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카페에서 이색 채용설명회를 여는 기업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지난 6일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하반기를 맞아 카페에서 이색 채용설명회를 여는 기업이 크게 증가했다고 한다. 취준생 무료 ‘캐치카페’에서 9월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으로는 DB손해보험,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호텔신라, CJ올리브영 등이 있다. DB손해보험은 이달 12일, 14일 이틀간 각각 캐치카페 신촌점과 안암점에서 하반기 공채 직무상담회를 연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채용담당자와 직무별 현직자가 진행을 맡아 궁금했던 부분을 직접 물어볼 수 있다. 설명회 참석자 전원에게는 서류
차세대 국산 스마트 모빌리티 기업 코리아모빌리티(대표 박정석)는 세계최초 허브리스 디자인 전기자전거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코모바이크’(KOMO BIKE)의 국내 보급을 목표로 최근 국내 메이저 미디어그룹인 ‘SW미디어그룹’(SW MEDIA GROUP)과 국내 유통마〮케팅 총판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코리아모빌리티에 의하면 “국내서는 처음으로 ‘SW미디어그룹’과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하기로 합의했다. 바큇살 없는 미래형 허브리스 자전거 플래그쉽 모델인 ‘코모바이크 EH9’(KOMO BIKE ‘EH9’)가 주력 판매 제품이다. 계약기간은 2년이며, 계약대수 약 3,500대로 소비자가로 감안할 때 약 160억
2023년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금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8월 7일부터 9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8,573,92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LG유플러스는 우수 개발인력을 영입하기 위해 자사의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기술력을 소개하고, 내부 개발자들과 네트워킹을 강화하는 데브렐 컨퍼런스인 ‘TECH+U+’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오는 11일 서울 마곡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개최될 예정인 ‘TECH+U+’는 기술 현황을 소개하는 컨퍼런스와 데브렐 이벤트를 결합한 것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다.‘데브렐’은 회사와 개발자 간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교육·커뮤니티·브랜딩·조직문화 개선 등 활동을 일컫는 말로, 최근 개발자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플랫폼 사업자로 전환하겠다는 전략 하에, 개발자 중심의 조
SK텔레콤(SKT)은 글로벌 차세대 통신 표준 협의체인 아이온(IOWN) 글로벌 포럼에서 6G 미래 네트워크 진화 방향을 제시했다고 6일 밝혔다.SKT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아이온 글로벌 포럼 정기 6차 멤버 회의에 참가해 △6G 핵심 요구사항과 진화 방향을 담은 SKT 6G 백서와 △6G 유선망을 대비한 저전력·고용량의 차세대 모바일 프론트홀 기술 실증 결과를 발표했다.아이온 글로벌 포럼은 6G 유선망 및 데이터 센터 중심 차세대 통신 기술 연구 개발 및 표준 정립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 1월 설립됐으며 NTT, 소니,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전 세계 125개의 빅테크 기업과 연구소가 참여하고 있다.아이온 글로벌 포럼은
효성티앤씨는 지난 5일 블랙야크 본사에서 비와이엔블랙야크와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무색 폐페트병 자원선순환 시스템 확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효성티앤씨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폴리에스터 섬유의 개발과 생산을 맡고, 블랙야크는 이를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 제작을 확대할 방침이다.양 사의 협업으로 제작되는 ‘리젠위드블랙야크’ 섬유는 블랙야크와 자원순환 파트너십을 맺은 여러 지자체와 기업이 분리 배출한 페트병을 수거해 세척 후 잘게 쪼개 전달하고, 효성티앤씨가 이를 다시 녹여 섬유로 뽑아내는 과정을 통해 제작된다.‘리젠위드블랙야크’는 블랙야크의 티셔츠 및 팬츠 제품에 적용되며, 원료부터 최종 제품
KT는 지난 5일 서울시 서초구 KT 융합기술원에서 인공지능(AI) 연구기관인 캐나다 벡터 연구소와 초거대 AI 분야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만남은 지난해 9월 양 사가 AI 연구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해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KT AI2XL연구소장 배순민 상무와 벡터 연구소 토니 가프니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양 사 관계자는 초거대 AI ‘믿음(Mi:dm)’ 기술을 고도화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구체화했다.또 KT와 벡터 연구소는 공동 AI 연구 프로젝트의 수행 계획을 점검하고, 초거대 AI 기반의 B2B 사업과 AI 모델의 발전을 목표로 한 교육과 컨설팅 내용도 논의했다.양 사는 AI가 최적의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도
