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사회적기업 공공플랜과 지난 3일 충주 성남초등학교 담벼락에 '어린이 보호구역'을 강조하는 벽화를 시공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성남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키트를 활용해 비대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자 100여 명은 밑그림이 그려진 나무 벽화를 색칠했다. 나무벽화를 이어 붙인 벽화는 등하굣길 교통안전 메시지가 담긴 큰 그림으로 완성됐다. 롯데칠성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임직원 봉사활동이 어려워지자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촉각도서 만들기, 업사이클링 에코백 만들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이다. 벽화 봉사활동은 롯데칠성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 8일, 말레이시아에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 한 신규광고를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SK매직은 배우 박서준을 홍보 모델로 앞세워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현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서준은 현재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한류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높은 인지도와 호감을 얻고 있어 아시아 시장 공략과 글로벌 사업 확대에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SK매직은 이번 광고에 신규 모델과 함께 해외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캠페인
농심켈로그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약 2만인분에 해당하는 시리얼을 기부한다고 9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설 명절에도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대면접촉이 어려워짐에 따라 더욱 소외되고 힘든 시기를 보낼 소외계층 아동들이 훈훈한 명절을 느끼기를 바라며 시리얼 나눔을 실천한다. 먼저 농심켈로그는 서울 강북구에 소재한 지역아동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및 푸드뱅크 강북센터를 통해 지원되는 결식아동 총 2,300여 명에게 W.K. 켈로그 바이 키즈 등 어린이 전용 시리얼 제품을 전달한다. 2년 연속으로 진행하는 기부를 통해 설 명절에도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기창건설로부터 후원금 1,5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9일 밝혔다. 기창건설은 2012년부터 건설 현장 근로자들의 월 급여 끝전을 모아 유니세프의 전 세계 어린이 구호활동을 매년 후원해왔다. 현장 근로자들의 급여 끝전과 기업 기부금이 더해진 이번 기금으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한 누적 후원금은 2억원을 넘어섰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10년째 변함없는 후원을 보내주시는 기창건설 임직원들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건설 현장 근로자분들의 노고가 깃든 특별한 기금인만큼 전 세계 어린이를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기창건설 이창복 대표는 “작은 정성
컨템포러리 슈즈브랜드 소다(SODA)가 2021년 S/S 시즌을 맞아, 스테디셀러인 ‘소니커즈(SO니커즈)’ 컬렉션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시그니처 포인트 스니커즈(ALS101)’를 출시했다. 소니커즈 시리즈는 2019년 출시 이후 매 시즌 신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소다의 대표 제품으로, 캐주얼한 무드에 소다의 ㅅ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소다의 영문명(SODA)의 앞 두 글자와 스니커즈를 결합한 소니커즈는 제품명 공모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이름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이러한 소니커즈의 인기는 소다의 발 빠른 트렌드 분석력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더해진 결
외식 기업 (주)디딤이 종합유통 전문업체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백제원 등 15개 이상의 브랜드를 소유한 프랜차이즈 전문 주식회사 디딤은 강력한 유통채널을 보유한 GS리테일과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편식 상품 개발 및 간편식 사업 상호 지원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은 간편식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는 디딤과 간편식 제품 다양화에 힘쓰고 있는 GS리테일간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성사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간편식 상품을 함께 개발해 출시하는 것은 물론 디딤 간편식 브랜드의 GS리테일 입점 지원, 간편식 상품의 원활한 공급 및 품질 관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2 월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를 9 일 발표 했다.헤이딜러가 공개한 2 월 중고차 시세 자료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모델이 지난1 월 대비 시세 하락 폭이 크게 줄며, 회복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국산차를 보면, 그랜저 IG 는 지난 1 월 -5.2% 하락했지만 2 월에는-1.2% 하락에 그쳤고, 다른 국산차 모델도 -1% 수준에 그치며 중고차 시세가회복세를 보였다. 또 싼타페와 스파크는 모두 +1.2% 상승하며, 시세가 상승한것으로 나타났다.수입차도 주요 모델이 회복세를 나타냈다. BMW 5 시리즈는 지난 1 월 -3%하락했지만, 2 월에는 -1.4% 하락에 그쳤다. 벤츠 E 클래스는 -1.6%, 아우디 A6 는-0.3%로 전월 대비 하락세
