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17일 경기도 분당 SK텔레콤 ICT기술센터에서 5G 고도화 및 6G 진화 기술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5G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28GHz 차별화 ▲초고신뢰∙저지연 통신(Ultra Reliable and Low Latency, URLLC) ▲자율주행차량 및 드론용 V2X(Vehicle-to-Everything) 통신 ▲5G SA(Stand-Alone) 망 진화 ▲다중 안테나 기술 고도화(MIMO Enhancement) ▲5G 인빌딩 솔루션 연구와 상용화에 나선다. 또한 양사는 고객에게 최고의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용 서비스 출시 관련 전방위적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공동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올 연말까지 AR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총 40 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의 동물 등을 선별해 4K화질의 실감형 AR콘텐츠로 제작, 5G로 제공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상용화되는 콘텐츠는 U+AR앱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보거나, 일상의 공간 내에 배치하여 지구상에서 사라질 위기의 동물을 가족과 함께 공감하며 볼 수 있으며,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동
삼성전자가 AI(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핵심 기술인 'NPU(Neural Processing Unit, 신경망처리장치) 사업' 육성에 본격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NPU 분야 인력을 2,000명 규모로 10배 이상 확대하고 '차세대 NPU 기술' 강화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독자적인 NPU 기술 육성을 통해 2030년까지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도 글로벌 1위를 목표로 한 '반도체 비전 2030'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NPU(Neural Processing Unit)'는 인공지능의 핵심인 딥러닝(Deep Learning) 알고리즘 연산에 최적화된 프로세서다. 딥러닝 알고리즘은 수천 개 이상의
KT는 18일 오전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간담회를 열고 5G 인프라 기반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 파트너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과 국내 금융. 공공시장을 겨냥한 사업 전략을 밝혔다. 이를 위해 KT는 향후 5년간 5000억원의 신규 투자와 1,000여명의 IT전문 인력 육성 등 공격적인 투자도 진행할 계획이다. KT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들은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으로 AI, 빅데이터 기술로 비즈니스 혁신을 꾀하고 있다. 숙박업체 에어비엔비(Airbnb)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술로 시즌 별 최적 가격을 결정하고, 유통업체 크로거(Kroger)는 매장 방문 고객 성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온라인 상품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반면 국내 클라
LG전자와 독일 반도체업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LG전자의 플랫폼인 webOS(웹OS)의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17일 싱가포르에 있는 인피니언 아태지역 본사에서 webOS 기반의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해커톤을 열었다. LG전자에 따르면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제한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앱 혹은 웹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등을 완성한다. LG전자와 인피니언은 통상 1~2일 정도 열리는 해커톤과 달리 지난 4월부터 참가팀을 선발해 주제를 제시하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
초여름더위가 지속되면서 선풍기와 에어컨의 인기가 좋았고, 라이프 스타일이 바뀌면서 의류건조기도 많은 주목을 받은 한주였다.18일, 6월 2주차 에누리 가격비교 주간 판매데이터(6/10~16)에 따르면, 한일 선풍기가 5월 4주 이후 4주동안 가전 주간판매 1위에 랭크 됐고, 쇼핑몰 특별 할인 등의 영향으로 쿠쿠 전기밥솥 6~10인용의 대용량 모델이 가전 판매순위에 6개나 이름을 올렸다.지난주 가전 매출 부분에서는 의류건조기 5개 모델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1개 모델을 제외하면 모두 16kg 이상의 대용량 모델로 의류건조기 구매성향도 또렷한 한주였다.판매 인기상품인 'LG 의류건조기 트롬 RH16WC'는 6월 들어 140만원 후반대로 최저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이 15층 높이의 대규모 물류센터를 공사를 마치고 건설사, 협력사 및 주주들을 초청하여 18일 준공식을 가졌다.