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는 25일 세종공장에서 경형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의 2021년 첫 출고 기념식을 개최했다.이번 출고식은 지난 1월 21일 2021년 전기차 국고 보조금이 확정된 이래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추가 보조금도 속속 결정되면서 대기 중이던 기존 계약 고객들에게 차량 인도를 기념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경형전기차의 표준을 제시하는 EV Z는 초소형자동차처럼 차체가 콤팩트한 것이 특징으로, 좁은 골목 주차는 물론 한 자리 2대 주차도 가능하다. 또 탄탄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춰 시내를 비롯해 고속도로 등 자동차전용도로를 주행할 수 있으며, 일반 초소형전기차와는 달리 고속 충전에 220V 가정용 콘센트 충전
코오롱스포츠가 배우 공효진과 함께한 봄 기운 가득한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공효진은 싱그러운 미소와 여유로운 모습으로 감성적인 봄 분위기를 완성했다. 여기에 가벼운 코트 스타일링을 ‘공블리’만의 매력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해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가감없이 보여주었다. 특히 지난 가을부터 코오롱스포츠의 광고 모델로 함께하며 이번 시즌에도 ‘공효진 표’ 뉴 아웃도어 룩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패션 스타일을 뽐냈다. 공개된 화보에서 공효진이 착용한 아우터는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웨더코트’로 알려졌으며, 이번 시즌에는 다채로운 길이와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등산화 ‘무브’를 함께 매치해
한국축산데이터가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으로 가축을 건강하게 키우는 농장을 선정하는 ‘팜스플랜 멤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축산데이터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생명공학 기술이 융합된 가축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팜스플랜’을 개발한 국내 대표 축산테크 스타트업이다. 팜스플랜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가축 행동 및 축사 환경의 빅데이터 분석과 주기적 혈액검사로 농장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체계적인 축사 운영을 돕는다. 팜스플랜 멤버스는 팜스플랜 적용 농장을 대상으로 한국축산데이터가 검증, 선정한 ‘우수 축산 농가 인증’이다. 최소 6개월 이상 팜스플랜 솔루션을 유지한 농장 중 5가지
글로벌 건강, 웰니스 기업 아이사제닉스아시아퍼시픽코리아(사장 박용재, 이하 아이사제닉스 코리아)가 2억원 상당의 체중 조절 조제 식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취약계층 노인과 이웃들을 위해 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차상위계층 가운데 소외된 이웃을 위해 반찬 도시락 나눔, 청소년 장학 지원, 집수리 봉사, 긴급 의료 지원 등에 힘쓰는 사단법인 단체인 ‘나눔과기쁨’ 측에 전달됐다. 2020년 12월에 이어 나눔과기쁨에 진행한 두 번째 기부다. 기부품은 전국에 있는 소외 노인, 이웃의 건강을 위해 사용됐다. 아이사제닉스 코리아는 이번 기부 활동으로 지난해 2억원 상당의 제품 기부에 이어 올해도 2억원 상당의 제품을 추가
168년 전통의 스위스 메이드 워치 브랜드 티쏘(TISSOT)에서 시계 업계로는 최초로 3월2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여 티쏘 신제품 ‘PRX’를 단독 선출시하는데, 신제품 ‘PRX’는 1978년 출시되었던 상징적인 모델을 복각한 제품으로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무드로 재 탄생되었다.직경 40mm의 큰 사이즈의 케이스와 어우러지는 은은한 배럴 쉐입 외형이 시각적으로 기존의 워치 외형과 대조되는 신선함을 선사한다. 큰 사이즈의 케이스를 통해 남성적 매력과 동시에 섬세함까지 느낄 수 있는 시각적 효과를 제공하며, 이와 같은 디테일을 통해 수십 년 간 축적된 티쏘의 오랜 기술력과 전통을 엿볼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가 다가오는 스프링 시즌을 맞이하여 얼굴에 영롱한 빛과 화사한 반짝임을 더해줄 리미티드 에디션 ‘유포리아 컬렉션 (The Euphoria Collection)’을 출시한다. 나스의 ‘유포리아 컬렉션’은 찬란하게 빛나는 아이, 립, 페이스 메이크업을 위한 에센셜 아이템을 담은 토탈 컬렉션이다. 빛을 반사시키는 펄과 맑은 컬러 피그먼트가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글로우와 투명하고 쉬어하게 물드는 컬러감을 선사해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아이섀도우와 하이라이터가 함께 담긴 페이스 팔레트와 새롭게 선보이는 립 샤인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포리아 페이스 팔레트’는 웨어러블한 8가지 쉐이드의
