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이블(EBLE) 하이볼’과 협업해 취항 도시를 테마로 5개 맛의 하이볼 블렌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출시된 하이볼 믹스는 ‘하이볼’을 만들 수 있는 액상 형태로, 취향과 주량에 맞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특히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홍콩 △시애틀 △프랑크푸르트 △로마 △바르셀로나 각 도시별 특징을 반영한 레시피를 개발해 눈길을 끈다.아시아나항공은 은은하며 달콤한 스모키 향의 홍콩의 맛, 우디함과 다크 초콜릿의 달콤함을 표현한 시애틀의 맛 등을 선보이며 ‘여행’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하이볼 블렌드에 반영했다고 소개했다.아시아나항공은 새롭게 하이볼 제품을 출시하는 만큼 시장성을 검증하
SK텔레콤(SKT)은 보안 기업 탈레스와 협업해 양자내성암호(PQC)를 활용한 SIM-통신망 인증 기술을 개발, 5G 시험망 연동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SKT는 양자 컴퓨팅의 발전으로 기존 보안시스템이 위협받는 상황에 대비해 양자암호(QKD), 양자내성암호(PQC), 양자난수생성기(QRNG) 등 다양한 기술을 단말과 통신망에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이번 기술 시험은 탈레스와 함께 암호화 및 키 교환용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을 SIM과 5G 인증 시스템에 적용, 이를 5G 시험망 상에서 테스트한 것이다.SKT는 이번 기술 시험에서 양자내성암호 알고리즘 적용 시에도 기존 보안시스템과 동일하게 등록, 인증, 호 수신 등의 동작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AI 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NH농협캐피탈’에 악성앱 피싱방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를 도입하게 되었다고 밝혔다.‘NH농협캐피탈’은 농협의 신뢰와 최고의 금융 전문가들이 만든 NH농협금융의 자회사이다. 창의와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NH농협캐피탈은 고객우선주의에 입각하여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크파인더를 통해 NH농협캐피탈의 고객은 악성앱 피싱범죄로부터 한층 더 안전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페이크파인더는 국내 점유율 1위의 악성앱 피싱 방지 솔루션으로,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현대카드 ▲한화생명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SBI저축은행 등 국내 45개 금융사에
KT는 초연결 지능형 연구개발망(KOREN)의 백본을 1Tbps로 고도화하고, 2024년 새해부터 KOREN을 이용하는 기관들에게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KOREN’은 미래 네트워크 선도 기술과 관련 장비를 연구·시험·검증할 수 있는 비영리 시험망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구축 및 운영을 주관한다. KOREN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1Tbps 백본망 구축을 통해 백본망 대역폭이 기존(100-400Gbps)보다 최대 10배 확대됐다고 KT는 설명했다.특히 KT는 지난 2020년 코위버의 광전송장비(ROADM)를 KOREN 백본망으로 구축해 4년간 고도화 사업을 진행해 왔고, 지난 11월 1Tbps 기술을 도입해 시스템당 30Tbps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가 지난 5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제60회 2023년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기업이나 단체의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무역협회의 주관하에 매년 12월 5일 무역의날에 시상식이 개최된다. 지난 2019년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달바는 2022년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1년만에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수상은 달바가 현지 이커머스 채널에 맞는 마케팅 활동 및 프로모션으로 인지도를 쌓
삼표그룹 장학재단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이사장 정도원·이하 ‘재단’)은 지난 14일,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의 순환경제 체계 구축을 위한 숲가꾸기 전략 방안에 머리를 맞댔다. 재단과 정희용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산림과학회가 주관한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 산림정책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주제발표 및 소관 분야별 지정토론으로 나눠 진행됐다. 주제발표에서는 박영대 교수(대구대)가 ‘자원순환형 산림조성을 위한 조림, 숲가꾸기 전략’이라는 주제로 정책 방향을 소개했다. 이후 한희 교수(서울대)가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산림활용 전략’으로 경영 활성화의 필요성을 발
