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2월 24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환경/기후 변화에 따른 ESG 경영 확대와 비즈니스 전략 수립방안'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ESG란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써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의 공익적 가치를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에는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 몇 년 사이에 ESG 채권 발행이 급증하고 관련 펀드가 높은 수익률을 거두면서 ESG가 업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질병
74년의 역사의 스위스 더마 브랜드 세타필이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만나 25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밀당보습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세타필과 친근한 매력을 선사하는 카카오프렌즈, 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콜라보는 세타필의 베스트 제품인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어피치와 라이언의 매력이 담긴 ‘세안 헤어밴드’, ’손거울’, ‘파우치’등의 콜라보 굿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세타필 마케팅팀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가 손상된 머리카락을 솜털처럼 보송보송하고 매끄러운 머릿결로 바꿔주는 손상모 리페어 아이템 '모레모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헤어트리트먼트 라이트 애즈 에어'(Light As Air)는 무거운 고분자 실리콘 성분 대신 가볍고 산뜻한 저분자 단백질 영양성분을 사용한 프리미엄 손상모 케어 제품이다. 모레모 만의 3단계 '트리플 리페어 솔루션'을 적용해 과유분으로 인한 모발 처짐 없이 공기처럼 가벼우면서 부드러운 머릿결로 돌려 놓는게 특징. 게다가 실리콘 프리 처방으로 뿌리 쪽 모발과 두피까지 모두 케어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점이다. 모레모 마케팅 담
현대약품이 AI 딥러닝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인 파미노젠과 AI 신약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파미노젠은 인공지능과 양자화학 기반의 소프트웨어와 바이오 빅데이터로 구축된 ‘LuciNet’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화합물 신약을 발굴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현대약품은 파미노젠이 보유한 딥러닝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타깃에 대한 새로운 구조 발굴 및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할 계획이다. 파미노젠의 딥러닝 플랫폼은 ‘LuciNet’으로, 전세계 200억건의 화합물 정보와 질환 유전자 및 단백질 등 생물학 정보를 포함하는 ‘LuciNet GaiaDB’와 인공지능 딥러닝 항암제 발굴 플랫폼인 ‘LuciNet Onco’, 신호전달 단백질 예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부티크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아벨라워의 크래프트맨십’인 탁월한 품질에 대한 열정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전문가들을 선정하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Aberlour Craftsmanship Award)’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벨라워는 ‘아벨라워 크래프트맨십 어워드’를 통해 창립자의 철학인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라(LET THE DEED SHOW)’처럼, 독보적인 품질에 대한 열정과 사회적 책임 정신을 계승하는 전문가를 매월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진행돼 그 의미가 깊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매월 선정된 수상자들의 사회
어느덧 새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3월이면 시작되는 새로운 학기. 학생이라면 설레임과 걱정 속에서 새학기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을 시기이다. 학교라는 새로운 사회에 막 발을 내딛은 초등학교, 특히 저학년 학생들은 지난 해 바뀌어버린 일상 때문에 등교를 제대로 해보지도 못해 아쉬움을 가득 가진 채 새로운 학기가 시작하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최근 패션브랜드들은 그런 아이들을 위해 저마다 신학기 책가방 신제품을 선보였다. 어른들이 되돌아보면 ‘라떼는 말야..’라고 할 법한 다양한 실생활에 밀접한 기능들이 책가방들에 추가되어 눈길을 끈다. 예전 책가방의 역할은 단어 그대로 학교 공부에 필요한 책과 실내화, 준비물 등을
24절기는 북반구에 비취는 태양 각도 따라 4철 시작은 입춘 입하 입추 입동, 4철 중간은 춘분 하지 추분 동지이며, 여기에 날씨 특징 이름으로 2절기씩 끼워 넣어 24절기, 농경시대는 절기 따라 농사졌고, 지금도 자연 변화에 관심, 가끔 하늘 보며 살면 우주 기를 받아 몸과 맘이 건강해지지 않을까?
