하고 전국 수영 동호인 간의 화합과 교류를 위한 ‘2025 화성특례시전국마스터즈 수영대회’가 오는 7월 20일 화성유앤아이센터 실내수영장에서 개최된다.이번 대회는 화성시체육회와 화성시수영연맹이 주최하고, 화성시수영연맹이 주관하는 전국 규모의 생활체육 행사로, 전국 수영 동호인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대회 종목은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혼영을 포함한 개인전과 계영, 혼계영 등 단체전으로 구성되며, 연령대별로 세분화된 경기 운영으로 참가자의 안전과 공정성을 동시에 확보한다.화성시수영연맹회장(우동현)은 “이번 마스터즈 수영대회는 전국의 수영 동호인들이 화성에서 실력을 겨루고, 지역의 스포
인크레디웨어 압박밴드가 볼링대회를 통해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지난 달 3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볼토피아에서 열린 ‘2025 인카금융 슈퍼볼링 국제오픈’대회는 총 상금 3억 원 규모로 단일 볼링 대회 기준 세계 최고 상금이 걸려있으며, 20여개국 이상의 국가대표 선수들과 프로볼링 스타들이 출전한 규모있는 대회이다.인크레디웨어가 대중들의 주목을 받은 것은 다름아닌 스페셜 매치가 펼쳐진 12일과 13일이었다. 이때 우리나라 대표인 조영선, 김효미 선수는 물론 미국의 카일 트룹, 스웨덴의 리사 노드스트롬 선수 등이 모두 인크레디웨어의 팔꿈치 관절 압박밴드를 사용한 것이다. 인크레디웨어는 미국의 물리치료사 출신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방배김밥’이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미국 뉴욕 자빗츠센터(Javits Center, 429 11th Ave, New York, NY 10001)에서 열리는 ‘Summer Fancy Food Show’에 참가하여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 참가는 미국 현지에서의 가맹사업 확장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발굴을 주된 목적으로 하되, 부수적으로 대표 메뉴인 유부김밥과 다양한 김밥 메뉴와 그 동안 개발한 하경미간장게장, 하경미양념게장, 간편조리식 옛맛떡볶이 등을 미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그 동안 방배김밥은 국내에서 높은 매출이 예상되는 지역 만을 선별하여 출점하는 차별화 전략으로 가맹사업을 펼쳐 왔다. 40년 전통의 방배김밥은
오가닉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 수야무(SUYAMU)가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패션 편집숍 ‘수피(SUPY)’에 입점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수야무는 아이의 건강한 피부와 편안한 수면을 동시에 고려해 탄생한 오가닉 베이비 스킨케어 브랜드다. 전 제품에 천연 유래 성분 99%, 유기농 성분 최대 33.8%를 함유했으며, 스트레스 완화와 숙면 유도를 돕는 독자 특허 성분 ‘SYM-SC5 Complex’를 적용해 아이가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모든 제품은 정제수 대신 유기농 캐모마일 꽃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피부 진정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2025 상반기 화해 어워드에서 ‘오가닉 베드타임 듀얼 오일로션’이 베
이상기후로 인한 해충 피해가 현실화되면서 국내외 여행객들의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대구의 한 호텔에서는 가족 단위 투숙객이 침구와 벽, 천장 등에서 다수의 진드기를 발견한 사례가 알려지며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철 위생 문제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전문가들은 6월 중순 장마와 30도 안팎의 고온이 겹치면서 진드기와 모기 등 해충이 급격히 증가하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분석하고 있다.프리미엄 해충 퇴치 브랜드 둠벅(DOOMBUG)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오는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약 열흘간 ‘둠벅 버그크리너 80ml’ 1+1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휴가 성수기와 맞물려 증가
PC방 컨설팅기업 ㈜비엔엠컴퍼니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우스 PC방이 글로벌 음료 브랜드 마운틴 듀와 손잡고 서울 수유에 협업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270평 규모로 조성된 수유점은 강북 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PC방으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협업 매장은 롯데칠성음료에서 유통하는 마운틴 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기획됐으며, 매장 전반에 걸쳐 브랜드의 시각적 요소를 적용했다. 음료 전용 냉장고를 비롯해 포토존, 테마룸, LED 전광판, PC 인터페이스 등에서 마운틴 듀의 이미지와 감성을 구현해 이용객에게 이색적인 공간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오픈 기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마운틴 듀 음료와 신제품
