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적인 분양 성수기로 여겨지는 봄 분양시장이 예년에 비해 공급이 없었던 부산에서 초여름 분양시장이 크게 열릴 전망이다.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과 함께 부산지역에서 1만 가구 이상의 아파트가 공급에 나서기 때문이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오는 7월까지 부산에서 분양을 앞둔 아파트는 모두 7개 단지에서 9,963세대(총 가구수 기준)인 것으로 나타났다.올해 초 부산 분양시장은 예상과 달리 주춤했다. 지난해 1월부터 5월까지 분양했던 10개 단지 8,152세대(총 가구수 기준)와 비교했을 때 올해 같은 기간 분양에 나선 단지는 5개 단지 4,429세대(총 가구수 기준)에 불과 했기 때문이다. 비율로 봤을 때 절반 정도에
지난해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은 수도권·지방 모두 중대형 타입이 가장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 작년 규모별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을 분석한 결과 수도권은 85㎡(이하 전용면적) 초과 타입이 28.5대 1, 지방도 34.6대 1을 기록해 중소형 타입 경쟁률을 웃돌았다.전용 85㎡ 이하 타입에서는 지역별로 선호 타입이 갈렸다. 수도권은 소형(60㎡ 이하) 타입이 15.1대 1로 중형(60㎡ 초과~85㎡ 이하) 타입 경쟁률 9.3대 1 보다 높았다. 반대로 지방은 중형 타입이 14.9대 1의 경쟁률을 보여, 소형 타입 8.6대 1 보다 치열했다.전국에서 중대형 타입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큰 평수의 공급량이 줄어든데다, 펜트하
링컨코리아가 오는 8일부터 약 한 달간 전국 31개 전시장에서 최근 출시한 ‘링컨 노틸러스(Nautilus)’의 고객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 시승 행사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노틸러스의 뛰어난 주행 성능과 코-파일럿360(Co-Pilot 360™)의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코스를 주행할 수 있으며, 시승 후 케이터링 서비스, 네일아트/케어 서비스, 가죽공방 프로그램 등 각 전시장에서 준비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시승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링컨 골프볼 세트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노틸러스를 계약한 고객에게는 평생 엔진 오일 무상교환 쿠폰, 판도라 진주 목걸이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계약고객
이달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로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가 분양에 나선다. 이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는 아파트 299가구, 오피스텔 180실의 총 479가구로 조성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으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 84㎡의 중형 평형 2개 타입과 전용 142㎡의 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전용 84㎡의 3개 타입으로 지어진다.앞서 공급된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와 함께 최고 49층의 고층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되며, 향후 타단지까지 더해 약 3,000세대에 이르는 대단지 초고층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난다.■ SK하이닉스 등 대기업 산업기반도시로서 미래가
렉서스 코리아는 ‘뉴 RC, RC F’의 출시를 기념해 ‘와쿠도키(두근두근) 나이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자동차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토크쇼와 영화 ‘MIB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관람의 총 두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 ‘와쿠도키 나이트’는 오는 12일 잠실 롯데월드몰 소재의 커넥트투와 롯데시네마에서 실시된다. 토크쇼에서는 렉서스 퍼포먼스 라인업의 개발 스토리, 영화 맨인블랙 속에서의 렉서스와 RC F 스토리 등, 렉서스 브랜드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가 다뤄질 예정이다.이벤트 신청은 6월 6일까지 렉서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렉서스 코리아(lexuskorea)를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퀴즈를 풀
폭스바겐의 전기 스포츠카 ID.R이 뉘르부르크링-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6분 5.336초 만에 주파, 신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017년 피터 덤브랙(Peter Dumbreck)이 기록했던 최고기록을 무려 40.564초나 앞당긴 것이다. 폭스바겐 ID. R은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코스를 평균 204.96km/h로 주파하면서 폭스바겐 전기차의 강력한 성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두 개의 전기모터를 장착해 최고 500kw(680 PS)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는 폭스바겐 ID. R은 향후 폭스바겐의 전기차 라인업인 ID. 패밀리의 레이싱 플래그십 모델로 활약하게 된다.폭스바겐 그룹 헤르베르트 디이스(Herbert Diess) 회장은 “뉘르부르크링-노르트슐라이페는 세계에서 가