엘앤피코스메틱은 국내외에서 마스크팩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소비자 니즈에 맞춘 마스크팩의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대규모 물류센터를 마련했다.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메디힐 물류센터는 대지 면적 10,298㎡(3,115평), 건평 18,446㎡(5,580평), 건물 높이가 37.2m(아파트 15층 높이)로 기존 인천 메디힐 물류센터보다 약 3배 큰 규모로 완공됐다. 이로써 엘앤피코스메틱은 인천과 화성 두 곳에 물류센터를 보유하게 되었으며, 인천 물류센터는 마스크팩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코레일과 여행·레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야놀자와 코레일은 오늘(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과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양사는 △철도승차권 예약발매시스템 실시간 연동 △종합 여행 플랫폼 공동 개발 △콘텐츠 간 크로스 부킹 UI/UX 개발 △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관광 활성화 도모에 협력하기로 했다.우선, 야놀자 앱에서 코레일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 국내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이 숙박시설과 레저, 액티비티 등의 관광 상품은 물론 열차 승차권까지 야놀자 앱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스페셜 종아리 롤러와 6개 안마볼이 적용돼 동급 최고 가성비를 자랑하는 ‘아제라(AGERA)’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59개월 렌탈, 선납금과 제휴카드 할인까지 최대로 받으면 월 0원에 안마의자를 이용할 수 있다. 아제라의 가장 큰 특징은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부가 기능을 담았다는 점이다. 프리미엄 안마의자에만 적용되는 스페셜 종아리 롤러와 6매틱 시스템(6개의 안마볼) 적용은 물론 △수면 △다리 집중 △목/어깨 집중 △힙업 △스트레칭 △허리 집중 △회복 모드 등 총 12가지 자동 안마의자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특히, 마사지가 진행되는
밴드 모노크롬카세트(Monochrome cassette)의 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제(Joje)가 18일 신곡 '제주에서'를 발매했다.보사노바풍의 곡인 '제주에서'는 조제가 오랜만에 발표하는 자작곡이다. 제주의 곳곳을 담아낸 아름다운 가사와 부드러운 조제의 목소리가 세련된 편곡과 만나 제주도를 여행하는 듯한 대리만족을 선사한다.또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낸 뮤직비디오는 김충근 감독의 연출 아래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돼 서정적인 영상미가 담겼다.이번 신곡 '제주에서'를 발매하며 제주도 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는 조제는 앞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한편, 소속사 촉뮤직엔터테인먼
LS전선(대표 명노현)은 쿠웨이트의 대형 신도시 전력망 사업을 1,125억원 규모로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LS전선은 쿠웨이트 주거복지청과 계약을 체결하고, 첫번째 신도시 알 무틀라(Al-Mutlaa)의 송전망을 구축한다. 쿠웨이트는 인구의 급속한 증가와 자국민에 대한 무상에 가까운 주택 공급 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알 무틀라, 압둘라 등 9개의 대형 신도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알 무틀라는 수도인 쿠웨이트시티에서 서북쪽 약 40km 지역에 분당의 1.5배 규모로 조성되며, LS전선은 400kV급 초고압 케이블 등 자재 공급과 공사 일체를 담당한다. 쿠웨이트는 2035년까지 30조원이 넘는 다양한 인프라 개발 계획을 추진 중이다.
일화는 세계적 권위의 국제품평회 ‘2019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에 참가, 천수삼 농축차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6월 3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몽드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세계 3대 품평회다. 건강, 음료, 식품, 미용, 주류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70여 명의 전문가들이 혁신성, 과학적 유효성 등 20여개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우수 상품을 선정한다. 이날 시상식에는 일화의 정창주 대표이사 및 정진출 해외영업팀장이 참석해 영광의 순간을 함께했다. 지난 2015년부터 5년 연속 몽드셀렉션에 참가하고 있는 일화는 인삼(홍삼) 제품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전국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의 온라인 신청을 시작하고, 신청자들에게 무상으로 배송해 주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로 21개 국립공원의 산행 안전 지도를 받아 볼 수 있다. 배송되는 지도에는 산행 시 필요한 안전수칙과 구급함 위치 등이 정리되어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매년 봄, 가을에 진행되는 산행안전캠페인에서 배포되는 국립공원 산행 안전 지도가 탐방객들에게 호응도가 높아 온라인으로도 신청 받아 보내드리기로 했다”며, “전국 21개 국립공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