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 및 청소년의 우울증과 자살을 예방하는 해법 찾기에 나선다. 특히 신체적∙정신적 건강 측면에서 더욱 불평등을 경험하는 보육원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농심켈로그의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 프로젝트’는 보육원 아동 및 청소년들의 우울증이나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미술 심리치료와 함께 총 3만 2천인분의 시리얼 지원을 통해 마음과 몸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내용이다. 농심켈로그 홍보팀 송혜경 상무는 “통계청의 ‘2018년 사망원인 통계’에서 국내 10
유한양행은 성균관대학교, ㈜아임뉴런바이오사이언스와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 구축사업’을 위한 3자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내 'CNS 연구센터(가칭)' 설립을 시작으로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한 산학융합 뇌질환 R&BD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유한양행, 성균관대, 아임뉴런은 이번 협력을 통해 ▲'CNS 연구센터(가칭)'설립 ▲공동연구 및 신약개발 협력 ▲CNS 신약과제 확보 ▲기초뇌과학 기술분야 학과신설을 추진한다. 이번 3자 계약은 국내 최초로 대학·바이오벤처·제약회사가 융합한 차별화된 뇌질환 R&B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원스톱 산학협력 혁신플랫폼
씨엘바이오가 '피톤치드 복합물'에 대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살균소독시험 결과를 공개한지 일주일만에 국내외 1백여 기업과 단체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중견바이오기업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는 '닥터 포레스트 F-120 피톤치드'가 30초만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9% 사멸시켰다는 시험결과가 공식 발표된지 일주일 만에 국내외 100여 기관과 기업에서 구입상담 및 샘플요청이 잇따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씨엘바이오는 시험결과 발표 직후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을 비롯, 정부 중앙부처와 산하기관, 광역지자체, 대기업, 대형병원, 의료단체, 금융기관, 백화점, 대학교, 종교시설 등 100여 기관에서 대량구
독일 정통 밀맥주 에딩거(ERDINGER)가 다음 달 10월 22일 ‘2020 온택트에딩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그 동안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던것을 비대면 시대흐름에 맞춰 온택트로 전환한 주류업계 행사로서 눈길을 끈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 ‘에딩거 아카데미’는 맥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에듀테인먼트컨셉의 행사로서 맥주 덕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에딩거의 대표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제반 환경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시행한다. 덕분에대면 행사일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에딩거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유튜브 354(삼오사)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만큼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온유약품이 눈 건강 관리를 돕는 ‘더케어 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를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인 더케어 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는 일명 ‘조인성 루테인’으로 알려진 ‘더케어루테인’의 확장 라인으로, 용량은 기존 제품 대비 3배 많은 90캡슐을 함유했다.하루 한 알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온유약품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와 온라인 화상 수업이 일상이 되면서 눈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더케어 루테인지아잔틴 플러스를 비롯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
알찬 정보와 재미를 담은 콘텐츠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볼수록공감’ 유튜브 채널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한민국 이슈 및 키워드를 소개하는 ‘빅뉴스’ 코너를 선보였다. ‘빅뉴스’ 코너는 2020년 ‘볼수록 공감’ 개편시점부터 함께 진행해온 공감 지기 임현주 아나운서와 새롭게 투입된 빅데이터 전문가 전민기 위원이 MC를맡아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한 주간의 이슈가 되었던 키워드와 정책 뉴스를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빅뉴스’ 코너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내용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며 국민들이 알고 있으면 좋을 정책 정보는물론 재미를 선사한다.오는 25일 진행 예정인 ‘빅뉴스’ 3화에서는 추석