성장기 한국 아이를 위한 맞춤형 브랜드 '픽키즈'는 자사의 프리미엄 키성장 영양제 '아이요시'의 2차 긴급 입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아이요시는 약사와 공동개발한 제품으로, 출시와 동시에 핵심 성분에 기반한 키성장 기대 효과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았다. 예상보다 빠르게 초도 물량이 전량 소진돼 한국 어린이 영양제 시장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픽키즈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차 긴급 입고를 진행 중이며, 완판 감사 특별 이벤트 또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특히 아이요시는 라즈베리맛 츄어블 제형을 통해 아이들이 영양제에 느끼는 거부감을 줄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실제로 섭취의 편의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난 21일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6’ 합동 공연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은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부산 신진 뮤지션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이 부산음악창작소와 손잡고 전개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시즌에는 독창적인 밴드 사운드를 지닌 ‘리제스트’와 ‘밴드 홈바디’가 이름을 올렸다. 올해는 프로그램 최초로 ‘1박 2일 멘토링 세션’을 도입해 멘토와 멘티 간 밀도 있는 음악 교류가 이뤄졌다는 게 KT&G 상상마당 부산 측 설명이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20년차 록밴드 ‘브로큰 발렌타인’이 멘토 아티스트로 나서
스킨케어 브랜드 몰바니(Molvany)가 지난 19일(목) 지그재그에서 진행한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최대 45% 할인, 전 제품 무료배송, 풍성한 사은품 구성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라이브 후 지그재그 뷰티 카테고리 랭킹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슬릭 커버 쿠션’은 방송 중 일부 품목 일시 품절을 겪기도 했다.몰바니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슬릭 쿠션라인을 메인으로 앞세워 여름 스킨케어를 위한 아티초크 라인으로 프로모션을 구성했다. 라이브 진행 중 특별 쿠폰 20% 할인이 추가 진행되어 소비자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라이브 방송 진행 중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한
동아오츠카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여름철 폭염에 대한 국민 경각심을 높이고, 실질적인 예방 행동을 유도하기 위한 '폭염 안전 공익 캠페인 광고'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열질환 등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안전 수칙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광고는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무더위에 취약한 국민을 위한 실제 행동 가이드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더위가 오면 더 위험한 순간들이 있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목마를 때 수분 섭취 ▲햇볕이 뜨거울 땐 그늘 피하기 ▲무더운 시간에는 휴식 취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안전수칙을 알기 쉽게 전달한다. 동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쉐리 피니시드 위스키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의 프리미엄 라인업 노마드 리저브 10을 2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통되는 아웃랜드 위스키 브랜드 ‘노마드’의 상위 라인이다. 극희소 마투살렘 쉐리 캐스크에서 10년에 걸쳐 세 차례에 걸쳐 숙성된 것이 특징이다. 노마드 리저브 10은 스코틀랜드의 서늘한 기후에서 엑스 버번 캐스크에 최소 6년간 숙성된 몰트와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했다. 스페인 헤레즈로 이동해 당도 높은 페드로 히메네스 쉐리 캐스크에서 2년간 2차 숙성을 거쳤다. 마지막으로 마투살렘 VORS 쉐리 와인 생산에 쓰였던 30년 이상된 극희소 캐스크에서 최소 2년간 숙
매일유업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린 '2025 마이케이 페스타'에 참가해 브랜드 홍보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케이 페스타'는 한류 융복합 페스티벌로, 국내외 한류 팬과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건존, 셀렉스존, K-딜라이츠존의 3개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호응을 얻었다. 비건존에서는 식물성 제품 브랜드인 '매일두유'와 '어메이징 오트'를 체험할 수 있는 '타임 어택' 이벤트가 진행됐다. 베트남에서 온 방문객 우이엔 양은 "두유 원액 99.9%의 순수한 두유는 처음 맛보았는데, 담백하고 맛있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