골든쌔들(대표 장미숙)이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유망기업대상’에서 고객만족부문(풀빌라&캠핑)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머니투데이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유망기업대상’은 각 산업 분야에서 기업 가치 향상, 경영 혁신,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골든쌔들은 이번 수상을 통해 해당 부문에서의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다.‘골든쌔들’은 승마클럽과 럭셔리 풀빌라&리조트, 캠핑장, 인피니티풀과 더불어 휴게소, 푸드코트,와인아울렛, 주유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원스톱 복합 레저타운’으로 프라이빗한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특
인공지능 플랫폼 전문기업 인피닉(대표 박준형)이 한화시스템(대표 어성철)과 자율주행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MOU 체결을 통해 자율주행 열상 센서 테이터셋 로깅과 데모용 데이터 수집 차량 운용, 열상 센서 오픈 데이터셋 플랫폼 구축과 운용 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인피닉은 자사의 데이터 수집 전용 차량에 한화시스템의 퀀텀레드 차량용 열상 모듈 센서를 탑재해 다양한 날씨와 주행 환경조건의 데이터셋을 로깅하고 데모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기존의 카메라 또는 라이더 센서에 열상 센서 데이터까지 더해 다양한 이종 센서로부터 습득된 데이터는 인피닉
2023년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5,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가축 메탄가스 연구전문 스타트업 메텍 홀딩스(이하 메텍)가 미국농무부(USDA)와 메텍이 개발한 메탄캡슐을 활용한 ‘미국내 가축 메탄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메텍 박찬목 대표는 “미국 정부기관으로부터 약 8개월간의 엄격하고 날카로운 여러가지 검증을 거쳐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미국 농무부(USDA)와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미국내에서 사육중인 소가 발생시키는 메탄을 포집하고, 관리하는 공동연구를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메텍은 소의 위 내부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CH4) 및 이산화탄소(CO2)를 포집&측정 가능한 장비인 ‘메탄캡슐’(Methane Capsule)을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바 있
산업현장 IoT기술 기업 무스마(대표 신성일)가 지난 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3 지역디지털산업 활성화 워크샵 및 성과보고회’에서 부산 지역 기반 소프트웨어(SW) 산업 발전의 기여를 인정받아 2023년 지역SW산업발전 우수사례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2017년 부산에서 시작한 무스마는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IoT 전반에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으로, 기존 산업현장의 사고 원인과 문제점을 보완하는 차별화된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극한의 환경에서 데이터 수집에 필수적인 로라(LoRa) 통신 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다양한 현장 환경
폴리우레탄의 핵심원료 MDI를 생산하는 금호미쓰이화학이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에코바디스는 국제 지속가능성 표준을 기반으로 기업의 환경과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이다. 현재 170여개국, 10만개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공정거래 △지속가능한 조달 4가지 분야에 대해 평가를 실시해 그 결과에 따라 상위 1%에게 플래티넘을, 상위 5%에겐 골드, 상위 25%에겐 실버, 상위 50%에겐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금호미쓰이화학은 에코바디스의 ESG 평가 첫 해부터 ‘골드 등급’을 얻는 성과를 만들며 지속가능성에 대
HL그룹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2023)’ 마케팅·캠페인 프로모션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세상 자유로운 길을 열다’는 HL만도의 TV 광고와 HL그룹 프로모션 기획이 거둔 쾌거다.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 어워즈’를 통합(2022년)해 개최한 올해 ‘디지털 광고 대상’은 지난 14일 강남구 삼정 호텔에서 열렸다.HL그룹은 올해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HL만도의 기술력을 더욱 쉽게 알리는 데 주목했다. 일상의 에피소드를 담아 캠페인에 연결한 숏 폼 필름은 33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고, 21만2000여 명의 MZ 세대 참여를 끌어냈다. 자율주행, 주차 로봇, 모션 X-rite 등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