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솔루션(096350)은 관계사 ㈜메딕바이오엔케이(대표이사 김지영)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원장 박상일)과 기술실시계약을 체결하며, 자연살상세포(NK세포)를 이용한 항암치료제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메딕바이오엔케이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의 특허를 활용한 ‘자연살상세포를 이용한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의 실시권을 취득하게 되었다. 양 기관은 췌장암 치료제 개발에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하였다.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센터장 김민석 박사) 세포치료연구실은 지난 2014년 본 기술의 연구를 시작했고, 2018년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지금까지 생쥐를 이용한 독성실험과 췌장암 치료 효과 검증
야외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지속되면서 전국 각지에서 각종 자전거대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산악자전거가 인기를 보이고 있다.또 최근에는 강원도 원주에 국내 첫 산악자전거 파크가 문을 열고, 정선에는 전국 최고의 MTB마을이 조성되기도 해 산악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점차 고조될 전망이다.이와 관련,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스포츠는 산악자전거 선택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공개했다.가장 먼저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서 산악용 KC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꼭 확인해야 하며, 프레임 사이즈도 체크해야 한다. 또한 자전거 프레임에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다.‘산악용’ 인증(자율안전 확인 신고서)
글로벌 노마드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가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 4년 연속 후원사로 참여하고, 미스코리아 미(美) 에프알제이(FRJ) 타이틀을 이어간다고 20일 밝혔다.지난 2016년부터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의 공식 협찬사로 선정된 FRJ는 본선 후보자들의 매력적인 청바지 핏을 보여줄 수 있도록 미코진(미스코리아진)을 포함한 티셔츠, 숏팬츠 등 다양한 캐주얼 의류 제품 420여벌을 지원한다.또한, ‘2019미스코리아 미(美) FRJ’ 수상자는 미스코리아 미의 영예와 함께 1년 동안 FRJ 브랜드 홍보대사 및 모델로 활동하며 FW광고 촬영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후보자들에게 제공되는 미코진은 다리가 길어보이는 발목 길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코리아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팝 그립 신제품 ‘럭스(Luxe)’ 라인 4종을 새롭게 런칭한다.이번에 출시되는 럭스(Luxe) 라인은 해머메탈, 카본블랙 등 시중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여러 소재와 디자인을 활용해 스마트그립의 ‘원조’인 팝소켓만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했다. 또한, 상부의 원형버튼인 ‘팝 탑’ 분리가 가능한 2세대 제품으로 출시되어 자유롭게 디자인을 교체할 수 있다. 이처럼 디자인을 바꿔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로는 업계에서 팝소켓이 유일하다.구체적으로 살펴보면, ‘QRX 해머메탈’은 금속을 망치로 두드린 듯한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인 제품이다. 은은한 무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김길수)은 컨세션 브랜드 푸드엠파이어에서 ‘여름 미식 여행’을 콘셉트로 별미 메뉴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 메뉴는 춘천, 제주, 하와이, 방콕 등 국내외 휴가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 음식 6종이다.한식 메뉴는 ▲춘천 치즈 닭갈비, ▲제주 딱새우전복뚝배기&해초모둠쌈, ▲인천 세숫대야 불냉면 3종이다. ‘춘천 치즈 닭갈비’는 슈레드 치즈를 올린 매콤한 닭갈비로 춘천 닭갈비 골목에서 먹던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제주 딱새우전복뚝배기&해초모둠쌈’은 제주 명물 딱새우를 비롯, 전복, 홍합을 한 뚝배기에 끓여내 시원한 국물 맛과 갈치 속젓을 곁들인 해초쌈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
차돌박이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이 부천대학교 경영학과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이차돌은 부천대학교와 공동으로 특별반 형태의 사회맞춤형학과를 개설, 운영하여 사회 수요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이차돌은 부천대학교와 함께 프랜차이즈 산업에 관심 있는 사회맞춤형학과 학생들을 10명 이내로 모집한다. 사회맞춤형학과는 2019년 1, 2학기에 운영되며, 최근 학생들의 호평 하에 1학기 교육이 마무리된 바 있다. 이차돌은 교육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한 학생 중 2명을 선발해 2020년에 인턴으로 채용할 계획이다.이차돌은 프랜차이즈 산