한샘, 삼성웰스토리㈜, 이랜드 그룹, EBS, 네츄럴샤인, (주)금오전자, 놋향에서 디자인 분야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디자인 전문 취업포털 디자이너잡(대표 이규희)은 2월 둘째 주 주요 기업들의 디자인 분야 신입 및 경력직 채용 관련 소식을 전했다. ■ 한샘은 키친디자이너를 공개 채용한다. 해당 부문의 직무는 키친&바스 리모델링 설계/상담/제안 등이며, 한샘키친 & 바스 공식대리점 소속의 정규직 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다. 지원서 작성 시 선택한 근무지역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접수 방법은 서류 발표 > 면접전형 > 면접 합격 > 인성검사 > 입문교육 > 최종배치 순서로 진행된다. 해당 채용공고의 서류접수기간
복합문화공간 노들섬이 25일까지 ‘노들버스커’의 2021년 상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노들버스커 사업은 노들섬에 등록된 버스킹 뮤지션을 대상으로, 노들섬 내 스튜디오 공간 지원을 비롯해 여러 음악적 협업 지점을 지원하며 노들섬을 채울 음악을 함께 만들어나가는 취지로 기획됐다. 버스킹이 가능한 모든 장르의 뮤지션 및 레이블이 모집 대상이다.노들버스커 뮤지션으로 선정 시 △버스커 전용 스튜디오 공간 사용 △리허설 스튜디오 사용 지원 △버스킹용 음향 장비 대여 △라이브 영상 제작 지원 등 버스커의 음악 활동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진행돼 자유로운 음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된다.특히 노들섬 내 버스킹 진행 시 버스커들이 팁
대한민국 전역에 트로트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뷰티·패션업계에서 '트롯맨', '트롯우먼' 광고 모델 모시기에 한창이다. 중장년층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트로트가 대중적 장르로 급부상하자, 업계는 전 세대 팬덤을 이끄는 트로트 가수들의 영향력에 주목했다. 이들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는 각 브랜드로까지 전해져 소비자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이고 매출 증대 효과까지 가져오는 등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전 세대에 걸쳐 친근감이 높은 이들의 이미지가 장점으로 작용했다는 평이다. 트로트 대세 가수 영탁과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두피·모발 홈케어 전문 브랜드부터 임영웅 효과에 승승장구하는 의류 브랜드까지 다양한 사례들을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중 사회공헌 키워드의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수장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뒤를 이었다.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 10명을 대상으로 설명절을 앞두고 올 1월1일부터 2월7일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에서 '사회공헌'과 'ESG경영'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키워드는 '사회공헌', '성금', '기부', '봉사', '취약계층
네파가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서며 본격적인 SS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첫 스타트로 에센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집에서부터 1마일(약 1.6km)권 내에서 주로 입는 옷이라는 의미를 담은 원마일웨어가 컨셉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패션성은 가미한 컬렉션이다.네파가 야심차게 선보인 에센셜 컬렉션은 홈웨어 및 라운지웨어와 아웃웨어를 넘나드는 트렌디하고 활동성 높은 옷들로 구성되었으며 컬렉션의 구성 역시 알차다. 함께 공개된 화보 역시 에센셜 컬렉션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그대로 담아냈다. 따뜻하고 빈티지한 톤을 활용해 에센셜 컬렉션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심플하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윤신일)는 지산그룹 한주식 회장 가족이 적십자 개인고액기부(RCHC) ‘경기 가족 1호’로 가입했다고 9일 밝혔다. 2016년 9월에 출범한 RCHC(Red Cross Honors Club)는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약정하는 프로그램으로서, 한주식 회장(2019년, 경기3호), 공봉애 남사물류터미널 이사(2020년, 경기5호)의 ‘경기 부부1호 가입’에 이어, 이날 자녀인 한재승 이사(경기6호), 한재현(경기7호)가 동시 가입하여 ‘경기 가족 1호’가 탄생했다. 1999년 창립한 지산그룹은 21세기형 스마트물류와 국내 PC업계 최초의 스마트 팩토리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남사물류터미널을 비롯, 지산엔지니어링 등 1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