프랜차이즈 품질 경영 시스템 전문 기업 주식회사 외식인이 설렁탕 전문 브랜드 한촌설렁탕에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FQM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외식인은 한촌설렁탕과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하며,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점차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한촌설렁탕에 제공되는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은 외식인이 개발한 모바일 앱을 통해 가맹점의 서비스품질(QSC)을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외식인의 앱 서비스를 통해 QSC 점검, 전자계약, 공지, 요청사항 처리 등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모든 이슈를 기록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며, 기록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부티크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진행하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Aberlour Craftsmanship Award)’의 두 번째 수상자로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문승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는 창립자 제임스 플레밍의 철학인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라(LET THE DEED SHOW)’처럼 탁월한 품질에 대한 열정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전문가들을 선정하는 어워드다. 매월 선정된 수상자들의 사회적 책임을 기반으로 한 장인정신 스토리를 공유하며, 이를 통해 싱글몰트 애호가는 물론 사회적 관심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
한경기획(대표 한경민)이 한국 가맹점주들에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경기획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다방 점주들과 함께 태국에 대형 매장을 오픈하는 등 해외에서도 상생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기획이 지난 8일 태국 방콕 Samyan Mitrtown에 오픈한 K-StrEat에는 청년다방 뿐아니라 김밥, 찜닭, 치킨, 한국식 중화요리, 비빔밥, 카페 등 다양한 브랜드를구성했으며 이 중 3개점은 한국 점주들이 직접 운영하게 된다고 밝혔다.한경기획이 태국에 ‘청년다방’을 창업하고 싶은 점주님들에게 K-StrEat에서 매장을 관리 운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 것이다. 이는 점주들이 직접 해외 매장을 운영하면
현대백화점이 ‘야심작’인 ‘더현대서울(The Hyundai Seoul)’을 오는 26일 여의도 파크원에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국내 첫 자연친화형 미래 백화점이라는 콘셉트로 ‘도심 속 자연주의’를 표방했다. 실제 전체 영업 면적(8만9100㎡) 가운데 매장 면적(4만5527㎡)이 차지하는 비중이 51%나 된다. 나머지 절반가량의 49%의 공간을 실내 조경이나 고객 휴식 공간 등으로 꾸몄다.그러면서 제일 강조한 공간이 5~6층 야외 테라스 형태의 그린돔이다. 그린돔은 프랑스 국립박물관인 ‘그랑 팔레(Grand Palais)’의 상징 ‘돔 천장’을 모티브로 해 벽이나 천장이 없어 매장에서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이곳 5층 메인 공간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당진시 한진포구 어촌뉴딜사업’ 건축설계 공모를 ‘제안 공모’ 방식을 적용해 설계업체를 선정한다고 25일 밝혔다. 당진시 한진포구 어촌뉴딜사업은 2020년 해양수산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본 설계 공모를 통해 주차장 및 편익 시설과 수산물 판매시장을 복합적으로 조성(주차전용건축물)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공단은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한진리 95-17번지 일원에 연 면적 약 2,540규모로 지역주민과 방문객을 위한 주차장, 판매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설계공모는 건축·도시계획·조경 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차세대 뷰티 테크 기업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의 통합 뷰티 플랫폼 티커(Ticker) 앱에 해외 명품 화장품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LAURA MERCIER)’와 ‘샹테카이(Chantecaille)’ 및 국내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의 ‘에스쁘아(espoir)’가 광고 계약이 완료됐다고 25일 밝혔다. 3월 중순 론칭 예정인 뷰티 라이프 플랫폼 ‘티커(Ticker)’는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코스메틱 브랜드의 제품 체험, 가상 성형 기능을 지원하는 뷰티 카메라로 영상통화 및 다자간 화상회의가 가능하여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랜선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뷰티 라이프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꾸미는 것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3월 개강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매장, 탐앤탐스몰, SNS를 통해 3색의 이벤트·프로모션을 예고했다. 캠퍼스 생활이 새롭게 시작되는 3월이 바로 앞으로 다가왔다. 대학생들의 설렘이 점점 더 커져가는 가운데, 탐앤탐스에서 새 학기·새 시작을 응원하고자 오프라인 매장 적립 프로모션, 온라인몰에서 텀블러 무료 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SNS에서는 응원 댓글 이벤트까지 3색 프로모션으로 대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우선 탐앤탐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손을 잡고 3월 1일부터 ‘탐앤탐스 X 페이코 캠퍼스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도권 대학교 근처 탐앤탐스 20개 지점에서는 페이코 앱의 ‘페이코 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