지난 30년간 주택건설 분야에서 내실 경영으로 신뢰를 쌓아온 일신건영이 사업 다각화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대다수의 중견건설사들은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강화에 따른 주택시장의 불확실성과 3기 신도시 택지공급 지연 등으로 사업 위축이 불가피한 가운데 다양한 분야로 주택사업을 확장하는 분위기다.일신건영도 이에 따른 일환으로 기존 주택부문에 치중한 사업부의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소규모재건축 사업팀을 따로 정비하는 등 민간영업의 역량을 키우고 있다.일신건영은 지난달 29일 부천시 광한아파트 소규모재건축 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지는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1층~지상 21층, 2개동, 총
르노삼성자동차가 오는 30일까지 여름휴가 시즌 맞이 SM6, QM6, QM3 시승 이벤트 ‘트래블 타임’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SM6, QM6, QM3 차량에 대한 구매 혜택을 확인한 후 시승 및 구매상담을 신청하고 영업점을 방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고객 중 20명을 추첨해 국민관광상품권 10만원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시승 및 구매상담을 신청만해도 300명을 추첨해 주유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오는 7월 5일이며, 르노삼성차 홈페이지나 당첨자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 정지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여름휴가를 앞두고 자동차 구매를 고
모바일 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은 지난 토요일인 6월 1일에 진행된 ‘퍼스트데이(First Day)’에서 기존 토요일 최고 매출보다 106% 성장한 매출을 올려, 역대 토요일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6월 퍼스트데이 매출은 이커머스 업계 특성상 토요일을 비롯한 주말,공휴일은 매출이 평일 대비 나오지 않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평균적인 토요일 매출과 비교해 무려 260% 높은 성과다. 티몬은 특히 구매 건수와 구매 고객수에서 고른 성장을 보인 것에 의미가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이날 트래픽은 기존 토요일 평균 대비 120%가 올랐고, 구매 고객수도 2배, 구매 건수는 3배가 올랐다.이날 파격적인 혜택 상품이었던 ‘1원 쇼핑
아모레퍼시픽과 글로벌 환경 기업 테라사이클(TerraCycle)이 6월 4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플라스틱 공병의 체계적인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의 주요 내용은 ▲향후 3년간 매년 플라스틱 공병 최소 100톤을 ‘재활용’하고 ▲재활용하는 공병 중 아모레퍼시픽의 제품과 집기에 적용하는 비율을 1년차 10%, 2년차 20%, 3년차 30% 등으로 높이며 ▲2025년까지 공병 재활용 100%, 제품과 집기 적용 비율 50%를 달성하는 것이다.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 사장은 “플라스틱 이슈는 기업들도 발 벗고 나서야 하는 공동의 사회적 문제”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수거한 공병의 재활용 뿐 아니라 친환경 소재 개발 등으로 ‘NO 플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 데일리블록체인(대표 김남진)이 전기차 충전사업에 신규 진출한다.데일리블록체인은 지난 6월 4일 전기차 충전 플랫폼 전문기업 차지인(대표 최영석)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충전시장 진입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차지인은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를 개발한 기업으로,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규제 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선정되었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 사업 ▲충전 과금 및 로밍 솔루션 개발 ▲충전 인프라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 사업 ▲충전 사용자 편의 사업 등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또한 향
여성 피트니스&다이어트 토탈케어 스타트업 다노(공동대표 정범윤, 이지수)는 음력 5월 5일인 명절 단오(올해 양력 6월 7일)를 ‘다노절’로 정하고, 자체 운영하는 건강 다이어트 식품몰 다노샵에서 ‘다노절 습관성형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기업명과 발음이 유사한 명절 단오를 활용해 ‘습관성형’이라는 다노만의 다이어트 철학을 널리 알리는 한편, 다노샵을 비롯해 O2O 피트니스&다이어트 코칭 서비스 ‘마이다노’ 등의 다노 서비스를 이용 중인 모든 ‘다노블리’들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프로모션 목표다.‘다노절 습관성형 세일’은 단옷날인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다노샵 자
최근 커피, 콜라 등 외국 음료류가 선점하고 있는 국내 음료시장에서 토종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형 음료’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뉴트로 열풍에 한국적인 먹거리가 재조명 받고 있는데다 새로운 맛과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층 사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업체에서는 국내 농산물로 만든 순수 우리 음료부터 우리 고유의 식문화와 소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음료 등 친숙한 맛의 ‘토종음료’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산 검정보리를 활용해 전통 보리숭늉의 맛을 구현한 차음료 ‘블랙보리’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로 100%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