㈜한양이 세계 최대 그린에너지 개발 및 투자운용사인 CIP(코펜하겐 인프라스트럭쳐 파트너스)와 풍력, 태양광 등 전남지역 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개발에 나선다.한양은 6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CIP 서울사무소에서 전라남도 지역 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개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양 김형일 대표이사, 박희장 리뉴어블에너지솔루션본부 본부장, 박기영 전무와 CIP의 토마스 위베 폴센 아시아 태평양 총괄, 요나스 보겔런드 상무 등이 참석했다.한양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난 2020년 준공한 해남 솔라시도 태양광발전소를 비롯해 대규모 육상, 수상 태양광 발전소를 안정적으로 건설, 운영해 온데
6일 자원 순환의 날, 글로벌 친환경 정수기 ‘브리타(BRITA)’의 ‘그린 리프 멤버십(Green Leaf Membership)’이 2주년을 맞이했다. 그린 리프 멤버십은 브리타 코리아의 자사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으로, 2021년 9월 시작 이후 매년 일회용 플라스틱과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며 환경 보호와 자원 순환에 기여해 오고 있다. 1992년 업계 최초로 정수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을 구축한 브리타는 한국 진출 초창기에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재활용 시스템을 빠르게 정착시켰다. 추정 수치 결과, 도입 1년 만에 필터 약 83,047개를 수거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약 278톤, 이산화탄소 약 1,920톤을 절감했다.(집계 기간: 2021.09~2022.08) 브리타 코리아
CJ프레시웨이가 내달 18일부터 양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푸드 솔루션 페어 2023’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국내외 식품 제조사, 푸드테크 기업 등 70여 협력사의 참여로 국내 최대 규모의 B2B 푸드 비즈니스 박람회가 될 전망이다.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은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사업 역량과 5만 4천여 고객사 및 협력사 네트워크에 기반한 미래 성장 동력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식품 및 푸드 서비스 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예비 외식 창업자, 학생 등 일반 소비자까지 푸드 비즈니스 산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0월 12일까지 CJ프레시웨이
막걸리 세계화 및 활성화를 위하여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IPX(구 라인프렌즈)가 협업해 막걸리를 출시,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해외시장개척과 활성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국순당은 IPX와 협업해 브라운(BROWN), 코니(CONY), 샐리(SALLY), 레너드(LEONARD), 초코(CHOCO) 등 라인프렌즈(LINE FRIENDS) 캐릭터와 함께한 막걸리 제품을 개발하고 이 제품을 일본과 대만에 수출키로 했다. 협업제품은 국순당 플레이버 막걸리(일명 과일막걸리)이다. 이들 제품은 국순당이 바나나 및 복숭아, 청포도, 밤 등 외국인이 선호하며 막걸리에 잘 어울리는 과일과 곡물을 소재로 개발한 막걸리이다. 우리나라 전통 막걸리에 익숙하지 않은 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7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행사를 열고 특가 할인 혜택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행사 기간 중 한국타이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한국타이어의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SUV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 등 4개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이와 함께,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의 국내 출시를 기념한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가 대열보일러(대표 신국호)와 공조시스템 및 스마트 보일러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난 5일 여의도 오텍캐리어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협업을 통해 양사는 일반 산업체와 데이터센터 등을 대상으로 한 공조시스템 및 스마트 보일러 제품 판매를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오텍캐리어와 대열보일러는 이번 협약으로 오텍캐리어의 제품 및 기술력과 대열보일러의 유통 채널을 더해 유통 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오텍캐리어의 ‘USX 칠러’(공기열원 히트펌프 냉동기) 제품과 스마트 보일러를 포함한 공조 제품이 대열보일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오텍캐리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