추석을 앞두고 밤낮 일교차가 커지면서 플리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일명 뽀글이라 불리는 플리스 재킷은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간절기를 비롯한 가을∙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편안한 착용감과 우수한 보온성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두루 착용하기 좋은 ‘플리스 재킷’ 시리즈를 출시한다.레드페이스가 선보이는 플리스 재킷으로는 ‘자카드 웜 보아 재킷’, ‘자카드 웜 보아 우먼 재킷’, ‘자카드 웜 보아 후디 우먼 재킷’이 있다.자카드 웜 보아 재킷은 부드럽고 포근한 촉감의 ‘보아 플리스’ 소재에 ‘이엑스 써멀 드라이’ 기능
일본에서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기승을 부리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환자가 나흘 연휴에 연이틀 300명대로 줄었다가 다시 200명대로 떨어졌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23일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오후 10시15분까지 216명이 코로나19에 걸렸다고 전했다. 누계 확진자는 8만828명으로 늘어났다.도쿄도에서 59명, 오사카부 39명, 가나가와현 11명, 지바현 20명, 사이타마현 12명, 오키나와현 13명, 홋카이도 12명, 아이치현 14명 등이 발병했다.수도 도쿄도의 코로나19 추가환자도 사흘 연속 100명 밑으로 떨어졌다. 60명 이하로 내려간 것은 6월30일 이래 처음이다.일일환자는 20일 지난 1
23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6000명 넘게 나오면서 사태 초반과 같은 심각한 확산세를 보이고 있다.이날 영국 정부의 코로나19 상황판에 따르면 24시간 사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6178명이 추가됐다. 누적 확진자는 40만9729명으로 늘어났다.신규 확진자 수는 영국에서 초반 코로나19 확산이 강하게 나타나던 5월 수치보다 높았다. 사망자는 24시간 동안 37명 늘어 총 4만1862명으로 집계됐다.영국의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는 연초 봉쇄 효과로 6~7월 사이 1000명 아래로 내려갔지만 제한 조치가 풀린 뒤 다시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다.보리스 존슨 정부는 확산세를 잡기 위해 22일 추가
카카오뱅크가 23일 이사회를 열고 IPO(기업공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IPO를 위해 카카오뱅크는 올해 안에 감사인 지정 신청 및 상장 주관사 선정 절차에 나서기로 했다. 시장에서는 상장 시점을 내년 하반기로 보고 있다. 올해 1분기 카카오뱅크의 자본금은 1조8255억원 규모로, 증권가에서는 현재 자본금에 올해 추가로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유상증자를 포함해 기업가치를 총 3조원에서 9조원을 예상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13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며 2017년 7월 서비스를 개설한지 2년여만에 흑자전환를 이뤘다. 올해 상반기에도 전년동기대비 371% 증가한 452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거뒀다. 윤호영 카
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이 ‘콜 오브 듀티’ 캐릭터 스낵을 롯데마트와 토이저러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콜 오브 듀티 캐릭터 스낵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궁극의 FPS 경험을 선사하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 그리고 획기적인 무료 배틀 로얄 게임 경험인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의 게임 속 상징적인 캐릭터들을 위트 넘치는 문구와 함께 선보여, 콜 오브 듀티를 즐기는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낵은 ‘프라이스의 초코수류탄’, ‘고스트의 매콤감자 탄창’, ‘워존 치즈볼 골드’ 3종이며 과자 내에는 콜 오브 듀티: 워존과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지난 23일 오전 9시(뉴욕 시각) 제75차 유엔총회 유엔 보건안보 우호국 그룹 고위급 회의에서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에 전하는 희망 메시지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혼란 속에 놓인 미래세대를 위해 방탄소년단이 준비한 이번 영상은 UN Web TV와 UN 유튜브 채널, 한국 외교부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돼 전 세계인들이 함께 시청했다. 방탄소년단은 ‘자신을 사랑하자’는 ‘LOVE MYSELF’ 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공개한 메시지를 통해 절망에서 벗어나 서로를 향한 따뜻한 연대로 ‘다시 새로운 세상을 살아가자’는 뜻을 전했다. 멤버들은 코로나19를 겪으며 각자 느낀 솔직한 감정
고향산천 바라보며 그리운 눈빛 보내 듯, 내 생명의 뿌리인 조상님 묘를 찾아 감사하는 건 당연한 도리, 우리 정신 수준을 높여주는 인문학은 결국 사물과 진실하게 대화하는것, 어제 성묘하면서 깨달으니, 늙어가는 건 익어가는 것?