‘커머스포털’ 11번가가 한국P&G와 함께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알리고 판매하는 ‘V커머스’ 프로모션인 ‘팸퍼스 라이브 온에어’를 실시한다. 영상을 즐겨보는 젊은 육아맘들을 겨냥해 제품 정보를 담은 동영상으로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쇼핑의 즐거움과 할인 혜택까지 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는 23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11번가 모바일 앱을 통해 팸퍼스 브랜드를 알리는 다양한 ‘V커머스 콘텐츠’를 소개한다. ‘팸퍼스 퀴즈쇼’, ‘육아맘들과의 토크쇼’, 인기 유튜버 ‘말이야와 친구들’이 출연한 방송이 소개된 데 이어, 20일과 21일에는 미국 오하이오주에 있는 팸퍼스 R&D센터에서 팸퍼스 기저귀의
마치 한 편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청하의 새 앨범 미리듣기 영상이 공개됐다.청하는 20일 0시 공식 SNS 및 유튜브 계정을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 전곡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업로드했다.약 1분 30초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에는 ‘플러리싱’에 수록된 5개 트랙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기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라틴과 일렉트로닉이 블렌딩된 정열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1번 트랙 ‘치카(Chica)’를 시작으로, 가볍고 밝은 멜로디가 편안함을 안겨주는 ‘우리가 즐거워’, 청하의 호소력 짙은 보컬에 따뜻함과 몽환적 분위기가 동시에 느껴지는 ‘콜 잇 러브(Call it Love)’, 청하의 자작곡이자 처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20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에 위치한 율량점을 ‘파워센터 율량점’으로 리뉴얼 오픈한다.파워센터 율량점은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공간을 확대했다. TV·의류관리기· 안마의자·청소기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인봇 킥보드를 타보고, DJI 드론까지 조종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주요 제조사의 에어컨도 작동시켜 각 기능과 바람의 특징을 확인해 볼 수 있다.파워센터 율량점은 지상 1층과 2층, 총 250여평 규모로 TV존, 대형주방가전존, 소형주방가전존, 의류관리가전존, 건강가전존, 계절가전존, 모바일존 등으로 구분해 고객들이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꾸몄다
미스터피자가 전성기를 이끈 밀리언셀러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대표 밀리언셀러 제품이었던 ‘씨푸드아일랜드’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미스터피자 씨푸드아일랜드는 2007년 12월 출시 당시 두 달도 안 돼 100만판 이상을 판매하며 단시간에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제품이다. 피자 한 판에 다채로운 해산물을 풀코스로 담아낸 메뉴로 고급 해산물을 피자 토핑으로 활용한 프리미엄 씨푸드피자의 원조로 평가받고 있다.이번에 선보인 2019년 버전의 ‘씨푸드아일랜드’는 전작의 계보를 이어 각종 해산물을 한 판에 풍성히 담아 신선한 바다의 풍미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피자다. 천연발효종을 넣어 더욱 담백하고
GS수퍼마켓(GS THE FRESH)에게 양파 농가 돕기를 위해 노마진 판매 가격으로 양파 소비 촉진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19일(수)부터 25일(목)까지 양파 농가 돕기 행사를 진행한다. 작년부터 이어진 양파 풍년으로 인해 올해 출하시기부터 지나친 가격 폭락으로 산지 폐기를 해야 할 정도 양파 농가가 어려움에 처해 있다. 이를 돕고자 GS리테일은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양파 주산지인 경북 예천, 전남 고창 지역의 10개 농가 지원을 위해 약 3백톤의 양파를 매입을 해 판매한다. 지역 농가에는 수확에 필요한 비용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
지구촌이 케이팝(K-POP)으로 들썩이고 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최근 세계적 아이돌로 성장한 ‘방탄소년단(BTS)’의 연평균 국내 생산 유발 효과를 4조1,400억원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이러한 케이팝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케이팝의 첨병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의 채용문도 활짝 열렸다.특히, 세계적으로도 기획력과 마케팅 파워, 아티스트들의 상품성을 인정 받고 있는 국내 명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은 앞으로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돼 구직자들이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엔터테인먼트 회사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방탄소년단(BTS) 효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폭발적인 성장으로 수시 채용 진행 중
CU가 4캔에 1만원 행사로 크게 성장한 편의점 수입맥주 시장의 최근 5년 간 국가별 맥주의 매출 비중 변화를 분석한 결과,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던 일본 맥주의 입지가 흔들리며 중국 맥주가 급부상했다. CU의 2014년 국가별 맥주 매출 비중을 보면, 일본 맥주(아사히 등)는 전체 수입맥주 중 38.1%의 비중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였지만 5년이 지난 올해(1~5월)는 그 비중이 27.5%로 10% 이상 줄어들었다. 아직까지 일본 맥주가 상대적인 매출 비중에서 우위를 지키며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지만 다양한 맛과 종류로 무장한 다른 국가 맥주들의 추격이 매섭다. 가장 두각을 나타낸 건 바로 칭따오를 앞세운 중국 맥주다. 2014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