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8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중기부의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A 투자받은 스타트업 바디체리쉬와 꾼미디어가 협업하여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서 화제다.피트니스 전용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바디체리쉬’(Bodycherish, 대표 노지현)가 최근 베트남 전문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꾼미디어’와 베트남 피트니스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바디체리쉬와 협력관계를 맺은 꾼미디어는 동남아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바탕으로 베트남 수출 대행업무와 유통∙마케팅까지 올인원 솔루션을 전개하고 있다. 베트남 현지 자체 PB브랜드 ‘피코’(Picko) 매장 운영을 통해 동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는 2023년 2분기 후후 이용자들이 신고한 스팸 통계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총 스팸 건수는 595만건으로 이전 분기보다 39만건 감소했다.가장 많이 신고된 스팸 유형은 지난 분기에 이어 여전히 ‘주식·투자’ 관련으로 249만건(41.8%)을 기록했고, ‘불법게임·유흥업소’ 108만건(18.0%), ‘대출권유’ 99만건(16.7%), ‘보이스피싱’ 29만건(4.8%), ‘보험가입 권유’ 23만건(3.9%) 등이 그 뒤를 이었다.‘주식·투자’ 관련 스팸은 여전히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나, 최근 주식투자 사기 등으로 위축된 투자 심리가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 전분기 대비 7.4% 감소했다.‘불법게임·유흥업
SK텔레콤(SKT)은 코로나19 종식 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돌입한다고 25일 밝혔다.SKT는 SKB, SK오앤에스 및 홈앤서비스와 함께 이번달 마지막 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지역별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SKT는 지난 3월 전국 기지국에 적용한 무선 네트워크 품질 관리 AI 솔루션인 A-STAR를 적극 활용, 휴가철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올해는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철로 전국 주요 관광지, 해수욕장 등은 물론, 해외 여행객 증가에 따라 국제 로밍 관련 트래픽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이에 SKT는 고속도로와 해수욕장, 관광명소 등에 사전 품질점검 및 최적화와 용량
KT는 여름 휴가철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인기 관광지의 통신망 점검을 진행하고 휴가철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KT는 하계 휴가철 극성수기인 이번달 말부터 8월 초까지 휴양지의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전국 휴양지에서 불편함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 품질에 대한 집중 감시를 진행한다.특히 이번 여름은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휴가철로 예년 대비 피서객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특별 소통대책을 마련했다.전국 500여 개의 휴양지를 집중 관리 대상으로 지정하고, 해당 지역에 구축된 기지국을 24시간 집중 관제하며 비상상
LG유플러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 및 캠핑장, 고속도로 등 트래픽 집중이 예상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네트워크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여름철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사전 품질 점검을 마쳤고, 트래픽 집중을 대비해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특히 리조트를 중심으로 NW 장비를 증설해 전국 어디에서도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LG유플러스는 전국에서 시행될 예정인 지역 축제를 맞아 관광객들이 통신 서비스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이동기지국 등을 지원해 원활한 통신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다음달 1일부터 전북 부안에서 개최되는 ‘세계 스카우
올림플래닛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송파구 자율형 사립고등학교 보인고등학교 학생 15여 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프로그램은 메타버스와 IT업계에 관심이 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본사를 둘러보고 메타버스 개론 및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가상 공간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엘리펙스는 다양한 산업 영역에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이다.메타버스 개론 강연에서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현재 개인과 기업이 메타버스와 엘리펙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강의했
삼성물산이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생태계로 통합한 새로운 주거생활 플랫폼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최근의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홈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하고 홈스타일링, 입주민 문화·취미 생활, 커뮤니티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홈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주거 플랫폼 브랜드는 고객에게 제공할 핵심가치인 연결과 공존, 새로운 경험, 프리미엄을 담아 ‘홈닉’으로 결정했다. 집(Home)과 기술(Technique), 특별함(Unique)이 결합 된 것으로 앞선 기술을 통해 차별적인 삶을 경험하고 나만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쿳션(대표 이민석)과 전 방향 자율이송로봇 개발 전문 기업 ㈜칼만텍(대표 최재환)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개발 및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는 AI 기술을 자율이송로봇(AMR) 기술과 접목시켜 스마트 공장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게 되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쿳션이 개발한 AI 비전 기술과 칼만텍이 개발한 자율이송로봇 기술을 접목하여 AI기반의 자율이송로봇 솔루션 개발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개발되는 로봇 솔루션은 전 방향 자율이송로봇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허가 받은 병·의원 유통용 화장품인 ‘인에이블’(3.3ml)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했다. 인에이블은 동국제약 병·의원 유통용 화장품의 첫 번째 스킨부스터 제품이다. 스킨부스터는 피부(Skin)와 부스터(Booster)의 합성어로 피부를 좋게 하는 모든 물질을 의미한다. 동국제약은 스킨부스터 시장의 가파른 성장 추세에 발맞춰, 54년 간 축전된 기술력과 피부 과학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된 인에이블 브랜드의 스킨부스터 제품의 핵심성분은 섬유아세포의 배양액으로, 이는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되었으며, 47재의
에어서울은 일본 돗토리(요나고)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항공권 특가 및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인천-돗토리 노선 항공권을 편도총액 4만7300원부터 선착순 구매할 수 있다. 탑승기간은 운항 재개 첫날인 오는 10월 25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다.에어서울은 돗토리현 지자체와 협업해 현지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도 준비했다.돗토리 노선 항공권 구매자에게는 온천 료칸 2인 숙박권(2명)을 비롯해 돗토리현을 대표하는 음식인 대게와 돗토리 와규 식사권(각 3명), 돗토리 위스키 교환권(5명)과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의 굿즈 구입권(10명) 등이 추
LG유플러스는 통신 기반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솜씨당컴퍼니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솜씨당은 사용자와 온·오프라인 클래스 작가를 연결해주는 국내 대표 취미·여가 어플리케이션이다. 지난 6월 기준 솜씨당의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약 185만 건, 누적 클래스 수는 약 37만 개에 달한다. 최근에는 키즈·가족 전용 체험 클래스 ‘솜키즈’를 론칭, 고객군을 확대하고 클래스 예약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솜메이트’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는 등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이번 지분 투자는 LG유플러스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제시한 플
기아는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쏘렌토’의 디자인을 2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4세대 쏘렌토는 지난 2020년 출시 후 매년 국내에서 6만대 이상 판매되며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1위를 지켜왔으며 올해도 상반기까지 3만6000대 이상 판매되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기아는 더 뉴 쏘렌토에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신차 수준으로 디자인을 변경했다.더 뉴 쏘렌토는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구성하는 다섯 가지 키워드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을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세련미와 강인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룬 외장과 첨단 기술 기반의 모던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고 기아는 소개했다.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