쥐띠36年生 고민거리가 있다면 주변 사람과 나누도록 하세요.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어요!48年生 처음의 선택에 흔들리지 말아요. 끝까지 한 길만 파는 것이 더 유리하겠습니다.60年生 세상의 방법이 정답은 아니랍니다. 나만의 방법을 찾는 것이 더 효율적이에요.72年生 오해를 그냥 놔두면 더 커지기 마련이죠. 내가 먼저 대화를 시도해보길 바라요.84年生 오늘 새로 만난 인연은 좋게 이어가보세요~! 나의 귀인이 되어줄 수 있답니다.96年生 모든 것이 꼭 상대방만의 잘못은 아닐 거에요. 나를 돌아볼 시간을 가져보세요. 소띠37年生 쉽게 끝나지 않을 일이라면 차라리 쉬엄쉬엄 하는 것이 더 성과가 높겠습니다.49年生 아무리 노력해
◇지역본부장급 승진▲강동지역본부 이상직 ▲남중지역본부 황인선 ▲경동·강원지역본부 이재성 ▲부산지역본부 구성민 ▲충청지역본부 유창환 ▲호남지역본부 박은순 ▲카드사업본부 이장섭 ▲글로벌·자금시장그룹 차재영 ▲인사부 박봉규 ▲정보보호최고책임자 김일두◇지역본부장급 전보▲강서·제주지역본부 채한식 ▲서부지역본부 최광진◇본부 부서장 전보▲기업지원부 김동석 ▲투자금융부 조광진 ▲투자금융부 문화콘텐츠금융팀 정성희 ▲강남기업금융센터 음미애 ▲개인고객부 이찬수 ▲개인여신부 이희국 ▲경영관리부 박일규 ▲경영관리부 IR팀 이홍석 ▲여신기획부 여신지원팀 김춘기 ▲강동강북여신심사센터(수석심사역) 조상현 ▲
◇승진<지역본부장>▲강서4(목동서로) 강미정 ▲남부·경기중앙7(평촌범계) 강중호 ▲강동1(잠실중앙) 권용찬 ▲경인5(부평) 김길영 ▲강동6(선릉역) 김대중 ▲부산·울산·경남7(부전동) 김동진 ▲강서3(목동파리공원) 김동호 ▲강남5(양재역) 김봉수 ▲강서2(화곡동) 김수찬 ▲대구·경북7(구미공단) 김종민 ▲경기남8(화성향남) 김진삼 ▲남부·경기중앙2(가산디지털) 김춘태 ▲강남4(역삼동) 김한순 ▲부산·울산·경남12(사상) 김해동 ▲남부·경기중앙6(여의도) 김형상 ▲경기남1(성남) 김효종 ▲남부·경기중앙13(정자동) 노인기 ▲대구·경북3(내당동) 박병곤 ▲강남1(방배중앙) 박종률 ▲경기남10(평택중앙) 박종상 ▲강서7(검단산
BNK금융(회장 김지완)이 19일 오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021 설맞이 多福多福(다복다복) 나눔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지고 4억5000만원 상당의 ‘BNK 복꾸러미’를 기부했다. BNK는 나눔경영 실천과 지역과의 상생을 위해 2008년부터 명절 지원사업을 진행중으로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등 전 계열사를 통해 기부한 누적 지원규모는 올해까지 총 150억여원에 달한다. 명절 상차림 재료, 코로나19 예방키트 등 10여종의 물품이 담긴 ‘BNK 복꾸러미’는 부산과 김해, 양산 등의 주민자치센터를 통해 지역 이웃 90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BNK금융그룹이 19일 BNK 본사에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부문 임직원 20여명과 함께 ‘2021년 그룹글로벌부문 해외점포장 업무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그룹 및 계열사 경영진과 중국, 베트남 등 총 7개국의 계열사 해외점포장들을 줌(ZOOM)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연결해 지난해 업무 성과를 점검하고 2021년 경영목표 달성 방안을 논의했다. BNK는 올해 그룹글로벌부문의 전략목표를 ‘수익성 중심의 지속가능성장’으로 정하고 성공적인 목표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 신규 수익원 발굴, 디지털 금융 강화, 자산건전성 관리를 4대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대상)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계 어워드이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 1월 국내 금융권 첫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웃튜브(WooTube)’를 런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